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T는 증가하는 해킹 위협에 대응해 인터넷 이용 고객을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KT 인터넷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중 안심플러스, 토탈안심, PC안심2.0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전국 KT매장 또는 고객센터(100번)에서 할 수 있으며, 월 4천400원 유료 서비스인 '안심플러스'를 올해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없고, 별도 해지 신청 없이 자동 종료되는 고객 친화적 구조다. '안심플러스'는 집안의 WiFi에 연결된 PC,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를 대상으로 ▲유해사이트·스미싱·악성코드 사전 차단 ▲유해 동영상 검사 및 삭제 ▲PC 원격점검 및 악성코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녀의 PC 이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돼 있어, 청소년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유용하다. 한편 KT는 지난 5월부터 모바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가족까지 최대 300만원 보장 가능한 '피싱·해킹 피해 보장 보험'을 무료 제공 중이며, 이번 유선 프로모션과 함께 고객의 디지털 안전을 유무선 전 영역으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의 구독 상품 '유플레이(Uplay)'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에게 월 이용요금을 최대 4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한 '유플레이'는 월 이용료 1만5천400원(프리미엄)에 해외 OTT 오리지널 인기작을 포함해 영화부터 해외 시리즈, 애니메이션까지 전 장르를 시청할 수 있는 U+tv 구독 상품이다. LG유플러스는 유플레이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U+tv에서 '유플레이 프리미엄 1년 약정 상품(월 1만5천400원)'에 가입한 고객은 40% 할인된 월 9천240원에 평생 이용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가입한 고객은 1주년 기념 경품 증정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경품은 ▲150만원 상당 LG 스탠바이미2(2명) ▲CGV 1만원권(200명)으로 당첨자는 10월 중 유플러스 닷컴 내 IPTV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국내에서 접할 수 없었던 비아플레이(VIAPLAY), 와우와우(WO
【 청년일보 】 중국 텐센트가 클라우드 사업에서 한국을 전략적 요충지로 삼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특히 게임·엔터테인먼트 등 자사 강점을 기반으로 국내 '빅3' 중심의 클라우드 시장을 정조준한다는 계획이다. 너키 팡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제너럴 매니저(GM)는 지난 2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한국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시장"이라며 "텐센트 클라우드는 게임·OTT·이커머스 중심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현재 전 세계 5개 대륙, 21개 지역, 56개 가용 영역에서 엑사바이트(EB) 규모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운영 중이다. 한국 시장에는 2018년 진출했으며, 현재 서울 지역에 두 개의 가용 영역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너키 팡 매니저는 텐센트의 최대 강점으로 '엔터테인먼트 DNA'를 강조했다. 그는 "위챗·웨이신 등 14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둔 플랫폼, 게임 분야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은 텐센트 클라우드만이 지닌 대체 불가능한 강점"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AWS(60.2%), MS 애저(24.0%), 구글 클라우드(19.9%) 등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는 박병무 공동대표가 지난 1일 기준 자사주 2천677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3일 공시했다. 주당 매입가는 18만6천480원으로, 총 매입 금액은 약 4억9천900만원에 달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박병무 공동대표가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로 5억원 규모의 주식을 매수한 것"이라고 취지를 전했다. 한편, 박 대표는 지난해 1월에도 공동대표 내정자 신분으로 자사주 2천88주(약 5억원)를 사들인 바 있다. 이번 두 번째 자사주 매입은 이사회 및 주주에 대한 책임경영 의지를 다시 한번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걸그룹 'i-dle(아이들)'과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SSR 헌터는 아이들의 멤버 '미연'과 '슈화'다. '미연'은 명속성 파이터로 ▲몸을 두 차례 역회전하며 적을 베고 강하게 내리치는 '고음강하' ▲마력을 활용해 적을 베고 폭발로 추가 타격을 가하는 '속음참' ▲마력의 힘을 둘러 적을 공격하는 '스타 리사이틀'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슈화'는 수속성 어쌔신으로 ▲점프 후 하강하며 지면을 내리치고 특수 영역을 생성하는 '팝스타 랜딩' ▲오브를 조종해 무차별적으로 적을 할퀴는 '스타라이트 하울' ▲늑대의 힘으로 강력한 할퀴기를 시전하는 '하모니 카타르시스' 등의 스킬을 지니고 있다. 또한, 모든 챕터 클리어 시 최대 3만5천개의 마정석을 획득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익스퍼트' 난이도가 업데이트됐으며, 신규 폐쇄 임무 보스 '인카로 & 헬더', '광휘의 공방 - 왜곡된 성역' 강자의 증명 추가, 아티팩트 해제 비용 무료화, 헌터 밸런스 조정 등이 진행됐다. 콜라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
【 청년일보 】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3일까지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 멘토 '모티'(Moti)'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티'는 게임 기획, 개발 등 창작 활동에 관심 있는 경기도 소재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이 참가하는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의 멘토다. 모티는 모티베이션(Motivation, 동기)의 약자로,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창작할 수 있도록 동기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 사업을 위해 퓨처랩은 지난 3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게임 관련 코딩, 사운드 작업, 드로잉 등 창작 활동 경험이 있고, 아이들과 소통하며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퓨처랩 홈페이지로 기한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퓨처랩은 모티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을 마치면 증명서를 제공한다. 모티로 선발 되면 내달 중 진행되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 아이들의 게임 기획과 개발을 도울 수 있도록 운영 가이드를 전수 받고,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
【 청년일보 】 넥슨은 3일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정식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게임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함께한 100일, 감사의 선물!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환생석' 1개와 '룬의 파편' 1천개, '강화 재연소 촉매' 5개, '룬 재설정 프리즘' 10개, '보석 스킬 세공기' 10개가 담긴 '100일 감사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이날 정기 점검 이전을 기준으로 캐릭터가 생성돼 있는 이용자에게 1만 M캐시 상당의 '프리미엄 패션 티켓' 50장을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성장 및 패션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100일 기념 선물 꾸러미'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된 100일 기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100일 감사 머리띠'와 '행동: 격식인사3', '타이틀: 100일을 함께한', '작은 은동전 상자', '작은 마족 공물 상자', '성장 지원 상자', '패션 지원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성장 지원 상자'에는 '강화 재연소 촉매' 3개와 '룬의 파편' 300개, 10만 골드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3일 자사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신규 업데이트 '투혼'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엔씨(NC)는 지난 2일부터 시작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투혼' 업데이트 특전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9일 정기점검 이후 쿠폰을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특전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특전 쿠폰은 공통 보상과 서버에 따른 개별 보상으로 구성됐다. 공통 보상에는 ▲전 레벨 경험치 100% 증가 및 강화 효과를 지닌 '투혼의 가호' ▲신규 클래스 '투사' 전용 클래스 체인지 코인 ▲성장 아이템을 하루 한 번 무작위로 지급하는 '투혼의 무한 큐브' 등이 포함된다. 서버별 보상으로는 시즌 서버에서 '아인하사드의 가호(30일)(이벤트)'을 선물하며, 본 서버와 특화 서버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대량으로 충전하는 '투혼의 아인하사드 축복배지(30회)'와 경험치 100% 보너스를 적용하는 '빛나는 성장의 물약(이벤트)' 100개 등을 각각 제공한다. 리니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양손 '피스트'를 사용하는 만능형 근거리 클래스 '투사'를 새롭게 선보인다. 함께 열리는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가 티져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제작 발표 영상 공개를 예고했다. 3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티져는 지난 2일 카제나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됐으며 제작 발표 영상은 '더 퍼스트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오는 7월 9일 오후 7시 카제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쇼케이스에는 카제나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석 디렉터를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게임의 개발 방향성과 세계관, 아트 컨셉, 전투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영상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까지 총 4개 언어로 글로벌 전지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9일 쇼케이스 영상과 함께 카제나의 메인 PV(Promotion Video)도 공개할 계획이다. 총 1분 30초 분량의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PV는 카제나의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전투 장면을 그려낸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오는 9일을 기점으로 카제나가 본격적인 론칭 준비에 나서게 된다"며 "특히, 쇼케이스 영상은 게임에 대한
【 청년일보 】 넥슨은 3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징어 게임' 작품 속 공간을 오마주 하여 구현한 '미로 계단' 전장을 선보인다. 관리자 팀과 참가자 팀으로 나눠 팀데스매치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후에는 '오징어 게임'의 숙소 공간으로 이동하여 이벤트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상금 획득의 기회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전장에서는 진영에 따라 '오징어 게임' 참가자와 관리자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작중 환경에 맞춰 총기와 탄창이 제한적으로 주어진다. '미로 계단' 이벤트 전장에서 획득한 상금은 9월 25일까지 투척 무기 'Throw 오징어 게임 번호표 7일', 신규 캐릭터 '오징어 게임 A세트 15일', 근접 무기 '리코더 영구제' 등의 컬래버 기념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획득 기회에 도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상금은 '미로 계단' 플레이 뿐만 아니라 정해진 적 피해 수치와 처치 횟수를 달성하는 챌린지 퀘스트에서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서든패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콤보패스: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아티스트 '에스파(aespa)'와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하는 티저 영상을 3일 오후 6시에 최초 공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전 세계 MZ세대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스파 특유의 세계관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성이 결합되며, 다양한 팬층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데뷔 이래로 에스파는 'Black Mamba', 'Next Level', 'Savage', 'Spicy', 'Supernova' 등 개성 있고 실험적인 음악과 미래지향적인 콘셉트를 통해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강한 존재감을 발휘해왔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스타일로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에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에스파와 배틀그라운드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속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티저 콘텐츠는 지난달 21일 '시그널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공개됐으며, 이어 같은 달 30일에는 컬래버레이션 로고가 공식 채널을 통해 베일을 벗
【 청년일보 】 컴투스는 오는 16일까지 자사가 서비스하는 방치형 RPG '갓앤데몬'에서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여름 파티 이벤트에서는 대표 영웅 4종의 여름 테마 스페셜 스킨이 공개됐다. 네이버 웹툰 '66666년 만에 환생한 흑마법사' 컬래버 캐릭터인 '프론티어 이시스'와 '발키리 베나'는 해변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담아냈으며, '빛의 여신 오스타라'는 태양빛 아래 해변의 청명함을, '레이스 위치 셀릿'은 심해의 신비로움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여름 파티 기간 동안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모래성 대회'에서는 화면을 터치해 모래성을 높이 쌓아 포인트를 획득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다이아, 금빛 계약서, 뜨거운 파도 선물함 등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미인대회'에서는 원하는 영웅을 선택해 픽업 소환을 지정하고, 일일 미션으로 획득한 응원봉 아이템을 사용해 선택한 영웅의 인기도를 올릴 수 있다. 이벤트 종료 시 인기도 상위에 오른 영웅을 선택한 이용자에게는 신족-마족 선택 상자, 전설 장비 선택 상자 등 보상이 지급된다. 이 밖에 신수를 파견해 탐험을 진행하고 '소라'를 모아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