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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출시 2주만에 약 2만건 판매

 

【 청년일보 】 한화생명은 이달 초 출시한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이 생명보험협회(이하 생보협회)로부터 6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배타적사용권이란 생보협회가 독창적인 금융상품에 부여하는 일종의 특허권이다. 신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일정 기간 다른 회사가 유사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도록 독점적 판매권한을 주는 것이다.

 

이 상품은 그동안 당연시 되어 온 암보험에서의 보장 면책기간(90일)에 납입보험료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가입고객의 월 평균보험료는 5만원 수준인데, 면책기간 3개월간은 월 2만2천원 가량으로 약 3만원 정도 초기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시그니처 암보험은 출시 2주만에 약 2만건이 판매됐으며, 이중  2030세대의 가입률도 27.1%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암보험의 보장 개시시점과 보험료 납입시점을 일치시켜, 상품 패러다임을 판매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새롭게 변화시켰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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