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오는 23일까지 유튜버 ‘침착맨’의 팝업스토어 ‘갓청자 침투부 스튜디오 초대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침착맨은 유명 웹툰 작가 ‘이말년(본명 이병건)’이 진행하는 유튜브로 구독자 244만명에 달하는 인기 채널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침착맨(이말년 작가)이 실제 방송하는 스튜디오를 그대로 옮겨와, 마치 유튜브 촬영 현장에 놀러 온 듯한 느낌이 들도록 조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먼저 팝업스토어 입구에서는 침착맨 유튜브 로고가 고객을 반긴다. 이어 매장 바닥에 있는 주황색 동선을 따라가보면 침착맨 촬영 스튜디오를 비롯해 다양한 즐길 거리가 펼쳐진다. 10년간의 유튜브 썸네일(미리보기 화면)을 한데 모아 전시했고, 침착맨의 인기 영상 시리즈인 ‘침착맨 삼국지’를 모티브로 한 전시 및 웹툰 작가 출신인 침착맨이 직접 디자인한 한정판 카드를 전시한 포토 카드존도 있다. 팝업에 방문한 고객들이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이즘’ 부스도 마련했다. 또 침착맨 인기 굿즈를 비롯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위해 새롭게 제작한 130여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6개월간 침착맨과 백화점 바이어,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외식업주를 위한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과 외식업중앙회는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해 체계적인 가게 성장과 경영 효율화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뜻을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와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제작한 양질의 영상 교육 콘텐츠 및 정보성 콘텐츠 150여편을 외식업중앙회에 제공키로 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산하 기관인 외식산업연구원에서 준비 중인 외식산업 종합 플랫폼 ‘외식Square(외식스퀘어)’에 해당 콘텐츠를 올리고 자영업자에 제공할 예정이다. 외식산업연구원에서 제작한 연구결과물과 외식정보, 통계정보 등의 콘텐츠도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소개하기로 했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학계, 산업계 전문가 중심의 외식업자문단을 꾸렸다.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인사이트와 구체적 실천 방안을 제시함으로서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외식업자문단의 목표다. 외식업자문단에는 외식산업연구원도 뜻을 함께 하고 있다
【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빅하투페어' 캠페인을 오는 6월 30일까지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빅하투페어는 생활물가 상승과 유류세, 환율 등으로 높아진 여행경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여름 캠페인으로 패키지부터 자유여행까지, 베스트셀러부터 이색 신상품까지 다양한 여행상품과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투어는 해당 캠페인에서 ▲매주 여행지 추천 및 타임세일 ▲매주 특가 여행 상품 업데이트 ▲7~9월 얼리버드 할인 ▲아동 동반 할인 ▲최대 10만원 카드사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는 여행지 추천과 타임세일을 진행하며, 첫 번째 추천 여행지는 베트남으로 ‘다낭 5일’ 상품을 최대 43%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 주 3회 하나LIVE 한정 특가와 고품격 패키지 하나팩 2.0, 항공과 호텔을 내맘대로 선택하는 자유여행, 특별한 주제가 있는 테마 여행 등 모든 유형의 국내·해외 여행을 매주 특가로 만날 수 있다. 더불어 ▲하나팩 2.0 일부 상품 예약 시, 장거리 최대 20만 마일리지, 단거리 최대 10만 마일리지 특별 적립 및 더블 적립 ▲여행 고민 ZERO 100% 당첨 이벤트 ▲여름휴가 하투♥ 이벤
【 청년일보 】 교촌에프앤비는 전국 각지에 위치하고 있는 가맹지역본부(지사)의 직영 전환을 추진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교촌은 그동안 가맹지역본부를 거쳐왔던 유통단계를 기존 2단계에서 1단계로 줄여 물류 효율화 및 품질향상을 추구하고, 이 같은 운영 합리화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나선다. 또 가맹 본사가 직접 전국 1378개 가맹점주와 면밀한 소통에 나서며 최종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교촌치킨의 유통구조는 본사가 공급업체로부터 각종 원재료와 부자재를 납품 받은 후 전국 주요 거점에서 운영 중인 가맹지역본부를 거쳐 해당 지역 내 가맹점주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이었다. 교촌이 유통구조를 1단계로 축소시키면, ‘가맹지역본부’의 역할을 본사에서 통합 관리·하게 되며, 전국 물류망 확보와 프랜차이즈 교육 인프라 강화를 통해 사업 시너지 제고 및 기업가치 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 추진에 나섰다”며 “총 23개 가맹지역본부 중 현재까지 8곳을 직영 전환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점진적으로 직영 전환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CJ올리브네트웍스가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과 일상의 변화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혁신 기업'이라는 뉴 비전(New Vision)을 선포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10일 용산 트윈시티 본사에서 전 임직원 대상으로 CEO 타운홀 미팅을 겸한 온·오프라인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라이프스타일 혁신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게 된 것은 디지털기반의 신성장 사업 추진, 비즈니스 모델 전환 등 새로운 지향점 수립과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뉴 비전은 IT기업으로서의 업의 본질을 바탕으로 CJ그룹의 미션·비전 달성에 기여하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핵심 역량인 디지털 기술과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자산을 통해 새로운 중장기 사업전략을 실행해 CJ그룹의 지향점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을 함께 이뤄 가고자 하는 포부를 표현했다. 한편 CJ올리브네트웍스는 "ONLYONE 디지털 경험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해 임직원의 성장과 행복, 국가사회에 기여한다"는 미션(Mission)도 발표했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중심 회사로 변모해 나가고 구성원의
【 청년일보 】 풀무원이 5월 12일 창사 40주년을 맞아 지난 10일 수서 본사에서 창사 기념식을 개최하고,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이번 창사 기념식에는 이효율 풀무원 대표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과 전사의 젊은 직원 대표들이 현장 참석했으며, 그 외 임직원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석했다. 이효율 대표는 창사 기념사에서 "풀무원의 지난 40년사는 아무도 가지 않는 새로운 식품산업의 길을 개척하고 도전해온 가슴 뛰는 자랑스러운 위대한 여정이었다"며 "유기농이라는 말이 생소했던 1980년 초에 한국 최초의 유기농 식품기업으로 출발해 식품산업의 가치기준과 패러다임을 혁신적으로 전환시켜왔다"고 말했다. 또 "대외적으로는, 미국과 중국, 일본의 3대 글로벌 빅마켓에서 K푸드의 가치와 위상을 성공적으로 확대 전파했다"며 "동남아와 유럽으로 진출하며 K푸드 글로벌화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한국의 대표 식품기업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풀무원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18년 연속 선정된 국내 최고의 ESG기업으로, 국내 10대 식품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1980년대 이후에 창업한 가장 젊고 패기만만한 미래지향적인 청년
【 청년일보 】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마시는 즐거움'을 주제로 식품 특화 행사 '푸드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커피, 차, 전통주 등의 음료와 이에 곁들이기 좋은 음식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음 트렌드에 맞춘 테마별 상품을 제안한다. 식품 버티컬 '미식관' 상품 등을 엄선해 ▲홈카페 ▲Hot·Cool ▲K-디저트 ▲홈술을 비롯한 네 가지 주제로 준비했다. '홈카페' 테마에서는 커피와 곁들이기 좋은 베이커리와 샐러드류를 선보인다. 'Hot·Cool'에서는 주스, 탄산음료와 매콤한 맛의 간편식을 판매한다. 'K-디저트' 매장은 할매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전통 다과로 꾸몄다. '홈술' 테마 대표 상품으로는 전통주, 논알콜 주류와 소고기, 연어, 살라미 등의 안주류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모든 고객에게 8% 장바구니 쿠폰을 준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10%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청구할인도 최대 10%까지 받을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 오후 2시에는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도 연다. 13일 오전 9시 '스타벅스 카페라떼 컵커피' 등을 시작으로 매일 4가지의 인기 음료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중국 패키지상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가성비' 상품으로는 ▲4대 문명의 발생지로 유명한 '황하'와 하늘과 땅의 경계라 불리우는 '천계산' ▲중국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우는 '태항대협곡' 등을 관광할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돼 있는 '태항산 5일'을 회사 측은 추천한다. 아울러 '가심비' 상품에서는 장가계 직항 노선 이용과 버스 탑승을 최소화하고 전 일정 노쇼핑·노옵션·노팁으로 진행돼 추가 경비에 대한 부담 없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장가계·원가계'를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MZ세대들을 위해 디즈니랜드 하루 자유 일정 포함과 상해 야경뷰, 루프탑바 일정이 포함된 '상해 4일'도 '가잼비' 상품으로 거론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따뜻한 날씨를 맞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유한 중국이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상품을 통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중국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지난 4월 온라인 가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대형가전 제품군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4월, 홈플러스 온라인 가전 제품군별 매출 비중은 ‘세탁기·건조기·의류관리기’가 29%로 가장 높았으며, ‘주방가전’이 14%, ‘냉장고·김치냉장고’가 12%로 그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매출 상위 카테고리를 비교적 소형제품군인 ‘주방가전’과 ‘게임기’가 1, 2위를 차지했던 것과 비교하면 세탁기, 냉장고 등 대형가전 제품군 매출 성장이 돋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내 대형가전 제품군 성장세도 가파르다.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세탁기·건조기·의류관리기’의 경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했으며, 매출 비중은 17%p 증가했다. ‘냉장고·김치냉장고’ 카테고리 역시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12%p 늘었다. 에어컨, 선풍기 등 ‘시즌가전’도 매출이 2배 가까이 늘었다. 기존 인기 제품군도 성장이 이어졌다. 헤어 드라이기 등 ‘이미용가전·안마의자’ 제품군 매출은 전년대비 72% 성장했으며, ‘마사지·찜질용품’은 증가율이 384%에
【 청년일보 】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극락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극락딜은 주요 먹거리를 올해 최저가로 선보이는 행사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극락딜의 가격 혜택을 더욱 높이고자 지난 5월 초와 비교해 극락딜 적용 품목을 먹거리 외에도 생활용품까지 확대했다. 먼저 롯데마트와 슈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수박(4~9kg) 전품목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2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낮기온이 20도 이상까지 오르는 때이른 더위를 겨냥해 수박을 핫프라이스 상품으로 선정, 올해 최저가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에서는 22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마블나인 한우’ 전품목에 대해 최대 반값에 판매하고, ‘미국산 체리(450g·팩)’를 할인가로 내놓는다. 생활용품군에서는 ‘3M 에탄올 워셔액(1.8L)’을 10% 할인가에 1+1으로 판매하며, 롯데마트 단독 그린 컬러가 입혀진 ‘글라스락 스마트 원형·사각 12종’은 50% 할인한다. ‘스카트 더보송 파워 습기제거제(8입)’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으며, 홈키파·홈매트·해피홈 행사 상품을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천원을 증정한다. 롯데슈퍼에서
【 청년일보 】 생활건강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신제품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은 링셀의 노하우로 배합한 독자 콤플렉스 아미노블럭™과 실크세리신 단백질을 함유한 수분 클렌저다. 특히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민감성 피부 대상 1차 자극을 테스트한 결과 세안 시 피부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또 미세먼지와 노폐물, 각질, 화이트·블랙헤드 등의 5단 세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링셀의 주요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은 피부 수분 결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라며 "앞으로도 링셀 수분 단백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링셀은 Linger on(오래 남아있다)와 Cell(피부, 세포)의 합성어로, 피부 주요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을 연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다. 신제품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을 포함해 토너, 앰플, 크림, 선크림 등 다양한 수분 단백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 청년일보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영주 장관이 지난 11일 일본 도쿄에서 'KCON JAPAN 2024'와 연계해 열린 중소기업 제품 판촉 행사장(이하, K컬렉션)을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KCON은 CJ ENM이 개최하는 K팝 기반 축제로서, K-POP공연과 함께 패션·식품 등 다양한 한류상품을 판촉·전시하는 행사이다. 지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CJ ENM이 협업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K컬렉션은 이번이 24번째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식품, 콘텐츠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해 현지 구매자(바이어) 수출상담과 KPOP 공연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판촉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마스크팩을 판매하는 피엘웍스는 이번 K컬렉션 참여를 계기로 일본 현지 바이어와 1억엔(약 9억원) 규모 수출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번 K컬렉션 참여기업 중 우수 기업을 발굴해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인 '2024 동행축제'와 연계한 국제적 판촉 활동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오영주 장관은 행사장에 마련된 중소기업 부스를 방문해 중소기업인들을 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