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보】 KT는 지난 2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자녀를 동반한 고객 100가족을 초청해 '키즈랜드 KT 위즈 그라운드 캠프닉(캠핑+피크닉)'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캠프닉'은 소풍을 가듯 도심 근교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캠핑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이번 행사는 자녀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KT 고객들을 위해 수원 KT위즈파크에서 무박 캠프닉 특별 행사로 진행했다. 고객들은 kt wiz 선수들이 뛰는 야구장 그라운드 위에서 큰 공굴기기, 줄다리기, 전광판 O.X 퀴즈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을 운동회를 즐기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자녀와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달고나 만들기, 딱지치기 등의 전통놀이 이벤트를 함께했다. 이외에도 23일 진행된 kt wiz의 광주 KIA 원정경기를 KT위즈파크 야구장 전광판을 통해 단체로 관람하며, kt wiz 응원단과 함께 홈경기 못지 않은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이날 진행한 원정 경기 단체 응원은 광주 경기 중계를 맡은 SPOTV를 통해 이원 생중계 됐다. 경기 종료 후에는 전광판을 통해 키즈랜드 인기 콘텐츠를 상영하며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
【청년일보】 KT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에 지니 TV에서 풍성한 볼거리 이벤트와 해외여행 고객이 증가 할 것을 고려해 로밍 혜택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KT는 지니 TV에서 오는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9일 간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부터 추석 연휴에 볼만한 추천 영화까지 엄선해 ‘2023 한가위 특집관’을 꾸리고 '한가위 선물 대잔치' 이벤트를 연다. 먼저 김혜수, 염정아 주연의 '밀수'와 이병헌, 박서준 주연의 '콘크리트 유토피아', 톰 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 : 데드 레코닝 Part1' 등 ‘한가위 특집관’에 편성된 최신영화 약 20편 중 1편 이상 구매해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10명), 이마트 기프티쇼(200명), 굽네치킨 기프티쇼(300명), TV 포인트 5천원권(500명)을 총 1천10명에게 선물한다.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들을 별도 엄선해 '연휴에 딱! 좋은 영화 모음 Zip' 메뉴도 새롭게 구성한다. '코코', '엘리멘탈', '라이스 보이 슬립스', 해리포터 시리즈, 마블 시리즈와 '킬링 로맨스', '웅남이', '육사오' 등 코미디 영화까지 약 200편의 영화들을 한데…
【청년일보】 LG유플러스는 24일 자사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프로야구 경기실황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과를 예측하는 '실시간 승부예측' 기능을 오는 25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실시간 승부예측은 현재 점수 및 이닝, 아웃 카운트, 출루 상황 등 실황 데이터를 분석해 예상되는 경기 결과를 선수별 타석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하는 기능이다.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기결과를 예상하는 만큼 정확도가 큰 폭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개편은 KBO 정규리그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순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스포키 이용 고객들이 포스트 시즌 가을 야구를 보다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실시간 승부예측 외에도 스포키는 AI 기반 하이라이트 영상과 타 구장 현황 확인, 오디오 모드와 팀 전력 비교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선보이며 편의와 재미를 대폭 강화했다. 주요 득점장면 등 하이라이트 영상을 AI가 생성하는 기능도 오는 26일 추가된다. 기존에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는데 10~15분 정도 소요됐지만, AI를 활용해 이를 약 3분으로 단축했다. 타 구장 현황 확인은 응원 팀 경
【청년일보】 LG유플러스는 용산사옥에 자사 B2B 대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DX솔루션 체험관인 'Biz DX+'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Biz DX+는 5G 스마트팩토리와 물류로봇, U+양자내성암호 솔루션 등 말과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B2B 서비스를 기업 고객들이 직접 보고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다. 5G, AI,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기반의 스마트팩토리와 유무선 상품 등 총 17종의 B2B 솔루션이 전시돼 있으며 직접 체험 가능한 형태로 제공된다. 체험관은 통합관제센터와 생산·설비 모니터링 및 탄소배출·물리보안과 진단·안전 솔루션 및 유·무선 신규 솔루션, 전용망 및 DX선도기업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트윈 기반 실시간 '통합관제센터', 다양한 스마트락/키를 동시에 비교체험 할 수 있는 '무전원디지털락', AI 기술을 적용한 고객 맞춤형 콜센터 'AICC' 등 LG유플러스의 주력 B2B 상품들이 체험, 실물 전시, 스크린, 홀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된다. 디지털 전환을 고민중인 기업 고객이 주요 대상으로,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관 투어 신청이 가능하다.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제공되는 투어 프로
【 청년일보 】 SK텔레콤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태극전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다양한 스포츠의 매력을 알리는 대국민 응원 캠페인 'The Great Journey | 우리는 국대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회가 코로나19로 인해 1년 연기되는 어려움속에서도 이번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열심히 준비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땀과 눈물을 응원하고, 스포츠를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추진됐다. SKT는 네이버 스포츠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대회 기간 중 아시안게임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성했다. 대회 기간 매일 1개 주요 경기에 대한 '이슈톡'이 선정되며, 팬들은 이 공간에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경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캠페인 페이지에 이번 대회에 참가한 국가대표 선수를 개인별로 응원할 수 있는 '응원톡' 기능을 추가, 응원하는 국가대표 선수 프로필을 확인하고 화면에서 하트 버튼을 눌러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SKT는 '응원톡'을 보낸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가대표들의 소중한 이야기와 도전 과정이 담겨있는 굿즈 및 친필 싸인 유니폼을 증정하고, 최신
【청년일보】 넥슨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한국을 넘어 글로벌에서도 독보적인 성과로 가치를 증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로라하는 게임들이 도전장을 내미는 영미권 시장에서 '데이브'가 성공을 거둔 데에는 유일무이한 '데이브'만의 장르를 개척한 점이 주효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문턱을 낮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의 신선한 재미가 대전과 경쟁에 지친 글로벌 유저를 불러 모았다. 내달 26일 데이브는 이제 스팀을 넘어 스위치로 콘솔 시장을 두드린다. 넥슨은 지난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이브가 만든 웨이브'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경제·금융 유튜버 슈카와 게임 제너레이션 이경혁 편집장, 한국금융투자증권 정호윤 게임 섹터 수석 연구원이 출연해 해외 및 국내 게임시장을 진단하면서 '데이브'의 성공 방정식을 분석했다. 슈카와 각 전문가들의 명쾌한 해석으로 시청자들이 데이브의 성과와 시사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냈다. 2023년은 여느 해보다도 유명 해외 콘솔, 패키지 게임들이 대거 출시돼 국내 게이머들을 즐겁게 했다. 무엇보다도 정식 넘버링 패키지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각종 커뮤니티는 게임의 비평 또는 호평으로 뜨겁
【청년일보】 넥슨은 일렉트로닉 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의 리브랜딩을 22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브랜드명인 'FIFA 모바일'은 이제 'FC 모바일'로 변경되며,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와 새로운 비주얼을 반영해 새롭게 단장한다. 기존 게임 정보와 플레이 상황은 'FC 모바일'에서 모두 동일하게 제공한다. 먼저, 정교하게 조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규 컨트롤과 스킬을 추가해 게임 플레이 경험을 더욱 다채롭게 제공한다. 보다 확실한 득점이 가능한 '파워슛', 상대 슛과 크로스 차단에 용이한 '하드 태클'을 도입하며, 빈 공간으로 치고 달리는 '녹 온 드리블'과 순간적인 템포 조절로 공간 창출이 가능한 '하드 스탑'을 추가해 템포 변화를 통한 다양한 돌파도 가능하다. 또한, 선수 능력치와 신체조건에 따른 뚜렷한 개성을 표현하고자 플레이 체감을 개선한다. 선수 위치, 능력치 등에 따라 슈팅 궤적과 퀄리티가 결정되는 '엘리트 슈팅 시스템'을 도입해 세트피스를 비롯한 다양한 상황에서 더욱 현실적으로 구현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로비'를 포함한 '나의 팀', '이적시
【청년일보】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유명 일러스트 작가 '쭐어'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쭐어든 클로저'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로 '쭐어' 작가 특유의 귀여운 그림체로 재탄생한 '클로저스' 캐릭터 20종 및 인기 보스 몬스터 '길달'의 일러스트와,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인게임 이모티콘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쭐어 콜라보 유니온 패스'를 선보인다. 내달 19일까지 던전 클리어, 피로도 소모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포인트를 획득하면 전체 캐릭터의 '쭐어든 클로저 이모티콘 티켓' 및 '형상 기억 매체' 등 다양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달빛 가득 폭죽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로도 10 이상 던전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폭죽 아이템을 사용해 포인트를 쌓고, 이를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개인 누적 포인트 랭킹 1위 유저에게는 '팀 문장 위광 풀세트 상자'를, 2위와 3위 유저에게는 '검은양/늑대개/사냥터지기/시궁쥐 엠블렘 위광 선택 상자' 등 명예 아이템과 'S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등 고가치 소모품을 선물하며, 전체 유저의 누적 포인트에 따라 서버
【청년일보】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시즌 서버', '난투유니버스맵'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시즌 서버'는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환경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용자는 '진화 행운아이템'의 재료, 시즌 스킨 등을 획득하거나 캐릭터 스킨을 적용해 원하는 모습의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3대3 액션대전 '슈퍼난투전'에 총 20인이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난투유니버스맵'을 선보였다. 기존에 출시된 '하늘섬', '파이어랜드' 등 4개의 맵이 매번 다르게 조합되는 것이 특징인 '난투유니버스맵'에서는 '포털'을 이용해 빠르게 지역을 이동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협동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10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요기요' 콜라보 이벤트는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별도 공지시까지 출석, 게임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
【청년일보】 크래프톤은 오는 25일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PWS)' 페이즈 2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PWS는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대회다. 11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PLS) 2023' 시즌 3에서 선발된 5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PWS 페이즈 2는 PWS의 하반기 대회로 4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진행되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마지막 5 주차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로 펼쳐진다. 경기일은 총 12일이며 하루 5매치씩 총 60개의 매치가 열린다. 위클리 스테이지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그랜드 파이널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유관중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한다. PWS 페이즈 2는 그랜드 파이널의 결과에 따라 우승팀이 결정된다. 총상금은 1억 원으로 우승팀에게는 5천만 원이 주어지며, 2위부터 8위 팀까지 잔여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대회 MVP로 선정된 선수에게는 500만 원의 개인 상금이 주어진다. PWS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