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추석 연휴가 시작되면서 고향을 찾는 자동차들이 전국의 도로 곳곳에서 정체되는 모습이다. 올해 추석 연휴는 3일부터 9일까지 이어지며 오는 10일 하루 연차를 사용하면 최장 10일을 쉴 수 있다. 전문가들은 연휴 기간 장거리 운전과 차량 교대 운전이 증가하면서 평소보다 교통사고 위험도 높아지게 된다고 지적하고 있다. 실제로 추석 당일의 경우 사고 건수는 평소보다 23% 줄었지만, 사고당 평균 피해자 수는 2.3명으로 평시(1.4명)보다 1.6배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전문가들은 긴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현황과 이에 대한 예방책을 제시하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에는 가족 차량을 운전하거나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교대로 운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운전자 범위나 연령 제한 특약을 사전에 확인하지 않으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처리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기 전 보험사 콜센터 및 보험증권을 통해 운전자 범위를 반드시 반드시 확인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만약 운전자 범위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불확실하다면 자동차보험 특약에 가입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차량을
【 청년일보 】 NH농협생명은 지난달 30일 고객지원부 임직원 25여명이 경기 파주시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확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고객지원부 임직원 25여명이 참여해 고구마 수확과 농가 주변 정리 등 다양한 작업에 참여하며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이번 일손돕기에 참여한 NH농협생명 한 임직원은 “수확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농업인의료지원 ▲재해 피해복구 지원 ▲우리 농산물 구매 및 나눔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 청년일보 】 KB손해보험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경기 가평군 자라섬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04년 국내 최초의 재즈 중심 야외 음악축제로 출발한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지난 21회 동안 누적 관객 수 297만명을 기록하며 올해 누적 관객 수 300만 명을 목전에 둔 아시아 대표 재즈 축제다.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를 꾸준히 초청해 재즈 본연의 깊이를 유지하는 동시에 새로운 관객층을 넓혀가고 있으며 공연과 관광을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문화적 가치 창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기여하고 있다. KB손보는 지난 2005년 제2회 행사부터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매해 공식 후원해 왔으며 올해로 21년째 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KB손보 관계자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푸르른 자연 속에서 열리는 자연 친화적인 축제이자 개최지인 가평군과 상생하는 지역 밀착형 행사라는 점에서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KB손해보험의 브랜드 핵심가치와 잘 맞닿아 있다”며 “사랑하는 가족·연인과 함께 재즈가 흐르는 자라섬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특별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 청년일보 】 교보생명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치매머니’ 해결책으로 선보인 ‘평생안심신탁’이 60~70대 고령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출시 한 달도 되지 않아 100호 계약을 돌파하며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3일 치매나 중증질환으로 인지 능력이 저하된 65세 이상 고령자의 금융계좌가 동결돼 자금을 활용할 수 없는 이른바 ‘치매머니’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평생안심신탁을 내놓았다. 국내 치매머니 규모는 약 172조원으로 국내총생산(GDP)의 6.9%에 이른다. 치매머니는 병원비·간병비 등 예기치 못한 지출이 급증하는 노후 시기에 자금이 묶여 가족이 활용할 수 없고, 결국 상속세 부담으로 이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국가경제 차원에서도 현금 유동성이 줄어들어 내수가 위축되고, 사회적 손실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초래해 심각한 사회 문제로 꼽히고 있다.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은 가입자가 평상시에는 일반 금융계좌처럼 자유롭게 이용하다가 중증치매나 중증질환으로 스스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렵다는 의료적 진단을 받으면, 사전에 지정된 후견인이 대신 신탁 계좌를 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계약 현황을 살펴보
【 청년일보 】 KB손해보험은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본사 인근에서 임직원 약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KB손해보험 플로깅 데이’ 캠페인을 열고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과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생활 터전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추진된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에 맞춰 진행됐다. 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출근 전 시간을 활용해 3개 그룹으로 나눠 강남역, 역삼역, 국기원 공원 일대에서 가벼운 걷기 활동을 진행하며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와 건강 실천의 의미를 동시에 체감할 수 있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플로깅 행사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친환경 습관을 이어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더 나은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일, 서울시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 인근에서 진행된 ‘KB손해보험 플로깅 데이’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모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청년일보 】 한화생명은 베트남 호찌민에서 ‘한화생명 대학생 금융멘토단(Hanwha Life Finance Mentor)’을 육성해 베트남 청소년과 여성 등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 지식을 전하는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베트남·인도네시아 등 해외 거점에서 금융교육과 인재 육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 ‘퓨쳐 플러스(Future Plus)’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히, 국제금융공사(IFC)와 골드만삭스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아시아-태평양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도 금융 취약계층 규모 최상위 그룹에 해당된다. 이에 한화생명은 호찌민기술대학교(HUTECH),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CSR 사업을 통해 양성한 베트남 대학생 금융·ICT 인재들이 지역사회로 돌아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지역 맞춤형 금융교육을 전개할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취지다. 먼저 호찌민기술대학교 금융·컴퓨터공학과 재학생 중 선발된 20명의 대학생 멘토들은 지난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두 달간 ▲기초 금융·핀테크 교육 ▲재무관리 워크숍 ▲청소년 대상 멘토링 실습 ▲전문가 피드백
【 청년일보 】 KB라이프는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대로 일대에서 임직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KB라이프 플로깅 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을 맞아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와 건강증진을 함께 실천하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플로깅(Plogging)’은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임직원들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KB라이프타워 본사 인근 도로, 공원, 놀이터 등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도로 우수관 주변과 공원 산책로 등 평소에 청소가 어려운 장소를 중심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 지역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KB라이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이와 더불어 추석 명절과 국제 행사인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청결하고 친절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임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았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임직원 개개인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환경보호에 대한 공동
【 청년일보 】 신한EZ손해보험은 이날부터 연말까지 신규 보험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연말까지 운전자보험, 건강보험, 실손의료보험, 주택화재보험, 해외장기체류보험 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과 함께 추석 연휴기간(1~10일) 중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3만원을 제공한다. 특히, 신한 SOL트래블카드 및 제휴카드로 결제 시 보험료를 10% 할인해주고 동반인 가입 시 최대 10%의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신한EZ손해보험의 주요 상품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운전자보험’은 안전 운전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매월 보험료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장기체류보험은 해외 현지에서 재가입이 가능하며 24시간 비대면 해외 진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장기체류에 특화된 보장을 갖췄다. 특히, 보험은 가입 시점의 비용뿐만 아니라 장기적 보장 혜택이 중요한 만큼,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한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는 등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장기적인 신뢰 구축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신한EZ손해보험
【 청년일보 】 삼성생명은 서울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지난 7월 말 글로벌금융판매와의 업무협약 이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두 번째 행보이다. 지나 2009년에 설립된 지에이코리아는 약 1만7천여명의 설계사가 활동하고 있는 국내 법인보험대리점(이하 GA) 업계 1위사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보험사와 GA의 내부통제 체계 구축을 위해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박해관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 변광식 지에이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삼성생명과 지에이코리아는 향후 각 사의 비재정적 장점을 바탕으로 ▲위‧수탁 업무 관련 Risk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그 외 양사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업무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 하기로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영업 현장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확립해 나가는 것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GA업계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
【 청년일보 】 AIA생명은 보장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고연령 및 유병력자를 위한 대면 전용 건강보험인 ‘(무)AIA 더 안심되는 초간편 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보험은 오직 AIA생명 자회사형 보험대리점인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마스터플래너(설계사)를 통해서만 보험 상담 및 설계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두 가지 간편 심사 질문만 통과하면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을 포함한 3대 질병의 진단금부터 치료, 수술, 입원, 간병까지 폭넓게 제공하는 보장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암 보장형 또는 2대 질병 보장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납입 기간 또한 10년납, 20년납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은 ‘AIA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노인성 질환 예방부터 재활까지 고령으로 인해 걱정되는 건강 관리를 도움받을 수 있다. 전문 의료진과의 24시간 전화상담, 대형병원 진료 예약 및 전문의 안내 등 기존 AIA 헬스케어 서비스와 더불어 ▲치매, 뇌경색, 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 맞춤 진료 예약 및 전문의 안내 ▲요양 시설 입소
【 청년일보 】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개정에는 가족결합 할인이 신설됐으며 치매 및 장기요양 관련 보장을 추가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피보험자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 가족에 해당하며 2인 이상 가족 결합시 월 보험료의 5%가 할인돼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장이 가능하다. 또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요양 모듈을 신설하고 치매, 장기요양 관련 담보를 보강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지속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이핏 건강보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또는 삼성화재 RC(Risk Counsultant, 보험설계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 청년일보 】 한화손해보험(이하 한화손보)이 1일 자회사인 캐롯손해보험과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통합 법인으로 출범한다. 특히, 통합 한화손보는 자동차보험 판매 실적에서 메리츠화재를 제치고 업계내 5위 자리로 올라서게 됐다. 이를 두고 업계 일각에서는 향후 한화손보가 자동차보험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캐롯의 디지털 역량과 한화손보의 영업채널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을 내놓고 있는 셈이다. 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통합 한화손보는 캐롯손보와의 통합으로 자동차보험 시장점유율이 5.55%까지 상승하며 시장점유율 5위를 달리던 메리츠화재를 제치고 5위 자리를 차지했다. 지난 6월 기준 자동차보험 시장점유율을 보면 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KB손해보험 등 상위 손보 4개사가 85%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 메리츠화재 3.79%, 한화손보 3.39%, 캐롯손보 2.16% 순이었다. 이에 보험업계는 손보 상위 4개사가 자동차보험 시장을 85% 이상 과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화손보의 시장점유율 5.55%에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보험업계 일각에서는 자동차보험 점유율과 무관하게 한화손보와 캐롯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