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 개발사 퍼스트스파크 게임즈)'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NEW WAVE'를 진행했다. 17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TL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무기 '마력구' ▲하우징 시스템 ▲24 vs 24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전장: 거인의 시가지' ▲오픈 필드 PvP '심연석 점령전' ▲개선된 '공성전'과 '도전 차원진'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먼저, '마력구'는 최대 3개의 구체를 소환해 딜러와 서포트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무기다. 구체 배치에 따라 전투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어 이용자의 위치 선정과 전략적 판단이 중요하다. 보호막으로 파티원을 지원할 수 있어 대규모 전투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 '하우징 시스템'은 이용자가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 콘텐츠다. 월드를 탐험하며 자재를 모으고, 이를 가공해 만든 가구로 주택을 꾸밀 수 있다. 주택은 캐릭터별로 최대 4개까지 소유 가능하다. 다른 이용자의 주택을 방문할 수 있으며, 향후 랭킹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가볍게 전략적 전투를
【 청년일보 】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초대형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서비스를 하루 앞둔 17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 스토어 사전 다운로드를 오픈하고, 출시와 동시에 시작하는 모든 이벤트 일정을 공개했다. 우선,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출석 이벤트 3종이 동시에 열린다. 초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14일 출석 이벤트와 각종 소환권과 소환 상자를 얻을 수 있는 7일 출석 이벤트가 각각 진행된다. 또한 PC로 접속 시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전투의 인도'와 각종 소환권이 제공되는 전용 출석 이벤트도 마련된다. 게임 출시를 기념해 캐릭터 성장을 돕는 각종 이벤트도 실시한다. 매주 미션을 완료하고 제작서 조각을 모으면 영웅 등급 아바타 또는 탈것 소환권'을 선택 제작할 수 있는 '영웅 지원 이벤트 & 제작 이벤트'가 실시된다. 6주에 걸쳐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받은 이벤트 조각을 이용해 영웅 등급의 아바타 또는 탈것을 확정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파티 던전을 공략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하고 재화를 모아 '희귀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으며, 출석, 레벨 달성, 골드 사용, 일일 의뢰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자회사 스토브페이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라이선스 취득은 지난해 9월 시행된 개정 전자금융거래법에 대응해 게임 플랫폼 스토브(STOVE)의 결제 및 선불 충전금 관리 기준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한층 고품질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스토브페이가 획득한 PG 라이선스는 높은 개인정보 보안 수준, 선불 충전금의 별도 관리, 전문 전산 인력 및 전산설비 보유, 내부 통제 및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은 물론 자본규모, 재무건전성 등에서 금융감독원이 요구하는 엄격한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받을 수 있다. 스토브페이는 스토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스토브캐시'를 발행·관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PG 라이선스 취득으로 공인된 결제 안정성을 더욱 강화해 입점사와 이용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결제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향후 스토브페이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스토브페이'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도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페이코 등 주요 간편결제 사업자와 협력을 확대해 간편 결제 환경
【 청년일보 】 넷마블은 '도쿄게임쇼 2025(이하 TGS 2025)'에서 구글, 삼성전자, 서드웨이브,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 이상 가나다순) 등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신작 게임 시연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TGS 2025'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 전시회다. 넷마블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TGS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총 52대의 시연대를 통해 신작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몬길: STAR DIVE(몬길: 스타 다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전 세계 누적 판매 5천500만부 이상을 기록한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 기반 오픈월드 액션 RPG다. '일곱 개의 대죄: Origin'에서는 브리타니아 대륙을 자유롭게 탐험하고 위기 상황에서 영웅을 교체하는 태그 전투, 영웅들의 강력한 합기, 무기와 영웅 조합에 따라 무한히 변화하는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파티 플레이도 지원한다. 액션 RPG '몬길: STAR DIVE'는 지난 2013년 출시돼 인기를 끈 모바일 수집형 RPG '
【 청년일보 】 SKT는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대상으로 T기내 와이파이 무료 체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T기내 와이파이는 항공기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SKT가 2024년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출시했다. 기존 항공사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대폭 줄여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SKT는 이번 T기내 와이파이 체험단 이벤트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해외 출국 예정인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며, 체험단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T기내 와이파이 안내 페이지에서 탑승할 항공편에서 T기내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다만, 당첨된 고객은 여행을 마친 후 문자로 전송되는 T로밍 리뷰 페이지 링크에 이용 후기를 남겨야 한다. 이벤트 참가 신청은 23일까지 7일간 T월드 공지를 통해 가능하며, 당첨 고객에게는 9월 25일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 외에도 SKT는 T기내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 가능한 할인 프로모션을 12월까지 진행한다. SKT의 로밍 서비스인 바로(baro) 요금제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은 자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개발 중인 신작 '서브노티카(Subnautica) 2'의 세 번째 개발자 브이로그 영상을 통해 신규 심해 괴수 '수집가 레비아탄(Collector Leviathan)'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신규 거대 심해 괴수 '수집가 레비아탄'의 제작 과정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신규 괴수의 초기 콘셉트 아트와 디렉션을 담당한 비주얼 개발 리드 코리 스트레이더(Cory Strader)를 비롯한 개발자들이 등장해 수집가 레비아탄이 어떻게 탄생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수집가 레비아탄은 서브노티카 2에서 이용자가 처음으로 마주하게 되는 공격적 성향의 레비아탄이다. 위협적인 존재이면서 호기심이 많아 빛과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이용자와 잠수정을 추적한다. 서브노티카 시리즈 최초로 레비아탄의 촉수 움직임을 정교하게 시뮬레이션해 실제 생명체와 같은 현실감을 더했다. 여기에 위협적인 울음소리와 충격파 등 새로운 연출이 더해져 전작보다 높은 긴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괴수의 인공지능 설계를 담당한 개발자 안토니오 무뇨스 가예고(A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부산 오시리아 관광지구에서 시민이 직접 이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버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월 10일 개통식 이후 2천㎞의 시운전을 마쳐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했다. 자율주행버스는 16인승 전기버스 4대가 투입돼 오시리아역-롯데몰-국립부산과학관-기장해안로를 연결한다. 일반 차량과 같은 도로를 주행하며 신호등과 연동해 자동으로 정차·출발하고, 보행자와 도로 상황을 인식해 안전하게 운행한다. 시민들은 정류장에서 일반버스와 같은 방식으로 탑승할 수 있으며, 당분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버스는 매일 동일한 노선을 반복 운행하며, 이용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내성~중동 BRT 구간으로 확대한다. 이번 사업은 LG유플러스가 주관하고, 라이드플럭스(자율주행차 제작), ㈜엔제로(관제시스템), ㈜트라콤(교통인프라)과 함께 C-ITS 기반 자율주행 체계를 구축했다. 차량·도로 인프라·관제센터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아 돌발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으며, 관제센터는 버스 위치와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스마트 모빌리티 생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오는 25일까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5 가을 축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특이점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제3절 1단계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최초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증정한다. 특별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성배, 전승 결정, 1천만 QP, 예지의 업화 30장 등 다양한 보상도 제공한다. 연속 로그인 보너스에는 1천만 QP와 5종류 복주머니(랜덤)가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25일까지 특별 패널 미션을 통해 호부 5장, 전승 결정 1개, 425만 Q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인 퀘스트 진행도 미션 달성 시 성정석 12개를 포함한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으며, 마술예장 '새해의 옷차림' 획득 퀘스트와 가을 축제 특별판 데일리 미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픽업 소환에서는 신규 서번트 '★5(SSR) 야마토타케루'를 획득할 수 있으며, '★5 서번트 1기' 이상 확정 획득이 가능한 복주머니 소환도 열린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공식 카페와 SNS 공지 조회수가 목표치를 달성하면 ★4(SR) '드래곤 댄스' 개념예장과 2천25만 QP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 】 컴투스가 퍼블리싱하고 게임테일즈가 개발한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The Starlight)'가 오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1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더 스타라이트'는 단순히 신작이라는 점을 넘어 국내 대표급 개발진이 참여해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고, 독창적인 세계관과 그래픽, 사운드, 전투 시스템까지 MMORPG 장르의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담아내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 스타라이트'는 정성환 총괄 디렉터가 직접 집필한 네 권의 소설을 토대로 한다. 기존 게임과 달리 원작의 방대한 서사를 게임 전반에 녹여내 개연성과 몰입감을 강화했다. 초기 튜토리얼부터 유저는 차원을 넘나드는 서사의 중심에 서게 된다. 첫 무대는 판타지풍 마을 '후르츠 빌리지'로 시작되지만, 이후 동양적 색채가 가득한 '무사마을', 전쟁의 잔흔이 남은 '늙은사자의 땅', 광활한 '회색고원' 등 시대와 정서가 교차하는 다양한 지역으로 이어진다. 이들 지역은 곧 차원의 문을 열고, '스타라이트'를 찾는 여정의 단서가 된다. 정준호 아트 디렉터는 서로 다른 시대적 풍경을 한 장면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작업에 공을 들였다. 동양풍 사찰 옆에 현
【 청년일보 】 CJ메조미디어는 16일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 '협력광고 솔루션'의 파트너 에이전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트너 에이전시 자격은 H&B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협력광고 분야의 풍부한 집행 경험 및 전문 노하우를 갖춘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CJ메조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렙사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디지털광고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올리브영의 리테일 미디어 영향력을 확대하고, 메타, 틱톡 등의 협력광고 분야의 검증된 전문성을 통해 입점 브랜드의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리브영 협력광고는 입점 브랜드가 메타, 틱톡 등 외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올리브영 온라인몰로 고객을 유입시키고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솔루션이다. 광고비 지출에 따른 성과를 데이터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CJ메조미디어는 지난 26년간 디지털광고 시장을 선도해온 국내 최초 디지털 미디어렙사로 메타, 틱톡 등 협력광고 제휴 매체와의 최상위 파트너십과 업계 최고 수준의 AI 및 데이터 기반 통합 미디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뷰티·화장품과 유통·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