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동화약품은 종합감기약 '판콜'의 신규 TV 광고를 런칭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수 싸이를 모델로 내세운 신규 광고는 '감기없는 코리아, 판콜이야'라는 키메시지를 통해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 판콜이 소비자에게 인상깊게 전달될 수 있게 제작했다. 또한, 싸이가 화이팅 넘치게 외치는 '판콜이야'라는 카피를 반복해 소비자가 감기에 걸렸을 때 자연스럽게 판콜을 떠올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기존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각인시킨 판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신규 광고를 제작했다"며 "특히 케이팝 대표 가수 싸이를 모델로 기용한 이번 광고를 통해 판콜의 대중적 인지도 또한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판콜'은 1968년 출시 이래 50년 간 변함없이 사랑받는 동화약품의 종합감기약이다. '판콜'은 일반의약품인 성인용 종합감기약 '판콜에스'와 안전상비의약품인 '판콜에이'가 있으며, 어린이용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올 상반기 매출이 753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국내 톡신 제조 기업 매출 중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대웅제약은 올 한 해 전체 나보타 매출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나보타는 지난해 1천4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해외 매출(1천99억 원)이 80%에 육박했다.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매출은 매년 급상승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2020년 504억 원 수준이었던 전체 매출은, 2021년 796억 원, 2022년 1천420억 원으로 2년 만에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해외 매출의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K-톡신의 위상을 높이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나보타의 해외 매출은 2021년 492억 원에서 2022년 1천99억 원으로 2배 이상 뛰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전체 753억 원 매출 중 해외 매출이 629억 원을 차지한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의 비중은 2021년 61%, 2022년 77%에 이어 올해 상반기 83%를 기록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의 해외 매출이 지속 성
【 청년일보 】 셀트리온제약은 27일 일본 'PMDA(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Agency,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가 실시한 청주공장PFS(Prefilled Syringe) 생산시설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의약품품질관리기준) 실사를 통과해 최종 인증서(Certificate)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일본 PMDA는 후생성 산하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록관리기관으로, 올해 4월 청주공장 PFS생산시설에서 생산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유플라이마'에 대한 일본 PMDA 적합성 조사를 진행했으며 이번에 승인 판정을 내렸다. 이번 인증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ANVISA) 인증에 이어 올해 셀트리온제약이 해당 시설에 대해 획득한 3번째 글로벌 GMP 인증이다. 해당 시설은 앞서 2021년 국내 식약처 GMP 및 유럽 EU-GMP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셀트리온제약은 글로벌 GMP인증을 바탕으로 이미 해당 생산시설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의 상업화 생산에 본격 돌입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청주공장 PFS 생산라인은 지상 3층, 연면
【 청년일보 】 대웅제약과 함께 대웅그룹을 견인하고 있는 대웅바이오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대웅바이오는 6조 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에 본격 진출을 알리는 론칭 심포지엄 'ONLY ONE'을 내달 13일 오후 6시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론칭 심포지엄에는 대웅바이오 진성곤 대표를 비롯 의사, 약사, 인플루언서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해 전문가 강의와 제품소개를 통해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웅바이오는 기존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차별화 전략으로 전문가와 임상근거 기반의 신제품을 출시해 3년내 1천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간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 사업에서의 안정적인 매출 실적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캐시카우를 발굴하겠다는 의지다. 대웅바이오는 먼저 두각을 보이고 있는 중추신경계 사업에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대웅바이오의 중추신경계 제품 글리아타민은 국내 콜린알포세레이트 시장점유율 1위다. 글리아타민 매출은 지난해 1061억 원으로 동일 성분 제품 중 처방 규모가 가장 크다. 대웅바이오는 중추신경계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살려 뇌건강 관련 건기식
【 청년일보 】 JW메디칼은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79차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The 79th Korean Congress of Radiology), KCR 2023'에서 'FUJIFILM(후지필름) 초음파 런천 심포지엄'을 통해 혁신 초음파 영상진단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문우경 교수가 좌장으로 참석해 진행됐다. JW메디칼은 일본 영상의학 분야에서 저명한 나고야 대학교병원의 사타케 히로코(Dr.Satake Hiroko) 교수를 연자로 초청해 '일본의 유방 초음파 영상진단 현황 및 딥인사이트 기술의 잠재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연자로 나선 사타케 히로코 교수는 일본 내 유방 초음파 영상진단 기술의 현재 상황을 공유하는 한편 유방 MRI 진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연을 진행했으며, 일본 내 초음파 검사의 절차와 혁신 초음파 진단 기술의 실제 적용 사례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방 초음파 영상진단 검사를 지원하는 FUJIFILM(후지필름)의 'e-Screening' 혁신 기술을 소개하고, 'e-Screening' 기술을 통한 영상의학과…
【 청년일보 】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 황금연휴 기간에 병의원이나 약국을 이용하면 평소보다 비용을 30∼50% 더 내야 한다. 27일 연합뉴스 보도와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10월 2일을 포함해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이어지는 6일간의 추석 연휴에는 이른바 '토요일·야간·공휴일 진료비 가산제도'가 적용된다. 이 제도는 모든 의료기관(병의원, 약국, 치과, 한방 모두 포함)이 야간과 토요일 오후, 공휴일에 진료하거나 조제할 때 진료비와 조제료를 가산해서 받을 수 있게 한 장치다. 구체적으로 평일은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 이전까지, 토요일 오후, 일요일 포함 공휴일 종일에 의료기관은 기본진찰료, 마취료, 처치 및 수술료에 30∼50%를, 약국은 조제 기본료, 조제료, 복약지도료의 30%를 가산해서 환자한테 청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야간 또는 공휴일에 응급상황으로 마취·처치·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진료비에 50%의 가산금이 붙는다. 동네의원에서 간단한 봉합술 등을 받으면 평소보다 진료비를 30% 더 부담해야 한다. 특히 동네의원과 동네약국에서는 토요일 오후뿐 아니라 토요일 오전(오전 9시~오후 1시 이전)에 진료받거나 약을
【 청년일보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모더나코리아의 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변이(XBB 1.5) 대응 단가 백신 '스파이크박스엑스주(안두소메란)'에 대해 긴급사용승인을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긴급사용승인이란, 감염병 대유행 등 공중보건 위기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의 요청이 있는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제조·수입자에게 국내에 허가되지 않은 의료제품을 제조하거나 수입하게 하여 공급하게 하는 제도다. 이번 긴급사용승인은 2023~2024 동절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계획에 따라 질병관리청이 도입을 요청해 이뤄졌으며, 참고로 해당 백신은 미국과 유럽에서 허가됐다. 한편 식약처는 지난 12일 화이자의 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변이(XBB 1.5) 대응 단가 백신인 '코미나티주 0.1mg/ml(락스토지나메란)'를 긴급사용승인한 바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대웅제약는 자사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미용 분야 활용을 학술적으로 조명하는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Daewoong Aesthetic Symposium, 이하 심포지엄)'을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간 부산 기장에 있는 '마티에 오라시아'에서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심포지엄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톡신 나보타(성분명: 클로스트리디움보툴리눔독소A형)와 국내 유일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성분명 데옥시콜산)' 등 대웅제약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에 대한 학술적 논의와 함께 다양한 최신 지견의 공유가 이뤄졌다. 대웅제약이 자체개발한 나보타는 국산 톡신 제품으로는 최초로 미국 FDA 특허를 받았으며, 현재 미국 보툴리눔 톡신 미용 시장의 약 1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중이다. 또한 현재까지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66개국에서 허가를 획득한 대표적인 글로벌 톡신 브랜드다. 지난달 톡신 브랜드로서 전세계 최초로 양성교근비대(사각턱) 적응증을 허가 받으며 총 5개 적응증(▲미간주름 ▲눈가주름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본태성 눈꺼풀경련(안검경련) ▲양성교근비대증)을 보
【 청년일보 】 동국제약은 지난 2002년 월드컵 영웅이자,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두개의 심장'으로 불리며, 대한민국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이 된 박지성을 인사돌플러스의 모델로 발탁해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TV-CF에서 박지성은 기존 인사돌플러스의 광고 모델 최불암, 이보영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잇몸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상황을 연출했다. 박지성이 '잇몸은 평생 현역' 이라는 멘트를 통해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언급하자, 최불암은 '잇몸은 은퇴가 없으니까 잘 관리하세요'라며 잇몸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박지성은 '잇몸 속부터 단단하게'라는 멘트를 통해, 잇몸 겉뿐만 아니라 잇몸 속 치아를 실질적으로 잡아주는 조직인 치조골을 강화시키는 인사돌플러스의 작용을 어필했다. 동국제약은 선수시절부터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지금까지,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신뢰를 쌓아온 박지성의 이미지가 인사돌플러스의 제품 이미지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특히, 평생 현역 선수처럼 철저히 자기 관리를 하고 있는 박지성이, '평생 쓰는 우리 잇몸'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는 이번 광고에서, 직접 메시지를 전달해 소비자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 청년일보 】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일본 치과의사 130여 명을 한국 본사에 초청해 임상교육과 제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첫날인 22일 일본 전국 각지에서 모인 치과의사 130여 명은 '오스템임플란트 원가이드 시스템을 활용한 임상증례' 교육 세미나에 참여해 높은 관심을 표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원가이드(OneGuide)'는 임플란트 식립 템플릿으로, 디지털 치과 기술이 수반되는 최신 툴이다. 또한 일본 치과의사는 1만 종 이상의 제품이 마련된 오스템임플란트 제품 전시관을 둘러보며 한국의 기술력을 높게 샀다. 오사카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치과의사 카나즈미 젠지(KANAZUMI ZENJI) 원장은 "일본산 치과 제품은 내수 시장을 타깃으로 제품이 개발된 느낌이라면, 오스템임플란트는 전세계 판매를 목표로 제품을 만들어 기능과 옵션이 다양하다"며 "이번에 오스템임플란트 전시관에서 본 제품 중, 오스템의 신상 유니트체어(치과 진료대) 'K5'를 직접 구매해 사용해보고 싶다"며 본사 방문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일본 치과의사 하나야마 노부유키(HANAYAMA NOBUYUKI) 원장은 "일본에서 오스템임플란트 제품이 유
【 청년일보 】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PNT 프로테오글리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PNT 프로테오글리칸'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연어코연골추출분말을 주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특히, 국내 품목제조보고 기준 최대 함유량인 30㎎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연어코연골추출분말은 프로테오글리칸과 2형 콜라겐으로 구성된다. 프로테오글리칸이란 우리 몸의 관절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구성 성분으로 콘드로이친 100개 이상, 히알루론산, 코어단백질 등으로 구성된 완전한 결합체이다. 연골의 약 10%를 차지하는 성분으로 관절과 세포 사이에서 완충재 역할을 하여 연골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여 연골 손상을 방지한다. 또한 동의보감, 본초정화 등에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된 우슬등복합물과 콘드로이친, NAG, 보스웰리아, MSM 등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13가지 부원료를 함께 배합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기준 퇴행성 관절염 환자는 400만명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중장년층의 노후 관절건강 관심도에 따라 하루 한 알 작은 정제로 관절 연골…
【 청년일보 】 동아제약은 고함량 비타민 B군 브랜드인 '비플렉스(BPLEX)'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비플렉스(BPLEX)'는 현대인들의 빠른 피로회복과 통증케어를 위한 고함량 비타민 'B'와 약사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활성비타민&미네랄 'Complex', 마지막으로 고생한 나를 위한 'Flex'의 의미를 담은 동아제약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고함량 비타민 B군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플렉스 듀얼케어'는 '비플렉스(BPLEX)'의 첫번째 신제품으로 15종 고함량 활성비타민 B와 미네랄을 함유했다. 약효 지속시간이 길고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활성비타민 B1인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을 듀얼 처방으로 1일 기준 최대 함량 130㎎을 함유했다. 비타민B1은 육체피로, 근육통, 관절통 등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특히,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은 생체이용률이 높으며, 푸르설티아민은 뇌혈관장벽(BBB)를 통과해 뇌까지 전달한다. 이 밖에 신경비타민이라고 잘 알려져 있는 B1, B6, B12를 고함량으로 함유해 신경통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UDCA 등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은 물론 비타민 D, 이노시톨까지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