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호텔업계가 손님 맞이에 분주하다. 연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한 이색 프로모션으로 대목 잡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5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추석 연휴를 맞아 10월 13일까지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를 전국 14곳에서 선보인다. 투숙기간은 지난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이번 패키지는 올해 중 가장 긴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추석 연휴에 맞춰 2박 이상 예약 가능한 특별 기획전으로 출시됐다. 올해 추석 연휴는 주말인 14일부터 18일까지 5일이며, 19일과 20일 이틀을 추가로 쉬면 최장 9일간 휴가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2박 또는 3박 ▲투숙 기간 내 조식 1회 ▲투숙 기간 내 디너 1회(디너 뷔페, 바비큐 세트, 투고 박스) 등이다. 또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각 지점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석 연휴 이벤트도 준비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추석 연휴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간 리조트 앞 해송정원에서 오후 3시부터 30분동안 민속놀이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후 4시 30분까지 가족 윷놀이 대항전을 개최한다. 켄싱턴리조트 제주
【 청년일보 】 오비맥주가 본격적으로 소주사업에 진출한다. 또 티몬과 위메프가 회생절차(법정관리)를 밟는다. 올해 추석 연휴에 대형마트와 아웃렛은 점포에 따라 휴무일 없이 추석 당일에도 문을 연다. ◆ "소주 시장 본격 확대"…오비맥주, 제주소주 인수 완료 오비맥주가 11일 제주소주를 인수하기로 결정. 제주소주는 수출에 집중하며 글로벌 시장 내 K-소주의 판로를 확대해 온 브랜드로, 이번 인수를 통해 오비맥주는 카스와 제주소주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 오비맥주는 카스와 제주소주 브랜드의 강점과 K-열풍 성장세를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다 더 다양한 한국 주류를 선보일 계획. 오비맥주는 카스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제주소주를 글로벌 진출의 전략적 파트너로 결정. 오비맥주는 K-컬쳐를 넘어 K-푸드 등 식음료까지 확장되고 있는 K-열풍을 카스와 제주소주로 대응해 나갈 계획. ◆ 법원, '정산지연 사태' 티몬·위메프 회생절차 개시 결정 서울회생법원 회생2부는 지난 10일 티몬과 위메프의 회생절차를 개시하기로 결정. 법원이 선임한 관리인이 채권자 목록을 작성하고, 채권 신고와 조사 등을 거쳐 회생계획안이 마련되면 법원이 인가 여부를 최종 판단. 최종
【 청년일보 】 한국콜마가 '2024 서울뷰티위크' 화장품 사업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13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갖춘 화장품 사업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서울뷰티위크가 진행되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 한국콜마 부스에서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한국콜마는 제품 기획부터 개발, 제조,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30일 자정까지 한국콜마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된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화장품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 비용은 없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최근 전세계적인 K뷰티의 인기로 화장품이 중소기업 수출 품목 1위를 차지하는 등 인디브랜드가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회를 맞는 '2024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외 화장품 기업이 함께 개최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이다.
【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강원도 고성에서 임직원과 함께 수중 정화 플로빙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로빙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업(Plokka Up)'과 '프리다이빙(Freediving)'의 합성어로, 다이빙을 즐기면서 해양 속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임직원 플로빙 봉사활동'은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변 해역에서 다이빙 자격증을 소유한 임직원 다이빙 동호회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페트병, 칫솔, 어망, 부표, 낚시용품 등 수중 쓰레기를 수거했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 봉사단은 송지호해변 주변을 산책하며 해변가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동호회는 매년 1~2회 수중 정화 활동을 지속하며 물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을 이어왔다. 코웨이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2년 연속으로 바다 속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물과 자연보호의 가치를 되새겼다"며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웨이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고객 참여형 '2024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
【 청년일보 】 추석을 앞두고 제사용품 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가 13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 일주일 전 4인 가족 기준 제사용품 구매 비용은 평균 33만4천828원으로, 추석 3주 전보다 1.8% 상승했다. 이번 조사는 이달 10일부터 11일 사이 서울시 25개 자치구 내 전통시장,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일반 슈퍼마켓 등 총 90곳에서 진행됐으며, 총 24개 품목의 가격 변동을 분석했다. 지난달 27~28일 진행된 1차 조사와 비교한 결과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11개 품목의 가격이 추석 3주 전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참조기는 8천17원에서 1만368원으로 29.3% 상승하며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시금치는 16.6%, 송편은 21.1%, 유과는 6.7%, 사과는 6.2% 각각 상승했다. 반면, 가격이 하락한 품목도 있었다. 밤(-16.6%)이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으며, 명태살(-8.5%), 배(-8.4%) 등 13개 품목의 가격이 하락했다. 밤의 경우, 3주 전 1만3천470원에서 1만1천229원으로 16.6% 하락했다. 식품군별로 보면, 수산물
【 청년일보 】 bhc 치킨은 신유빈과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기념 캠페인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개된 사진에는 신유빈이 테이블에 가득 차려진 bhc 치킨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대한민국 식품 업계 광고에서 가장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신유빈이 자신의 최애 치킨을 바라보는 순간을 포착한 사진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신유빈 선수는 장시간 지속된 촬영 내내 지친 기색 하나 없이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휘해 현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었다고 bhc 치킨은 부연했다. 이번 신유빈 선수의 광고 영상은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bhc 치킨 TV 광고로, ‘사랑해주신 덕에 10년 동안 잘 컸습니다. 유빈이도 뿌링클도!’라는 메시지를 담아 오는 26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bhc 치킨은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대학가 근처에서 게릴라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SNS 상에서는 기대평 남기기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축하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신유빈 선수는 “인생 최애 치킨을 맘껏 먹고,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이 홍원식 전 회장 측과 고가의 미술품을 두고 법적 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유업은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홍원식 전 회장 측으로부터 고가의 미술품을 인도 받기 위해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회사의 피해를 회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앞서 회사는 팝 아트 작가인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스틸 라이프 위드 램프'(Still Life with Lamp·1976년), 알렉산더 칼더의 '무제'(1971년), 도널드 저드의 '무제'(1989년) 등 3개 작품을 구매했다. 그러나 회사가 구매한 직후 소유자 명의가 홍 전 회장 측으로 이전돼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에 회사는 "최근 국내 주요 화랑에 업무 협조문을 보내, 3개 작품에 대한 매매를 주의해 줄 것을 요청했다"며 "당사는 홍 전 회장 측이 해당 작품을 사들인 과정에서 적법한 절차를 준수하지 않아 매매 계약의 효력이 없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60년 오너 체제를 끝내고 지난 1월 말 최대주주가 한앤컴퍼니로 변경됐다. 다만 남양유업은 홍 전 회장과의 법적 분쟁은 진행 중이다. 지난달 2일 홍원식 전 회장과 전직 임직원 3명을 횡령
【 청년일보 】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9일과 10일,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경기도 안산과 김포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6월 접수된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에서는 830여개의 사연이 모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20명이 촌스러버로 선정됐다. 교촌은 심사 과정에서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촌스러버 5명에게는 치킨 나눔과 함께 특별 현장 이벤트도 제공하는 등 전국 각지에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촌은 지난달 경상북도 안동 지역의 택배기사들을 응원하는 특별 현장 이벤트를 시작으로, 9일 경기도 안산에 방문해 촌스러버의 사연에 맞춘 감동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뇌병변장애학생을 10년째 돌보고 있는 활동보조인 어머니와 학생을 응원하고자 어머니의 둘째 딸인 촌스러버가 사연을 보내 교촌은 치킨 15마리와 교촌치킨 제품교환권을 전달하고 영상 메시지 등을 준비했다. 이어 10일 경기도 김포시에서 펼쳐진 현장 이벤트는 학생들의 등굣길 안전을 위해 매주 화요일 김포시 관내 학교를 순회하며 교통지도 봉사를 하는 녹색어머니연합회와 교통경찰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은
【 청년일보 】 갤러리아백화점은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은 웨스트 2층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퍼퓸 플라워’ 증정과 ‘럭키드로우’ 행사를 연다. 22일까지 2층 매장에서 1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웨스트 3층에서는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페치(Fetch)’의 팝업을 25일까지 운영한다. 페치는 빈티지 아이템에서 영감을 받은 의류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트리트 브랜드다. 수원 광교에서는 18일까지 ▲슈콤마보니 ▲커스텀멜로우 ▲왁 등 총 1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오롱 패션위크’를 선보인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12%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증정하고, 브랜드별 추가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SPA브랜드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22일까지 ‘무신사스탠다드’에서 추석 기념 최대 80% 할인한다. ‘에잇세컨즈’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실내외 조경식물부터 테라리움(유리병 안의 식물 가꾸기)까지 만나볼 수 있는 ‘노플랜트 노라이프’ 팝업을 29일까지 운영
【 청년일보 】 현대홈쇼핑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청년 ESG 기획봉사' 사업에 파트너 기업으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청년 ESG 기획봉사는 지난 2021년부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매년 공공기관이나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되며 청년이 직접 ESG를 주제로 봉사활동을 기획해 추진하는 과정에 기관이나 기업이 사업 추진비,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현대홈쇼핑은 자체 ESG 사업 외에도 외부 파트너십을 활용해 상생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올해 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청년 ESG 기획봉사 협약을 맺었다. 이후 현대홈쇼핑과 사업 추진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활동 계획을 심사해 20명의 청년을 선정했으며, 5월부터 4개월간 이들이 기획한 '노인가구 대상 생필품 지원', '못난이 과일 인식 개선 캠페인', '친환경 리사이클링 의류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구체적으로 못난이 과일 인식 개선 캠페인 및 친환경 의류 전시회 방문객 증정품에 쓰도록 텀블러·친환경 웍 등 현대홈쇼핑 직매입 상품을 기부했으며 현대홈쇼핑 ESG 담당자의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에어부산의 인도네시아 발리 신규 취항을 기념해 '부산 출발'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노랑풍선에서는 고객들이 최고급 숙소부터 관광지, 현지 음식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발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오는 10월 30일부터 2025년 3월 30일까지 매주 4회(월, 수, 금, 일요일) 출발하는 본 상품은 국적기인 에어부산을 통해 편안한 비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풀 패키지와 투어와 자유일정이 결합된 세미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고객 취향에 따라 편안하게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상품에 따라 ▲머큐어 누사두아 ▲물리아 리조트 ▲아야나 리조트 ▲모벤픽 리조트 스파 짐바란 등 레스토랑과 로비 바, 피트니스센터, 스파, 수영장, 키즈풀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숙소에서 아늑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울루와뚜 사원 ▲워터플로우 ▲쿠타 시내 ▲우붓등 대표적인 관광지들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지식도 맛볼 수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발리는 동양과 서양 그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것 같은 유니크한 문화를 갖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라며 "발리는
【 청년일보 】 현대면세점은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와 10월 징검다리 휴일을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더 현대적인 면세쇼핑'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럭셔리 패션, 워치, 주얼리 상품을 8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 국민 등 제휴카드로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최대 25% 페이백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동대문점에서는 30일까지 5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의 16%를 최대 1천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준다. 이와 함께 골든구스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 할인해 판매하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주류를 2병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추석맞이 신규가입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천공항점 방문 후 H포인트 통합회원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H.선불카드 1만5천원권을 제공하고, 마티나 공항라운지 이용권, 샤워기 필터 등이 포함된 경품 추첨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5억 상당의 대규모 경품 이벤트 '에브리데이 현데이(EVERYDAY HYUNDAY)'도 진행된다. 현대면세점 온라인몰과 무역센터점, 동대문점에서 구매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