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간송 미술관과 협업한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스코틀랜드의 고유어인 '게일어(Gaelic語)'로 '기러기의 계곡'을 의미하는 '글렌고인'에서 착안해 '기러기, 두 문화의 하늘을 잇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영화 '취화선'으로 잘 알려진 조선 후기의 대표적 화가 '오원(吾園) 장승업'이 필묵으로 기러기를 그린 화조화(花鳥畵) '노저래안(蘆渚來雁)'을 제품 라벨과 케이스에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285병 한정 판매 예정인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혹스헤드(Hogshead) 크기의 유럽산(産) '퍼스트필 올로로소 셰리 오크(First Fill Oloroso Sherry Oak)'에서 17년간 숙성된 싱글 몰트 위스키로 라즈베리와 바닐라, 서양배와 같은 다양한 향과 바나나, 시나몬, 베리류의 맛과 코코아, 건과일 등의 여운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특징을 갖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53.8도이며 보틀벙커와 같은 주류 전용 판매점과 편의점 스마트 오더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술과 기러기라는 공통점으로
【 청년일보 】 "벤슨 아이스크림부터 마러린더 베이글까지 다 있네!" 전국 '인싸'들이 모인다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한 가운데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가 열렸다.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의 명칭은 '미(美)지엄(이하 미지엄)'으로, SSG닷컴이 선보이는 다양한 단독, 프리미엄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트렌디한 식품과 고급 화장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미지엄은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 콘셉트로 기획돼 마치 박물관을 구경하듯 직접 거닐며 새로운 상품과 취향을 발견할 수 있다. SSG닷컴이 엄선한 100여개 그로서리·뷰티 브랜드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특히 현장 참여 파트너사 100여곳 중 49곳은 이번 미지엄이 첫 플랫폼 연계 오프라인 팝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업체 측은 강조한다. 미지엄은 크게 6개 테마로 구성됐다. 먼저 1층에는 ▲고메 스트리트 ▲딜라이트존 등이 마련됐다. 이어 2층에는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가 조성됐고, 3층에는 ▲스위트 존 ▲BEAUTY OF SSG 등이 조성됐다. 끝으로 루
【 청년일보 】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임직원 주도의 나눔 활동으로, 자원 재순환과 탄소 중립 실현,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목표로 마련됐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임직원 및 롯데월드타워 입주사를 대상으로 의류, 잡화, 도서 등 미사용 개인 소장품을 기부 받는다. 이렇게 모인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재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28일까지 2주간 롯데월드타워 19층 공용라운지 WEST에서 진행된다. 현장에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다인어스 기부 스테이션'과 안내 배너가 설치되며, 참여자는 배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개인 기부금 영수증 발급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일 선착순 100명의 기부자에게는 '다인어스 행운 뽑기'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bhc 상품권 및 친환경 생활용품 등 소정의 경품이 증정된다. 이를 통해 임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의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은 가을 시즌을 맞아 SKT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SKT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2일 'T day'에는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이벤트가 하루 동안 진행된다. 매장에서 우유 혹은 두유 아이스크림 1개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1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클럽 iPhone 17'을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이폰 신제품을 개통한 고객에게도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쿠폰이 제공된다. 백미당 관계자는 "고객이 브랜드를 일상 속에서 더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가을 시즌에도 풍성한 혜택과 즐거운 매장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만족을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오뚜기는 피자 브랜드 '플롭(PLOP)' 과 협업해 자사 소스 제품 '매코매요'와 '트러플마요'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매코매요는 태국풍 핫소스 '스리라차소스'와 오뚜기 마요를 조합해 매콤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 소스로, 치킨·피자 등 배달 인기 메뉴는 물론 나초칩 등 스낵류 딥핑 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트러플마요는 오뚜기 마요에 깊고 진한 블랙트러플 풍미를 더해 고급스러운 향과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10월 13일부터 11월 9일까지 4주간 플롭 직영 매장 3곳(불광천, 안국, 연남)에서 진행된다. 플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콜라보 메뉴는 매코매요에 불고기·베이컨·불닭 토핑을 더한 '매코매요미트올인', 트러플마요와 바삭한 포테이토펍스를 조합해 단짠 매력을 살린 '트러플포테이토펍스' 등 2종이다. 해당 메뉴는 매장뿐 아니라 포장 및 배달로도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포스터, 메뉴판 등 협업 홍보물이 비치되며, 콜라보 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카드 복권 이벤트와 SNS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
【 청년일보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와 교촌에프앤비의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은 외교부와 함께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찬은 10월 10일 열린 MOU 체결을 통해 공식화됐다. 교촌에프앤비와 발효공방1991은 이번 협찬사로 참여함에 따라 세계 외교무대에 K치킨과 한국 전통주를 후원해 한국 식문화의 가치와 저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발효공방1991이 제공하는 막걸리 '은하수 별헤는밤'은 APEC 외교통상합동각료회의(APEC Ministerial Meeting) 공식 만찬주로 선정됐다. APEC 정상회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국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다자 협의체로, 올해는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린다. '은하수 별헤는밤'은 지난 8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년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고도탁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350년 전통 조리서 '음식디미방'의 감향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완성한 전통주다. 경북 영양산 최상급 쌀과 자가누룩, 고당발효 기술을 활용해 꿀처럼 달고 향기로운 풍미를 구현해, 외교무대 만찬에 어울리는 품질과 개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촌에
【 청년일보 】 애경산업은 10월 15일 '흰지팡이날'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금일 오전 11시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및 스티커'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은 점자 태그 및 스티커 전달식은 용기의 형태가 같거나 비슷해 시각장애인이 식별하기 어려운 생활용품의 구분을 돕고, 정보 접근성을 높여 생활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애경산업을 포함한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섬유유연제·샴푸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에 걸어 쓸 수 있는 다회용 점자 태그 3종 1만40세트와 화장품 등 소형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점자·저시력자용 스티커 1만장을 제작해 전달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 등 1억7천만원 상당의 제품도 함께 전달했다. 점자 태그는 위생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재질을 적용하고, 다양한 규격의 제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분리형 체결방식으로 설계됐다. 특히 점자 태그의 설계 및 품목 구성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실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해 시각장애인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점자 태그 및 스티커, 생활용품 등의 지원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이 새롭게 전개하는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LG 프라엘'은 두번째 신제품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6월 LG생활건강은 LG전자로부터 LG 프라엘(Pra.L) 브랜드와 자산을 양수했다. 이후 첫 뷰티 디바이스인 '수퍼폼 갈바닉 부스터'를 선보였다. 새로 나온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은 강력한 고주파(RF)를 기반으로 일렉트로포레이션(EP·Electroporation), 미세 전류(MC), EMS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갖춘 뷰티 기기다. 16개 주파수의 고주파가 피부 속 깊은 곳의 콜라겐 생성과 탄력 개선을 촉진한다. 그 결과 디바이스를 사용한 뒤 피부 심층 탄력은 158%, 속 탄력 150%, 겉 탄력 127% 순으로 개선되는 결과가 입증됐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설명했다. 또한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은 고주파와 일렉트로포레이션 동시 출력 기능으로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일렉트로포레이션이란 전기 자극으로 화장품 유효성분의 침투를 돕는 기술이다. 여기에 고주파를 더해서 콜라겐 생성까지 돕는다. 실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피부 속 광채가 182% 개선됐고, 피부 겉면의 광채 균일도는 208% 나아지는 효과를
【 청년일보 】 "익숙한 한국의 맛에 새로움을 더했습니다" 맘스터치가 자신 있게 내세운 이번 신메뉴의 콘셉트다. 15일 열린 기자 시식회에서 공개된 '에드워드 리 K 비프버거', '에드워드 리 K 싸이버거', '에드워드 리 크림디종 빅싸이순살'은 익숙하면서도 새롭게 재해석된 풍미로 현장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맘스터치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Edward Lee)와의 1차 협업에서 입증된 흥행 성과를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두 번째 협업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셰프가 의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QSR(퀵서비스레스토랑)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만족과 가맹점 상생을 동시에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지난 3월 출시된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1차 라인업은 맘스터치의 새로운 도전이었다. 그러나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출시 석 달간 가맹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2%, 전체 상품 판매량은 15.2% 증가했다.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두 달 만에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했고,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단 일주일 만에 10만 이상 팔리며 맘스터치 역대 신메뉴의 최단기·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맘스터치는 이러한 1차
【 청년일보 】 코웨이가 '202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J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레드닷 및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올해 세계 4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디자인 혁신성을 입증했다. 15일 코웨이에 따르면, 수상작 '인버터 제습기 23L'는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하루 최대 23L의 강력한 제습량을 구현한다. 자사 기존 모델 대비 약 3배 빠른 속도로 약 30분 만에 쾌적 습도에 도달하며, 6.1L의 대용량 물통을 탑재해 물통 비움 횟수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 인버터 제습기 23L는 깔끔하고 간결한 형태에 중간 분할선을 더해 심미성을 높였으며, 부드러운 아이보리와 베이지 컬러로 어떤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또한, 조작부의 크기를 확대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측면 물통은 한 손으로 쉽게 탈부착 가능하며, 360° 회전 바퀴와 히든 핸들, 전원선 보관부 등
【 청년일보 】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도쿄 시부야의 랜드마크 쇼핑몰 ‘시부야109’에서 K-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동일한 기간 열리는 시부야 패션 위크의 메인 이벤트 ‘시부야 런웨이’에도 참여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무센트, 몽세누, 쓰리투에이티 등 7개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시부야 패션 위크는 2014년 처음 열리고 매년 봄-가을 진행되고 있는 도시형 패션 이벤트다. 올해는 ‘시부야 거리에서 한-일 차세대 패션의 교차’를 주제로 한일 양국의 젊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인다. 시부야 런웨이에서 K-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특집무대 ‘SEOUL LOOK’이 마련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의 이번 런웨이 참여는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일본의 MZ세대는 물론, 시부야를 찾는 전세계 관광객들에게도 K-패션을 선보일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시부야 패션 위크 참가에 발맞춰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1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는 ▲에핑글러 ▲홀리인코드 ▲레터프롬문 ▲무센트 ▲몽세누 ▲쓰리투에이티 ▲프루아 등 7개 브랜드가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튀르키예 관광청과 함께 주요 랜드마크들을 관광하면서 문화와 역사, 휴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내년 4월 30일까지 출발이 가능한 이번 튀르키예 프리미엄 상품은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탑승으로 보다 편안한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전 일정 월드 체인 3박이 포함된 5성급 호텔에서 숙박해 안락한 휴식을 보장한다. 아울러 ▲튀르키예 최대 재래시장인 '그랜드 바자르' ▲17세기 이슬람 건축 예술물을 체감할 수 있는 '블루모스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괴레메 마을' ▲석회층에 지어진 온천 휴양지 '히에라폴리스' ▲오래 전 상업시장을 포함해 광장의 기능을 한 ‘아고라’등 이스탄불과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등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둘러보며 문화와 역사,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노랑풍선은 본 튀르키예 프리미엄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 ▲쉬쉬 케밥 ▲아다나 케밥 ▲교프테 케밥 ▲전통 화덕 피자 '피데' ▲튀르키예 국민 간식 ‘카이막’ ▲쫀득쫀득 식감의 아이스크림 ‘돈두르마’ 등 현지에서 인기 있는 10대 특식과 ▲보스포러스 해협 크루즈 ▲피에롯티 언덕 케이블카 ▲튀르키예 전통 밸리댄스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