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보】 LG유플러스는 디도스(DDoS)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 위기관리TF를 가동하고, 신속한 서비스 복구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는 공격에 대한 방어체계를 점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디도스 공격에 따른 고객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CEO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부문장·CTO·CRO(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 등 주요 경영진이 참여하는 위기대응 상황실을 구성했다. 본사인 용산사옥에 구축한 전사 위기대응 상황실에서는 CEO가 마곡, 안양 등 전국 주요 통신국사를 총괄 지휘하면서 실시간으로 각 현장 조직을 통해 고객불편 관련 현안과 기술적 조치 등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한편 디도스 공격 등 유사시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비상 대응 체계를 갖췄다. 상암·마곡사옥에는 200여명의 네트워크부문 관제 및 운용, 정보보호 인력이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디도스 공격이 발생할 경우 공격 차단 및 트래픽 우회 등 대응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4일 디도스로 추정되는 대용량트래픽이 16시57분~17시40분, 18시7분~18시23분에 발생됐다고 밝혔다. 지역에 따라 서비스 장애가 있었으나, 순차 복구됐다. L
【 청년일보 】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대만 타이페이 게임쇼에서 적극적인 소통으로 현지 게이머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컴투스는 대만 타이페이시 난강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게임 전시 행사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서 지난 4일 '크로니클'의 개발진과 현지 모델이 등장하는 무대 행사를 열고 관객들을 만났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오전부터 '크로니클' 부스에는 관객들의 대기열이 이어졌으며, 행사가 시작된 오후에는 수백 명의 현지 관객들이 발디딜틈 없이 부스에 운집해 '크로니클'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가늠케 했다. 이은재 개발PD는 "타이페이 게임쇼가 오랜만에 열려서인지 열기가 폭발적이고 뜨겁게 느껴진다"며 "오랜기간 준비해 여러분 앞에 '크로니클'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 완성도와 재미면에서 충분한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대만 게이머를 만나게 된 즐거움과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크로니클에는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가장 큰 매력인 다양한 소환수와 정답이 없는 전략성이 녹아있다"며 "여러 전투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방식과 조합을 고민하고 본인만의 전략을 고민하는 재미
【청년일보】 KT가 서울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청소년 AI 인재양성 협력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KT는 서울 지역 인공지능 고등학교에 ▲인공지능 활용능력 자격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도입 ▲고교학점제 운영 협력 ▲교원 대상 AI역량 강화 등을 추진한다는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미래형 직업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분야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서울디지텍고, 선린인터넷고 등을 인공지능고등학교로 선정해 지원 중이다. 현재 미림여자정보과학고, 서울로봇고와 같은 마이스터고를 비롯해 총 10곳의 인공지능 고등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각 학교들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인공지능컴퓨팅과, 첨단로봇제어과 등 각자 특성화 분야 전문학과를 개설해 기술 인재를 양성한다. 양 기관은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도모하며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신상열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KT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 산업분야에서 활약할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상무)은 "KT는 AI 인재양성을 위한
【청년일보】 LG유플러스는 5일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소개하기 위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제작한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굿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PC, SNS메신저 등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러스트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과 무너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작한 디지털 굿즈는 총 52종이며, 3만8천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무너 팬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접속한 고객은 누구나 원하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 받을 수 있다. 팬 커뮤니티 고객은 횟수 및 종류에 제한없이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 고객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팬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커뮤니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신진 일러스트 작가들과 협업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수 LG유플러스 캐릭터마케팅 팀장은 "MZ…
【 청년일보 】 지난해 10월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첫 번째 글로벌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넥슨의 신작 백병전 PvP 게임 '워헤이븐(Warhaven)'의 이은석 총괄 디렉터가 3일 신년 인사 영상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을 소개하고, 향후 계획과 방향성을 밝혔다. 이 디렉터는 "수년간 게임을 만들고, 매년 수백 시간에 달하는 테스트 플레이를 진행해오면서 워헤이븐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목표를 세워 나가고 있다"며 "지난 테스트에서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묵직한 손맛의 칼싸움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 '헤러스'의 대규모 전장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이 자신들이 믿는 영웅의 교리에 따라 끝없이 전쟁하는 백병전 PvP 게임으로, 세밀하게 구현한 중세 판타지 전장에서 32명의 전사들이 각자의 목표와 역할에 따라 치열하게 전투를 벌인다. 워헤이븐은 초반 게임 플레이 단계에서의 스트레스를 줄여 보다 쉬운 게임 입문 과정을 유도한다. 예를 들어 초반 플레이 단계에서는 마우스 좌 클릭…
【 청년일보 】 넷마블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19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이달 14일까지 넷마블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통해 신청받으며,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오는 2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블챌린저' 19기 발대식은 내달 3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 ▲게임 리뷰 및 각종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6개월동안 수행하게 된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에게 매월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수료증 등을 제공하고, 향후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마블챌린저 19기는 유튜브, 디스코드 등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 청년일보 】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많은 글로벌 게임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수산시장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수산물 특화 O2O(Online to Offline) 앱인 '인어교주해적단'과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미션 수행의 재미와 보상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낚시의 신' 공식카페에서 오는 27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해적단 선물 물고기'를 낚시하고 인증 사진을 올리는 참여 이벤트가 전개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모두에게는 '인어교주해적단' 스마트 스토어 내 '낚시의 신' 카테고리의 해산물 상품에 대한 20% 할인권이 지급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전복·장어로 구성된 고급 수산 상품인 '낚시의 신' 세트도 증정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일 접속 시 게임 아이템과 재화가 제공되는 일일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물고기인 '해적단 선물 물고
【청년일보】 LG유플러스가 3일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3조9천60억 원, 서비스수익 11조4천106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0.4%, 3.1%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유무선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힘 입어 전년 대비 10.4% 증가한 1조 813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창사 이래 첫 1조원에 돌파한 것이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영업수익은 3조 6천10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유사한 수준으로 집계됐으며 서비스수익은 2조 9천458억원으로 4.2% 늘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1.1% 증가한 2천866억원이다. 연간 기준 마케팅 비용은 전년 대비 0.4% 감소한 2조 2천766억원으로 안정화 기조를 이어갔으며 서비스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비중은 21.6%로 전년 대비 0.8%p 감소했다. 연간 매출 중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6조1천832억 원을 달성했다. 접속수익을 제외한 무선서비스수익도 2.4% 성장한 5조 8천309억원을 기록했다. MNO와 MVNO 가입자 증가와 5G 보급률 및 해지율 등 질적 개선이 모바일 수익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LG유플러스는 분석했다. 전체 무선 가입자는 1천989만 6천명으로 늘어
【 청년일보 】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신규 콘텐츠 '신전 대난투'와 '배틀랭크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전 대난투'는 새로운 5:5 전장으로, PvP와 PvE가 어우려져 기존 대난투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전 대난투' 전장에는 마물이 생성되며, 이를 처치해 '신전의 기운'을 더 많이 보유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신전의 기운' 획득에는 마물 처치외에도 상대 팀을 공격해 빼앗는 등 다양한 변수를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대난투 콘텐츠는 ▲신전대난투▲용암골대난투▲하늘섬대난투 등 총 3종이 되며, 각각의 대난투는 2주 단위로 순차적 진행된다. '배틀랭크'는 전투력과 미션틀 통해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일정 수준의 전투력을 달성하면 다이아, 탈 것 스킨, 초상화 프레임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킹덤(일종의 길드)의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플레이 피로도를 낮추는 개선 작업들이 진행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새로운 출석체크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2천222 다이아뿐만 아니라 '신묘
【 청년일보 】 넥슨이 지난달 26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오픈한 '마비노기' 굿즈 펀딩이 불과 일주일 만에 1700%를 가뿐히 달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일 와디즈에 따르면 이번 펀딩은 높은 달성률뿐만 아니라 사전 알림 등록 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전환율 또한 80%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마비노기'의 강력한 IP 파워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번 펀딩에서는 ▲크리스탈 오르골 ▲마비노기 일러스트 굿즈 세트 ▲아로마 베어 모찌 쿠션 등 '마비노기'만의 판타지 라이프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굿즈 3종을 만날 수 있다. 이 중, '크리스탈 오르골'은 지난해 6월 '마비노기' 여름 쇼케이스 '판타스틱 데이'에서 진행한 굿즈 선호도 투표에서 1위를 기록했던 만큼, '밀레시안(마비노기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실제 와디즈에서 선보인 역대 오르골 제품들의 매출 기록을 일주일만에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크리스탈 오르골'에는 '마비노기' 대표 OST 중 하나인 '검은 장미의 노래(Song of Black Rose)'가 흘러나온다. '크리스텔'이 '타르라크'를 향한 마음을 전하고자 불러줬던 노래로, 밀레시안의 추억과 낭만을 비
【 청년일보 】 한국닌텐도가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신촌 U플렉스 지하 2층에서 오는 17일에 오픈되며,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팝업 스토어는 '별의 커비'를 테마로 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꾸며질 예정이며, 총 300종류 이상의 다양한 '별의 커비' 관련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해 특별한 증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SNS 계정과 닌텐도 어카운트를 가지고 있다면, 이달 24일 발매되는 '별의 커비 Wii 디럭스' 디자인의 스티커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중 하나에 '#별의커비30주년', '#별의커비Wii디럭스'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올리고 매장 내 직원에게 보여준 뒤, 안내에 따라 닌텐도 어카운트 QR 체크인을 하면 '별의 커비 Wii 디럭스' 스티커 5종 중 1장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단, 참가를 위해서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필요하며, QR 체크인은 1개의 닌텐도 어카운트 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팝업 스토어에서는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별의 커비 Wii 디럭
【 청년일보 】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두근두근 사랑의 설레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미르4'는 오는 3월 1일까지 '두근두근 사랑의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영웅 신룡의 용신기 강화석', '영웅 빙정석' 등을 지급한다. 다양한 영웅 등급의 '용 재료'와 '소환권', '강화석', '축복의 홍예석 상자' 등 각종 아이템 중 하나가 들어있는 '흑룡의 상자'와 '백룡의 상자'도 선물한다. 또한 이용자는 이달 14일과 15일 양일간 우편을 통해 '황룡의 깜짝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깜짝 선물 상자는 '영웅 공청석유', '보패 소환권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미르4'는 신규 전설 파티장 정령 '홍안의 루시'를 업데이트했다. 대지 속성을 가진 '홍안의 루시'는 물리 공격이 상승하는 고유 효과와 파티장일 때 일정 시간 동안 모든 파티원의 공격 피해를 증가시키는 파티장 스킬을 보유했다. 뿐만 아니라, 장비의 능력치 향상을 위한 성장 시스템 '용재련'도 새롭게 추가됐다. 4티어 전설 등급 장비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게임 내 마련된 '대장간'을 통해 누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