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신규 콘텐츠 ‘격전지 13구역’을 업데이트했다. 30일 엔씨(NC)에 따르면, ‘격전지 13구역’은 리니지W 모든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다. 비슷한 능력치를 가진 이용자들끼리 익명으로 매칭되어 짧은 시간 동안 집중도 높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용자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이틀 동안 최대 10회 쟁탈전에 참여 가능하다. 총 9명의 플레이어가 던전에 진입하면 3명씩 3팀을 이룬다. 몬스터와 보스를 처치하면 ‘던전 전용 신화·전설 장비 선택 상자’와 ‘격전의 황금 주화 주머니’ 등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사망 시 보유한 던전 전용 장비 및 대부분의 아이템을 떨어뜨린다. 던전은 시간이 지나면서 활동 범위가 좁아지며, 종료 시 이용자는 PK, PVP, PVE 활동에 따른 점수로 랭킹 순위를 올릴 수 있다. 랭킹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누적 점수로 매겨지며, 상위권에 속한 이용자에게는 버프(Buff, 강화효과)가 제공된다. 던전에서 전용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탈출하면 던전 전용 아이템은 삭제되고, 보유하고 있는 모든 ‘격전의 황금 주화
【 청년일보 】 넥슨이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캐릭터 피격 판정 개선을 포함한 4종의 개선사항을 적용하는 5차 '태디의 개선패치'를 30일 업데이트했다. 먼저, 앞서 2회에 걸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는 캐릭터 피격 판정 개선 업데이트를 정식 도입한다. 이번 개선으로 일부 피격 판정 제한사항을 보완해 보다 공정한 전투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보이스톡 기능 이용 중 네트워크 불안정 등 오류 발생 시 이를 더욱 편리하게 재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게임 옵션 메뉴 내 사운드 조정 화면에서 '보이스톡 재시작'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 종료 후 승리연출 화면을 더욱 빠르게 넘어갈 수 있도록 변경하고, 대회 관전 시 선수의 조준선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더불어, 가정의달을 맞이해 내달 6일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정각마다 게임 접속 이용자에게 '도안_[C]AK-103', '1만 넥슨캐시 응모권' 등 풍성한 규모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 보상으로 기존 'AK103' 무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C]AK-103' 신규 커스텀 무기 도안을 공개한다. 또,
【 청년일보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에 '중범선 선원 낚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30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에페리아 중범선'을 보유한 모험가는 대양을 항해하는 동안 낚시를 자동으로 즐길 수 있다. 기존에는 새들이 모여 있는 지역 낚시 스팟에 배를 정박하고 직접 낚시를 진행해야 했지만, 이제는 항해를 마치고 복귀하면 가방에 자동으로 획득한 물고기가 담겨 있는 방식으로 개선됐다. 자동 낚시는 '에페리아 중범선'에 낚시 선원과 '바다를 품은 해달 낚싯대'를 장착하면 활성화된다. 추후 특정 등급 이하 물고기를 자동으로 버리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약 3주 간 진행한 '주간 낚시 대회' 이벤트를 정식 콘텐츠로 선보인다. 매주 일요일 지정되는 물고기 3종을 낚은 모험가 중 크기가 큰 순서대로 보상을 지급한다. 정식 콘텐츠 도입과 함께 보상 지급 인원을 300명까지 늘렸으며, ▲[칭호] 낚시꾼 ▲분홍돌고래 조각상 ▲미갈루 조각상도 신규 보상으로 추가했다. 가장 큰 물고기를 낚은 모험가에게는 특별 칭호도 부여한다. 낚시 콘텐츠를 즐기는 모험가를 위한 신규 영약 아이템 3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파도의 영약 ▲푸른 파도의 영약 ▲짙푸른 파도의 영약은 각각 낚시 경험치
【 청년일보 】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하반기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출시를 앞두고 30일 게임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OST 6종을 공개했다. '더 스타라이트'는 각 차원의 선택된 영웅들이 다중 세계로 흩어진 '스타라이트'를 찾아 떠나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AAA급 MMORPG로,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제작진이 투입돼 개발되고 있다. PD이자 스토리 원작자인 정성환 대표가 직접 집필한 소설을 배경으로 하며,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감성적이고 뛰어난 그래픽과 대규모 유저들 간의 경쟁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OST는 '마나마을의 테마', '회색고원의 테마', '오션 오아시스로 가는 길에···', '무사마을의 테마', '눈물을 흘리는 늙은 사자', '그들의 광활한 초원들' 등 총 6곡으로 다수의 히트 게임 음악을 작곡한 남구민(Nauts) 프로듀서와 함께 그가 이끄는 코너스그루브가 작곡을 맡아 '더 스타라이트'만의 따뜻하고 밝은 감성을 표현했다. 각 게임의 특성과 분위기를 잘 표현하는 남구민 프로듀서답게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과 각 지역별 서사를 잘 담아냈다. 특히 이번 OST는 게임 속 주요
【 청년일보 】 SOOP은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와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광고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을 알리고, 플랫폼내 유저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SOOP은 지난해 사명을 변경하는 동시에 서비스 또한 동일명으로 한국과 글로벌 런칭하고, AI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플랫폼 변화와 확장의 발맞춰, SOOP은 오랜 시간 협업을 이어온 T1과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시너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T1과 SOOP은 2022년 T1을 비롯한 다수의 LCK 팀들과 전속 라이브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한 이후, 각 팀의 소속 선수들이 플랫폼을 통해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특히, T1의 '페이커' 이상혁은 프로 데뷔전 SOOP에서 스트리머 '고전파'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던 만큼 이번 브랜드 광고는 그가 다시 플랫폼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순간으로도 해석된다. SOOP 관계자는 "T1을 비롯한 대다수의 LCK 선수들은 프로 선수와 스트리머 두 영역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4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코리아 어워즈'에서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평가 결과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은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상위 득점 기업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금년에는 LG유플러스를 포함한 5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통신업계에서는 LG유플러스가 유일하다. 동시에 LG유플러스는 업종별 우수 기업에게 수여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서도 2014년부터 2024년까지 11년 연속 선정됐다. CDP는 매년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한 글로벌 ESG 평가다. 이들은 전세계 2만 4천여 개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 성과 등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분석 및 평가해 공개하고 있으며, CDP 한국위원회는 매년 국내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3년 이래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치해 이사회 차원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이 애드테크 및 게임 기업 넵튠을 인수한다. 크래프톤은 지난 29일 정기 이사회 결의를 통해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넵튠 지분 39.37% 전량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거래가 완료되면 기존 보유 지분 3.16%를 포함해 총 42.53%의 지분을 확보하게 되며, 넵튠의 최대주주 지위를 갖게 된다. 이번 투자에서 크래프톤은 넵튠의 지속 가능한 수익 기반과 경영진의 전략적 역량 등에 주목했다. 넵튠은 애드테크와 게임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 기반을 다져왔으며, 이를 통해 견실한 수익 구조를 구축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연결 기준 매출 1천216억원, 영업이익 96억원을 기록하며, 지난 2016년 상장 이후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는 경영진의 전략적 판단과 실행력에 기반한 결과로, 크래프톤은 이점 역시 높이 평가했다. 인수 이후에도 넵튠은 현재의 경영 체제를 유지한다. 크래프톤은 넵튠이 일관된 실적 흐름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기존 경영진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존중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크래프톤은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사업 확장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 고사양 게임기기와 컨트롤러를 기부했다. 30일 엔씨(NC)에 따르면, 개발자용으로 보유하고 있던 Xbox, PlayStation, VR 장비 등 게임기기 66대와 컨트롤러 144개를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 기증했다. 해당 장비는 ▲지역 장애인 가정 ▲발달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 ▲성남시 내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활동은 '디지털 포용과 문화나눔을 위한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디지털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엔씨(NC) 사내 다양한 부서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이 함께 진행했다. 김현주 엔씨(NC) ESG 경영실장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과 함께 지역 내 발달 장애인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의 사회문화적 활용 가능성을 높이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디지털 문화 혁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작 영화 '썬더볼츠'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영화 '썬더볼츠' 개봉을 맞아 'U.S. 에이전트-썬더볼츠'가 '마블 퓨처파이트'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했다. 여기에 '옐레나 벨로바-썬더볼츠', '레드 가디언-썬더볼츠', '센트리-썬더볼츠' 등 신규 유니폼 3종이 추가됐으며 영화를 기반으로 한 신규 타임라인 퀘스트도 함께 공개됐다. 또 '옐레나 벨로바', '레드 가디언'의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U.S. 에이전트'는 티어-3 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이 업데이트됐다. 아울러 '노바(리처드 라이더)'와 '파일라 벨'은 잠재력 각성 및 초월 성장이 추가됐다. 신규 PvP 콘텐츠 '팀 배틀 아레나'도 선보였다. '팀 배틀 아레나'는 영웅으로 다수의 팀을 만들고 상대와 연속으로 대결해 승패를 겨루는 콘텐츠로, 최대 5팀까지 전투하며 먼저 3승을 거두면 승리한다. 이 밖에도 '복귀 유저 전용 지원 버프 추가 및 미션 보상 상향', '인벤토리 최대 칸수 확장', '현황판 빠른 클리어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이
【 청년일보 】 KT는 부처님오신날과 어린이날 등이 포함된 5월 황금연휴 기간을 대비해 통신품질 특별 점검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부처님 오신 날이 포함된 이번 연휴에 많은 방문객이 예상되는 사찰들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방침이다. 대웅전 앞이나 법회 장소를 비롯해 문화재, 등산로 등 주변 시설을 대상으로 음성통화 품질 점검과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개선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개선 및 보수 작업도 이어질 예정이다. 더불어 가정의 달인 점을 고려해 서울 어린이대공원, 에버랜드 등 인파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모니터링도 강화한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에서 모니터링을 24시간 상시 진행하며, 서비스 이상 상황 발생 시에 이동기지국이나 이동발전기 등 복구 물자를 즉각 투입할 수 있는 긴급 대응 체계도 구축했다. 오택균 KT 네트워크운용혁신본부 상무는 "5월 가정의달에 황금연휴가 있는 만큼 철저한 사전 점검과 품질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 청년일보 】 펄어비스가 신작 게임 출시 기대감과 함께 실적 회복세에 탄력을 받고 있다. 주력 IP인 '검은사막'의 꾸준한 성과와 더불어 차기작 '붉은사막'이 해외 및 국내에서 관심을 끌며 실적 반등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30일 전자공시시스템(다트)에 따르면, 펄어비스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3천424억원, 당기순이익 61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301.3%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영업손실은 121억원으로 집계됐지만, 전년(164억원)에 비해 손실 규모는 줄어들며 수익성 측면에서 개선세를 나타냈다. 증권가에서는 펄어비스가 올해 견조한 실적을 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25일 보고서를 통해 "연초 실적 발표에서 '붉은사막' 출시 시점을 확정했고, 마케팅 시점이 다가올수록 기대감이 강해질 것"이라며 "여름 게임쇼를 앞두고 접근하기 좋은 주가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펄어비스는 올해 1분기 매출액 842억원, 영업적자 36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며 "'검은사막'은 탄탄한 팬덤을 중심으로 하이델·칼페온 연회와 같은 행사마다 반등하며 안정적 운영을 이어가는 중"이라고 덧
【 청년일보 】 SOOP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1천77억원, 영업이익 327억원, 당기순이익 27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1%, 영업이익은 14.8%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 1분기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849억원을 기록했다. 스트리머와 유저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지며, 서비스 전반에서 균형 있는 이용 흐름이 유지됐다. 광고 매출은 2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5% 증가했다. 게임사 중심의 수요가 확대되며 광고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1분기에는 SOOP의 대규모 영상 및 실시간 상호작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체 개발 AI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스트리머의 스타일을 반영해 자동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영상 제조기 싸빅(SAVYG, Soop Ai Video Yielding Generative), 스트리머의 말투와 표정을 학습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AI 영상 비서수피(SOOPi, Soop Personalized Intelligence), 스트리머의 콘텐츠 운영과유저의 방송 참여를 돕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AI 매니저 쌀사(SAR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