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컴투스는 서울대학교 창업동아리 'SNUSV(Seoul National University Student Venture Network)'가 주최한 '데모데이' 행사를 후원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SNUSV 36기 데모데이'는 'SNUSV' 창업팀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는 자리로, IR 피칭, 시상식, 창업 관계자 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현장에는 'SNUSV' 동문과 VC, 창업가, 일반 청중 등 약 200명이 참석해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컴투스는 행사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SNUSV'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AC Program) 시상을 진행했다. 창업동아리를 설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한 송병준 컴투스 의장이 시상자로 참여했으며, 행사 축사를 통해 도전과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하며 청년 창업가들을 응원했다. 서울대학교 창업동아리 'SNUSV'는 송병준 의장이 재학시절 벤처기업협회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동아리다. 이후 송 의장은 '컴투스홀딩스(전 게임빌)'을 창업하며 사업가의 길을 걸어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벤처기업협회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방치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가 신규 영웅 '젠'을 출시했다. 2일 엔씨(NC)에 따르면, 새롭게 추가된 '젠'은 전설 등급의 불속성 근거리형 영웅이다. 적을 공격하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화빙절도'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젠'은 지난 2월 진행한 '팬아트 이벤트'의 수상작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 개발진은 '채널 저니' 생방송을 통해 독창적인 콘셉트와 높은 대중성 등을 선정 사유로 밝힌 바 있다. 신규 결속 등급 영웅 및 마법인형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결속 등급 영웅 ▲해골 전사 ▲미친 광신도 ▲사악한 광신도 및 마법인형 ▲크툰 오크 투사 ▲크툰 오크 마법사 ▲크툰 오크 도끼병을 획득하고 도감에 등록해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실시간 이용자 소통 방송 '채널 저니'를 진행한다. 개발진이 직접 등장해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에 응답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설명할 계획이다. 방송은 저니 오브 모나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 청년일보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30번째 신규 클래스 '오공'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2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오공'은 고전 서사 '서유기'의 손오공의 후손으로, 인간의 외형을 지녔지만 일반 인간과는 차별화된 비범한 능력을 갖고 있는 클래스다. 주무기로 '여의봉'을, 각성 무기로 크기가 커지는 특성을 지닌 '옥경주'를 사용한다. 주무기와 각성 무기를 자유롭게 오가는 개방형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다. '오공'은 '호리병'에 도력을 가득 채워 '제천대성 모드'를 발동해 적에게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제천대성 모드'에서는 여의봉의 공격 범위가 늘어나고 '오공'의 분신들이 나타나 전투를 돕는다. 또한, '근두운'을 소환해 빠르게 근거리를 이동하는 등 기동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공' 출시를 기념해 내달 6일까지 레벨업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오공' 클래스 생성 후 달성 레벨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100)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V ▲고급 향수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의뢰를 완료하면 주거지 및 장원에 설치할 수 있는 ▲[이벤트] 은은하게 떠오른 근두운 ▲[이벤트] [장원]
【 청년일보 】 넥슨 CAG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글로벌 알파 테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향후 정식 출시를 향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지난 6월 9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번 테스트에는 전 세계 189개국에서 총 42만6천176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했으며, 스타일리시한 전투 시스템, 완성도 높은 그래픽, 섬세한 커스터마이징 요소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 스팀 넥스트 페스트 최다 플레이 데모 선정…참가 타이틀 중 최다 고유 플레이어 수 기록 2일 넥슨에 따르면,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6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 SNF)'에 참여해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알파 테스트를 실시했다. 'SNF'는 연 3회 진행되는 스팀(Steam)의 신작 소개 행사로, 약 일주일 동안 수백 종의 신작 데모를 무료로 체험하고,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이번 'SNF'에 참가한 타이틀 가운데 최다 고유 플레이어 수를 기록하며, '가장 많이 플레이된 데모' 공식 명단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테스트 기간 중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과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중소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협업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일상비일상의틈)'과 특화매장인 '일상의틈'에 중소기업 제품 판매 공간을 마련했다. 지난달 중소기업중앙회가 3천86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7월 중소기업 경기전망조사'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61.4%가 '매출 부진'을 주요 경영상 애로사항으로 꼽았다. 이번 지원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판로를 확보해 매출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소기업과 상생을 위해 확보한 공간은 서울 강남역에 있는 '일상비일상의틈'과 부산 서면 '일상의틈' 매장이다. 일상비일상의틈 3층에 위치한 전시공간에는 총 59개의 중소기업이 만든 휴대폰 액세서리, 리빙 아이템, 뷰티 아이템 등이 전시되며 부산 서면 일상의틈에서는 4개 기업의 제품이 전시된다. 강남 일상비일상의틈이나 부산서면 일상의틈 매장을 찾은 고객은 자유롭게 중소기업의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
【 청년일보 】 KT는 통신요금 납부 방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토스페이 자동납부'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도 토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즉시 납부는 가능했지만, 정기적으로 자동 납부되는 '자동납부 기능'은 이번에 처음 도입된다. 이번 도입으로 KT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에 이어 토스페이까지 자동납부를 지원하게 됐으며, 국내 주요 간편결제 4대사의 자동납부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했다. 토스페이 자동납부는 고객이 토스 앱에서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복잡한 카드번호나 계좌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이후 매월 지정일에 요금이 자동 출금돼 별도의 납부 절차 없이 통신요금을 손쉽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빠르고 간편한 납부 방식을 선호하는 디지털 친화적 고객층을 중심으로 서비스 이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이번 자동납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토스페이 자동납부를 신청하고, 익월 실제 자동납부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토스포인트 1천원이 제공된다. 또한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아이패드 에어'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자동납부
【 청년일보 】 KT는 물가 안정에 대한 고객 수요에 발맞춰 멤버십 고객 전용 커머스 '쇼핑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7월 한 달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쇼핑라운지는 KT 멤버십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가전·리빙·식품·뷰티·패션 등 생활 필수품을 특가로 선보이며, 전 상품에 멤버십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을 더했다. KT는 쇼핑라운지를 '브랜드팝업'과 '멤버스특가' 두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브랜드팝업은 오쏘몰, 아모레퍼시픽, 풀리오, 스메그, CJ제일제당 등 인기 브랜드의 한정 특가를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선보인다. 멤버스특가는 다이슨, 로보락 같은 프리미엄 제품부터 오아 냉각 손 선풍기, AHC 선스틱 등 실속형 아이템을 최저가로 제공한다. KT는 그동안 마들랜(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 서비스를 통해 기념일과 시즌에 맞춤 상품을 선보여왔다. 특히 원예 농가에서 직접 공급한 꽃다발 상품은 월 2천 건 이상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끌었고, 영세 농가에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며 상생 가치를 실현하기도 했다. KT는 이번 그랜드 오픈에서 마들랜의 인기 상품군은 유지하면서, 생활 밀착형 상품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위클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여름 극장가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개봉에 맞춰, 롯데시네마와 함께하는 특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약 5주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스토브는 롯데시네마와 함께 영화를 예매한 관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영화와 연계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토브 커뮤니티에 영화에 대한 응원 글이나 기대평을 남기거나, 매주 제공되는 무료배포 게임 4종 '건버드2', '환상조조전2', '지금 우리학교는', '세븐데이즈 오리진' 중 하나를 플레이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발급하는 할인 쿠폰으로 '클레르 옵스퀴르:33' 원정대를 비롯한 인기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며 구매 즉시 경품에 자동 응모, 보다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롯데시네마와의 협업으로 준비된 ▲롯데 시그니엘 호텔의 프리미엄 망고빙수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VIP 시사회 초대권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 ▲부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세나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세나의 달'은 '세븐나이츠' IP에서 전통적으로 진행하는 '세븐(7)'을 기념하는 7월 이벤트로 참여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진행된 첫 '세나의 달'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용자들의 기대에 힙입어 두 번째 '세나의 달'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세나의 달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하이로드 린', '하이로드 루디', '하이로드 델론즈', '하이로드 프레이야', '하이로드 태오' 등 하이로드 영웅 5종과 '여신의 선물 조각', '피나의 선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세나의 달! 챌린저 패스' 이벤트도 같은 기간 열린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고 '천상의 수호자', 일부 '(구)세븐나이츠'를 비롯한 최신 레전드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는 '세나의 달! 레전드 영웅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세나의 달'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2014년 출시해 글로벌 6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넷마블의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과 시청각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 개선 가이드라인 개발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시청각 장애인의 게임이용에 대한 접근성 개선 기대 수준과 수요, 게임 이용과정의 구체적인 정보를 확보하고 실제 접근성 개선을 위한 게임 업계의 전략개발과 정부의 정책·제도 개선 근거가 될 연구를 진행키로 했다. 이를 통해 구현 가능한 범위의 가이드라인을 구축한다. 아울러 시청각 장애인에 대한 접근성 개선 실제 사례를 발굴해 게임 산업계의 공감대를 형성한 후 지속 가능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협력기관으로서 연구 전반에 대한 자문 및 정보 공유, 실증 기반의 사례를 제공하는 등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콘진원이 발간하는 공식 연구 보고서에도 협력기관으로 표기된다. 양측은 연구기간 종료 후에도 보고서 관련 발표회와 포럼을 개최하는 등 산업계 자율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CDIO)는 "게임 접근성은 더 다양한 유저와 시장을 연결하는 핵심 전략 중 하나"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이 개발되어 업계 전반의 접근성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