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T&G 상상마당 논산이 오는 18일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을 돕고 주민들의 교류 증진을 위한 플리마켓 '2024 놀빛시장'을 개최한다. '놀빛시장'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다섯 차례 열렸으며, 지금까지 논산 지역 소상공인 78곳이 참여하고 누적 3천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2024 놀빛시장'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총 14개 업체가 참여하며,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딸기청, 딸기 초콜릿을 비롯해 손수 제작한 목공 다이어리, 수제 캔들 등 지역 브랜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산품 활용한 음식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와 비눗방울 공연, 버스킹 공연 등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김정윤 KT&G 상상마당 논산 파트장은 "놀빛시장이 지역 소상공인을 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논산이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소통의 공간이자, 문화예술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
【 청년일보 】 국내 배터리업체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과 미국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배터리 결함으로 문제가 됐던 쉐보레 볼트 EV 모델의 소유주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1억5천만 달러(약 2천33억원)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소유주들은 개인별로 700~1천400달러의 보상금을 받을 전망이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건 동부지방법원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양사는 볼트EV 소유주들이 제기한 피해보상 소송에 대해 이 같은 보상을 해주기로 합의했다. GM과 LG엔솔은 지난 2015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LG엔솔이 만든 배터리를 사용해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를 출시했다. 하지만 이 차량 특정 모델에서 차량 화재가 자주 발생했으며 소비자 불만이 이어지자 GM은 2020년 리콜을 시작했다. 이번 보상 합의에 따라 지난해 말 이전에 GM 공인 대리점에서 최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콜을 받은 볼트 EV 소유자는 비자 리워드 카드를 통해 최대 1천400달러를 보상받게 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 전에 차량을 매각했거나 리스계약을 종료한 소유자도 최소 700달러의 보상금을 받게 된다. LG나 GM 측은 로이터 통신의 확인 요청에
【 청년일보 】 빙그레가 '2024 서울 자전거 대행진'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빙그레는 공식 협찬사로서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제로 칼로리 에너지 드링크 '슈퍼부스트' 2종(수분충전, 파워충전)과 '더:단백 크런치바 피넛버터'로 구성된 제품 세트를 제공한다. 0kcal로 설계된 '슈퍼부스트'에는 타우린 1500mg과 카페인 110mg, 아연 8.5mg 함유돼 있다. 슈퍼부스트는 최근 제품 용기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자전거 음료 거치대에 딱 들어맞는 크기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빙그레는 자전거 주행 골인 지점에 슈퍼부스트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 참가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전거 페달을 밟아 전구를 밝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비롯해 랜덤 캡슐 뽑기 등의 이벤트와 경품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행사장에 슈퍼부스트 제품 디자인이 적용된 '업박스 스테이션'을 설치한다. 업박스 스테이션은 폐기물 재활용률 제고를 위한 대형 분리배출함으로 다량의 재활용품 적재 및 분리에 용이하다. 업박스 스테이션 설치를 통해 폐기물을 분리배출하고 참가자에게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겠다는 계획이다. 한
【 청년일보 】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멕시코 데킬라(Tequila) 브랜드 코모스(KOMOS)의 최상위 등급 제품인 '코모스 엑스오(KOMOS XO)'를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한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KOMOS ANEJO CRISTALINO)'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KOMOS EXTRA ANEJO)' 이후 같은 브랜드의 세번째 제품이다. 코모스는 100% 블루 아가베(blue agave)로 만든 고급 데킬라 브랜드로 미국 저명 주류 전문 잡지 '더 테이스팅 패널 매거진'(The Tasting Panel Magazine)에서 데킬라 브랜드로는 최초로 100점을 받기도 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코모스 엑스오'는 '코모스' 브랜드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제품으로 국내에는 단 6병 한정수량 수입했다. '코모스 엑스오'는 버번 베럴(Bourbon Barrel, 미국 위스키의 한 종류인 버번 위스키를 숙성시킨 오크통)에서 10년 이상 숙성시킨 뒤 레드와인 베럴(Redwine Barrel, 레드와인을 숙성시킨 오크통), 화이트와인 베럴(Whitewine Barrel, 화이트와인을 숙성시킨 오크
【 청년일보 】 CJ프레시웨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내 프로그램 '효심 다(多) 가정'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푸드트럭 케이터링, 카네이션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조직문화 활동 일환으로 임직원의 소속감을 높이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자 지난해부터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임직원 부모님의 고향과 일터에 방문해 자녀가 준비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간식과 음료를 선물하는 푸드트럭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이천, 경북 구미, 충남 부여 등지에서 진행됐으며, 푸드트럭 현장 운영과 음식 서빙에는 CJ프레시웨이 임직원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모님의 사연을 접수해 총 4명을 선정했다. ▲25년간 학교급식 조리사로 재직하고 정년퇴직을 앞둔 어머니 ▲35년간 재직한 공무원 정년퇴직 후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하는 아버지 ▲고령의 나이에도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해 매일 홀몸 어르신을 보살피는 어머니 ▲홀로 자녀들을 양육하며 오랜 기간 직장 생활을 이어 온 어머니 등이다. 본 행사 영상은 기업 공식 유튜브 채널을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와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로 이뤄진 업무 협약으로 K-스낵과 K-콘텐츠간 글로벌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 및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 작품 IP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K-스낵과 K-콘텐츠 붐을 일으킬 계획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눈물의 여왕, 더 글로리, 미스터 션샤인, 호텔 델루나, 도깨비 등 시리즈를 제작했다. 올해 1분기 기준 249편의 글로벌 프리미엄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04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 진출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등
【 청년일보 】 청호나이스는 정휘동 회장이 국내외 수주확대에 따라 충북 진천에 위치한 제조본부 내 생산라인을 추가로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정 회장은 경영효율화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생산라인 증축을 통해 청호나이스 제품 생산량은 약 30% 확대됐다. 또한 라인을 신설하며 청호나이스 정휘동 회장의 품질 최우선 주의를 적극 반영했다. '검사자동화 설비'와 '공압 검사 시설'도 도입해 휴먼에러로 발생하는 문제를 차단하고 주요 부품군의 품질문제와 누수불량을 사전에 보다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어 품질 경쟁력을 더욱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3월 협력사들의 부품 불량률 데이터를 전산화해 지속 업그레이드 중이다.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규격 적합 판정 검사를 자동화 할 수 있어 생산효율과 제품 신뢰성을 극대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내수시장 수요 확대와 더불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의 니즈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이번 생산라인 증축을 진행했다. 특히 청호나이스는 지난 12월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의 뚜렷한 성과를 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점차 확대해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미국의 하이퍼카 브랜드 'SSC 노스 아메리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이날 적용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SSC 노스 아메리카의 대표적인 명품 차량을 오는 7월 9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SSC 노스 아메리카의 차량은 최고 시속 483km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형 차량으로 알려진 '투아타라'와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마력을 자랑하면서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투아타라 스트라이커' 등 2종이다. 투아타라는 로즈 팬텀과 스카이 크레인 색상으로, 투아타라 스트라이커는 다운 엣지와 블루 나이트 시티 색상으로 제공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크래프트 그라운드 모드'에 SSC 공식 맵이 출시될 예정이다. 크래프트 그라운드 모드는 이용자들이 직접 자유롭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게임 맵을 제작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다. 1998년 제로드 셸비가 설립한 SSC 노스 아메리카는 고성능 슈퍼카 산업에서 유럽 제조사들에게 도전하고자 하는 북미의 차량 제조사다. SSC 노스 아메리카의 차량은 매끄러운 디자인, 고급 인테리어, 최첨단 엔지니어링뿐만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이 지난해 10월 선보인 캔햄 형태의 '스팸 닭가슴살'에 이어 슬라이스 형태의 '스팸 싱글 닭가슴살'을 선보인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팸 닭가슴살'을 슬라이스 형태로 담은 소용량 파우치 제품이다. 차별화된 혁신 기술인 'SPAM Flavor & Mixing Technology™'를 적용하고 닭가슴살과 닭다리살, 닭껍질을 조합해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특히,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손으로 뜯을 수 있고 얇은 형태로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아울러, 샌드위치나 샐러드, 밥반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스팸 닭가슴살'은 고단백·저칼로리 등 건강을 중시하는 웰니스 트렌드에 부합해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6개월간 누적 판매량 130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닭가슴살' 제품군을 알리기 위해 배우 이이경을 기용한 유튜브 광고도 공개했다. 이와 함께 CJ더마켓에서는 이달 21일까지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스팸 닭가슴살'을 포함한 스팸 제품들과 햇반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스팸 닭가슴살'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스팸 닭가슴살 모양 샌들 장식 세트'도 증정한다. 이제승
【 청년일보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리프레셔'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던킨은 최근 개인의 취향에 맞춰 음료, 시럽 등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유행하는 것을 반영해, 미국에서 선출시돼 사랑을 받고 있는 리프레셔 음료를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리프레셔 음료는 '그린애플 키위 리프레셔', '망고피치 리프레셔' 2종으로, 과일 맛 베이스에 카페인을 함유한 식물성 원료 과라나 추출물과 비타민 B를 더했다. 음료 2종 위에는 건조 과일을 토핑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미국에서만 맛볼 수 있던 메뉴를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선보이게 됐다"며 "일상 속 수분 보충이 필요할 때,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언제든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던킨의 '리프레셔' 2종과 함께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자사 브랜드 체험 매장 '신세계백화점 마산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마산 직영점은 강남 직영점, 용인 직영점, 용산 직영점 등에 이은 코웨이의 13번째 직영 매장이다. 백화점 입점 매장으로는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에 이은 2번째 매장이다. 해당 매장은 약 45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비렉스 신제품 등 다양한 코웨이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마산 직영점은 백화점 내에 입점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며 코웨이 브랜드를 체험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쇼핑과 문화생활까지 연계해 즐길 수 있다. 해당 매장은 침실, 거실 등 실제 집처럼 연출된 '쇼룸 공간',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ㆍ척추베드, 비렉스 페블체어 등 비렉스 혁신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비렉스 체험 공간', 다양한 코웨이 제품을 전시해놓은 '제품 전시 공간', 제품 구매 및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상담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들이 제품 체험과 구매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매장 내 전문 상담 인력도 배치했다. 한편, 코웨이 전 매장에서는 '코웨이
【 청년일보 】 "올해는 미켈롭 울트라가 주요 골프장에 다 입점하고, 골프 애호가들에게 인지도를 쌓는 첫 해가 될 것입니다. 미켈롭 울트라는 국내 시장에서는 생소한 '액티브 라이프 스타일 맥주' 카테고리라고 생각하는데, 활발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는 '퍼스트 무버'라고 자신합니다." 오비맥주가 미국의 대표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를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오비맥주는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울트라 샷 챌린지(Ultra Shot Challenge)' 행사를 17일 서울 서초구 한강 예빛섬에서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예지 프로 골퍼, 김희정 방송인 겸 배우, 백구영 안무가, 김우림 아나운서, 이상윤 모델 등 평소 골프를 즐기는 인플루언서들이 미켈롭 울트라의 앰버서더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미켈롭 울트라가 마련한 '울트라 샷 챌린지' 행사는 미켈롭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라이프스타일(Active Lifestyle)'에 부합하는 스포츠인 '골프'를 테마로 했다. 어프로치를 통해 35m 거리의 홀에 홀인원을 도전하는 '울트라 샷 챌린지', '미니 퍼팅 게임' 등 골프와 관련된 이벤트 및 미켈롭 울트라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