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Growth Leading AX Company'(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를 19일 공개했다. AX를 중심으로 혁신을 가속화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성장을 주도하고 회사 스스로도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슬로건은 고객경험(CX) 혁신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써 AX에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회사의 비전인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업'은 그대로 유지된다. 지난 17일 LG유플러스는 지난 1분기를 돌아보고 향후 사업 방향성과 계획을 직원들과 공유하는 온라인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날 황현식 시장은 "AI를 활용한 DX(Digital Transformation)에 집중해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회사가 되자는 의미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만들었다"면서 "최근 AI나 DX 분야의 고객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브랜드 차원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정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황 사장은 "Growth Leading(성장을 이끄는)은 우리의 비전에 있는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지금 시대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라면서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
【 청년일보 】 국내 음료시장이 10조원을 넘어섰다. 커피와 탄산 등 일반적 음료가 견조한 실적을 보이는 가운데 제로슈거 등 최근 트렌드 제품이 전체 성장세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국내 음료류 시장규모는 지난 2022년 10조3천210억원으로 전년 대비 7.6% 증가했다. 2018년 이후 연평균 5.1%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실제로 국내 음료류 시장규모는 2018년 8천446억원에서 2021년 9천583억원으로 성장하다가, 마침내 2022년 10조원을 상회했다. 이와 관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FIS)는 커피, 탄산음료, 액상차 등 대부분 음료 시장 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즉석음료(RTD), 저칼로리, 제로슈거 등이 수요를 견인하며 전체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전체 음료 시장 중 커피(30.8%)와 탄산음료(25.5%)가 높은 점유울을 보였다. 2022년 국내 음료류의 소매유통별 판매 비중은 편의점이 56.1%로 절반 이상이었다. 이어 독립슈퍼 15.7%, 대형할인마트 11.3%, 체인슈퍼 8.7%, 일반식품점 7.7% 등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같은 기간 국내 상위 20대 기업의
【 청년일보 】 유통업계가 때이른 더위를 맞아 본격적인 여름철 가전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등은 대대적인 여름철 가전 할인행사에 돌입하며 수요 선점을 위한 본격적인 경쟁에 나서고 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더위가 일찍 시작되고 있는 만큼 한여름에 대비한 소비자들의 움직임도 전년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한 해가 지날수록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는 만큼 보다 나은 성능의 여름철 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도 더욱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에 이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는 잇따라 할인 행사를 전개하며 소비자에 손짓하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선풍기, 에어컨 등 여름 가전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신일 표준형 선풍기(SIF-E14ACC)'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만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제습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LG 인기 제습기 등도 할인한다. 원룸이나 드레스룸, 세탁실 등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보아르 모아 미니 제습기(1.2L·3.2L)'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여기에 서큘레이터, 이동식 에어컨 등 총 30
【 청년일보 】 최근 뷰티산업에서 '가치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클린·비건 키워드에 이어 '컨셔스 뷰티'가 각광받고 있다. 클린뷰티(Clean Beauty)는 인체에 해로운 성분을 배제하고, 자연 원료를 사용해 피부에 부담을 덜어주는 뷰티 제품을 의미한다. 비건 뷰티(Vegan Beauty)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동물성 성분 대신 식물성 성분을 사용하는 제품을 말한다. 컨셔스 뷰티(Conscious Beauty)는 이에 더해 친환경 패키지, 공정한 생산과정, 브랜드 차원에서의 지구 환경을 고려하는 개념이다. 화장품 내용물 외에 제품용기, 포장지, 판매과정까지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뷰티 제품을 소비하는 트렌드를 말한다. 구체적으로 제품의 용기나 포장재에 들어가는 플라스틱을 최소화하고 재사용 가능한 용기에 필요한 만큼만의 화장품을 담아 구매하는 리필 스테이션, 컨테이너가 필요 없는 고체형 또는 워터리스(waterless) 제품등이 이에 속한다. 최근 친환경 소비가 각광받으면서 소비자들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다. CJ ENM의 디지털 마케팅 계열사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역은 '친환경 경영'(중복응답 가능, 4
【 청년일보 】 최근 고질적인 저출산 문제가 사회 전반에 심각한 위협 요인으로 다가올 것이란 우려 속에 국내 주요 기업들이 다양한 출산장려 제도를 내세워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일각에선 오늘날 우리나라 인구소멸 시계가 빨라지며 자칫 산업계 전반을 크게 위축시킬 수 있다는 '잿빛' 전망이 나오는 만큼 이에 대응하는 차원으로 해석한다. 19일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지난 2022년 기준 0.78명대로 하락하며 역대 최저치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달리 말해, 한국 사회의 인구구조가 급격히 노령화되고 있는 상황을 방증하는 셈이다. 이에 '국가 소멸론'이라는 위기감이 드리워진 상황에서 민간기업들은 근로시간 단축제 도입, 출산장려금 지급 및 육아휴직 확대 등 파격적인 지원책 행렬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구성원들은 법정 육아휴직 기간(1년)보다 1년 더 연장한 최대 2년까지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다. 자녀 출산시엔 ▲첫째 30만원 ▲둘째 50만원 ▲셋째 100만원을 지급한다. 여기에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1일 2시간) 적용기간을 종전 12주 이내·36주 이후에서 12주 이내·32주 이후로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도 육아휴직 기간을 기존 1
【 청년일보 】 SSG닷컴은 오는 21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광고를 공개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미식관 인지도를 높이고 미식관이 보유한 다양한 특징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영상은 SSG닷컴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이마트 매장 내 스크린, 스타필드 및 코엑스 옥외,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 및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G닷컴은 해당 광고에서 '음식'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모일 수 있는 플랫폼인 점을 강조했다. 또한, 미식관 로고 끝에 있는 '점(.)'에서 출발해 쓱닷컴 로고 중간에 위치한 '점'에서 마무리하는 연결된 장면을 통해 미식의 모든 과정을 미식관에서 경험해 볼 수 있음을 표현했다. 소위 ‘맛을 좀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꼭 찾는 미식관 이미지를 형성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점, 매주 개개인 취향에 맞는 미식 상품을 새롭게 소개해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을 영상에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3월 27일 새롭게 선보인 SSG닷컴 미식관은 오픈 후 약 한 달여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35%
【 청년일보 】 G마켓과 옥션은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종료를 앞두고 인기 가전∙가구 상품을 특가에 한정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은 매일 단 3시간 오픈하는 타임딜, 사은품이 풍성한 라이브방송 등으로 막바지 할인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먼저, 타임딜은 G마켓에서 상품별 단 3시간씩, 15여종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19일에는 ▲삼성 양문형 냉장고 ▲LG트롬 워시콤보 ▲삼성 갤럭시워치6 40mm 블루투스 등이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0일은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고프로 히어로 12 올인원 패키지 ▲갤럭시탭 S9 등을 선보인다. 사은품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방송’도 이틀 간 총 11회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19일은 오후 1시부터 ▲에이서 노트북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인텔13세대i9 16GB)을 선보이며, 방송 중 구매인증 이벤트로 10명에게 8만원 상당의 XBOX 게임콘트롤러를 증정한다. 오후 8시에는 ▲위닉스 2024년도 신제품 인버터 제습기(21L)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20일에는 ▲10시 나르왈 프레오·울트라 직배수 로봇청소기▲오후 1시 LG스탠바이미TV ▲오후 6시 미닉스 음식물처리기 ▲오후 8시 JBL 사
【 청년일보 】 의대 증원을 위한 법적 걸림돌이 해소되면서 정부가 의료개혁에 박차를 가할 준비를 마쳤다. 정부는 의대 증원을 힘있게 추진할 수 있는 근본적인 동력이 '의료개혁'에 대한 국민의 절대적 성원에 있다고 보고, 의료개혁 완수를 위해 전력을 투구한다는 방침이다. 법원이 의대 증원과 배분 처분을 멈춰달라는 전공의·의대생·의대교수 등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자 의료계는 대법원에 즉시 재항고 했다. 의대 증원 관련 소송을 대리하는 이병철 변호사(법무법인 찬종)는 대법원에 내는 재항고장 및 재항고 이유서를 서울고등법원 행정7부에 제출했다. 정부와 의료계 등에 따르면 한 병원단체가 정부에 3천명 의대증원을 제안한 사실이 알려진 뒤 일부 의사들이 단체 임원들 명단을 커뮤니티에 공개하며 공격대상으로 삼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의사단체에 대한 압박행위에 대해 압박·공격하는 일부 관행은 즉시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 의료개혁 완수 '속도'... '필수·지역의료' 강화 총력 정부와 법조계, 의료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행정7부는 16일 의료계가 보건복지부·교육부 장관을 상대로 낸 의대 증원·배분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각하와 기각 결정. 의대 증원을 위한 법적 걸림돌이 해소
【 청년일보 】 네이버 노조(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네이버지회, '공동성명')가 지난 13일 네이버의 라인야후 지분 매각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아울러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일본 게임 주간지 패미통이 집계한 2주간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량 순위에서 판매량 6만7천131장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른바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기업이 주도하던 국내 게임업계가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안정적인 실적을 내는 넥슨과 크래프톤의 'NK' 구도로 바뀌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 네이버 노조 "라인 매각 반대…구성원·기술 보호해야" 네이버 노조가 지난 13일 라인야후 지분 매각에 반대하는 입장을 발표. 노조는 "라인 계열 구성원과 이들이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에 대한 보호가 최우선"이라며 "지분 매각을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강조. 노조는 또한 매각으로 인한 인재 유출이 서비스의 질적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 ◆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일본서 품절 대란…주간 판매량 1위 시프트업이 제작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는 액션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일본에서 흥행에 성공. 스텔라 블레이드는 일본
【 청년일보 】 국내 건설업계의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 인허가 및 착공실적 등 건설경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주요 지표들이 예년에 비해 큰 폭으로 떨어진 실정이다. 특히 최근 건설 자재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고 이에 전국 각지에서 공사비로 인한 분쟁이 연이어 발생하자 부동산업계에선 수 년 내 공급부족으로 인한 '입주 절벽' 우려마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부동산업계에서는 향후 입지와 상품성 등을 갖춘 이른바 브랜드 단지를 중심으로 '옥석 가리기'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18일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주택건설 실적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3년 기준 전국 주택 공급 인허가 실적은 42만8천744가구, 착공 24만2천188가구, 준공 43만6천55가구로 집계됐다. 특히 주택 착공의 경우, 지난 2005~2022년 연평균 실적 대비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 이에 더해 최근 시멘트 등 주요 건설 원자재 값이 오르고 금융기관에서 부동산PF 대출에 대한 보수적 운영기조를 내비치자 대형 건설사들도 선별수주 방침을 이어가고 있다. 국토부가 지난 14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시멘트는 주요 원자재인 유연탄 가격과 전기요금 인상, 공장 내 친환경설비 설치 비
【 청년일보 】 중국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에서 유해, 발암물질이 검출돼 소비자들의 주의를 요하고 있다. 본격적인 어닝 시즌을 맞아 유통기업들도 1분기 실적을 속속 발표하고 있다. 아울러 국제 올리브유 가격이 급등하며 국내 식품사들이 관련 제품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 중국 직구 어린이 머리띠서 발암물질 최대 270배 검출 서울시는 쉬인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용 머리띠 등 장신구 7개 제품의 안전성 검사결과를 발표. 서울시는 지난 4월 말부터 한 달간 어린이용 완구·학용품·장신구·가죽제품을 매주 선정해 안전성 검사결과를 공개하는 중. 검사 항목은 유해 화학물질 검출 여부와 내구성 등. 이 가운데 2개 제품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DEHP·DBP)가 검출. 어린이용 머리띠에서 DEHP와 DBP가 기준치 대비 최대 270배 초과 검출됐으며, 어린이용 시계에서는 DEHP가 기준치 대비 5배 초과 검출된 것으로 알려짐. ◆ 이마트, 1분기 영업익 932억원…전년比 44.9%↑ 이마트가 별도기준 올해 1분기 총매출 4조2천30억원, 영업이익 932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31억원(2.3%), 영업이익은 289억원(44.9%
【 청년일보 】 지난 3월 말 작고한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이 '형제의 난'을 이어온 세 아들에게 화해를 당부하는 내용의 유언장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조현문 전 부사장 측이 유언장 공개 하루 만에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형제간 갈등은 쉽사리 봉합되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최민정씨가 올해 가을에 결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결혼 상대는 미국 하버드대와 스탠퍼드대 공공정책대학원을 나왔으며, 현재는 소프트웨어 관련 스타트업을 창업해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포스코의 대표 교섭노조인 한국노총 금속노련 포스코노동조합은 회사를 상대로 한 통상임금 청구소송에 6천여명이 참여 의사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 "부모·형제 인연은 천륜"…故 조석래 효성 회장, 유언장에 형제 화해 당부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의 유언장이 최근 공개. 의절 상태인 차남 조현문 전 부사장에게도 재산을 물려주라며 형제간 우애를 당부하는 내용. 과거 '형제의 난'을 촉발했던 조 전 부사장은 "형제들 행위는 앞뒤가 맞지 않는 처사"라고 주장. 조 전 부사장은 지난 16일 법률 대리인단을 통해 이같은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