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총파업) 사태와 관련 공정거래위원회가 화물연대를 조사 방해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면서 화물연대의 지위를 사업자단체로 명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5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공정위는 화물연대 고발 결정서에서 "화물연대는 화물운송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들의 공동의 이익을 증진할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서, 공정거래법 제2조 제2호에 규정된 사업자단체"라고 규정했다. 앞서 공정위는 화물연대가 2021년과 지난해 총파업 과정에서 소속 사업자에 운송 거부(파업 동참)를 강요하거나 다른 사업자의 운송을 방해했는지 등(공정거래법상 부당한 공동행위·사업자단체 금지행위)을 확인하기 위해 작년 12월 2·5·6일 사흘에 걸쳐 현장조사에 나섰으나 화물연대 측 조사 거부로 불발됐다. 공정위는 지난달 16일 전원회를 통해 화물연대를 조사 방해 혐의로 고발할지 심의한 바 있고, 당시 화물연대의 사업자단체 여부가 쟁점이 됐다. 화물연대가 자신들은 근로자들로 구성된 노동조합이므로 공정위 조사 대상이 아니고, 조사 자체가 위법·부당해 조사 방해죄가 성립할 수 없다고 주장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회의에서는 화물연대가 사업자단체인지,
【 청년일보 】 LF의 계열사 트라이씨클은 최근 임원 인사를 통해 황재익 대표이사가 신규 취임했다고 3일 밝혔다. 황재익 신임 대표이사는 패션 플랫폼 W컨셉을 탄생 초기부터 진두지휘하며 디자이너 여성복 시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킨 인물로, 패션유통에 정통한 트렌드세터로 꼽힌다. 황 신임 대표는 한화유통 앤갤러리아의 마케팅 팀장을 거쳐 SK글로벌 전략사업본부 '위즈위드'의 창립멤버로 활동했으며, 상품기획 팀장, 패션사업본부장을 거쳐 COO로 활동했다. 이후 지난 2011년 더블유컨셉코리아를 창립해, 2020년까지 CEO로 재직했다. 2021년부터 약 2년동안 위즈위드 고문으로 역임하며 지속가능패션 '아이젯' 런칭, 위즈위드 리뉴얼을 주도했다. LF 트라이씨클 관계자는 "이번 신규 인사로 '변화'와 '혁신'을 토대로 온라인 커머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탁월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함으로써 사업의 다각화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에게 더욱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코웨이는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위기 상황에서 누구나 실질적인 응급 구호가 가능하도록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본사 G타워에서 구로소방서의 지도 하에 이틀간 진행됐다. 약 100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심정지 환자 발견 시 응급처치 절차에 대해 배우고, 실습을 통해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익혔다. 교육에 참가한 백서희 코웨이 에어케어팀 대리는 "평소 응급처치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배워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올바른 구호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위급 상황에 대한 초기 대응 역량을 높여 동료는 물론 지역사회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안전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국내에서 애플사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금융위원회는 "관련 법령과 그간의 법령해석을 고려한 결과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를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위는 "신용카드사는 관련 법령 준수와 함께 애플페이와 관련한 수수료 등 비용을 고객 또는 가맹점에 부담하게 하지 않아야 한다"며 "또한 고객 귀책이 없는 개인정보 도난·유출 등으로 야기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는 등 소비자 보호 방안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애플페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일반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이 제고되고 근접무선통신(NFC)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개발·도입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현대카드는 미국 애플사와 계약을 맺고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를 준비해왔다.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12월 애플페이의 약관 심사를 완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 서비스 출시가 임박한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낳았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는 지난 한달간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1천400만원 상당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전기∙가스비 등 공공요금이 폭등하면서 '난방비 쇼크'에 취약계층 대상 사회복지시설들이 운영비 부담을 느끼고 있다. 복지재단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따르면 올해 자원봉사자는 지난해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고물가로 인해 불경기가 지속되며 최근 현장 봉사 및 복지시설 후원이 감소하고 있다. BBQ는 이러한 기부 한파에도 패밀리들과 치킨대학 인근 경기도 지역을 중심으로 나눔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 1일 광주시 샘솟는아동복지센터 및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무료급식소, 지난 2일 경기도 군포 소재 꽃가람노인전문요양원에 치킨 100마리를 전달했다. BBQ는 지난달 4일 화성시 아동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안산시 장애인복지관 및 이천시 장애인 재활근로작업장 등 총 10곳을 방문했다. 현재까지 전달한 치킨은 700마리에 달한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이천 치킨대학 설립 당시부터 패밀리들이 교육 과정 중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나눠
【 청년일보 】 이랜드는 자사 브랜드 킴스클럽이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오프라이스의 다양한 간편식을 묶음으로 구성해 킴스오아시스에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로 이랜드킴스클럽의 인기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 인기 간편식을 킴스오아시스에서 더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콜라보 장인인 오프라이스답게 인기 맛집인 '명인만두'·'해화당'과 콜라보한 만두를 비롯해 네이버 인기웹툰 '호랑이 형님'과 콜라보한 굽떡 4종까지 선보여, 아이들의 긴 겨울방학에 단비가 되어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안주로 유명한 '포차야'와 콜라보한 신상품 모둠 꼬치·어묵어묵탕·오당떡볶이 3종도 함께 선보이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 입맛까지 사로잡을 간편식을 준비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겨울방학으로 아이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엄마들의 먹거리 고민이 더 깊어지고 있다"라며 "킴스오아시스에 출시된 오프라이스 간편식을 통해 아이들의 간식 걱정뿐만 아니라, 육아 퇴근 후 즐기는 안주까지 다양하게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 간편식은 킴스오아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미국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 아마존 1위 생리대로 유명한 '라엘 생리대'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라엘'은 2017년 한인 여성 3명이 미국 캘리포니아에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라엘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는 미국 아마존 론칭 6개월 만에 유기농 생리대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대형 유통사인 월마트·CVS를 포함해 미국 전역의 1만5천여 개 매장에 입점해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이번에 홈앤쇼핑에서 론칭하는 제품은 '라엘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더블세트'로 이달 5일 오후 2시 50분 첫 선을 보인다. 라엘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더블세트는 100% 텍사스산 유기농 순면시트를 사용했으며 OCS Blended 국제 유기농 인증 및 독일 더마테스트 피부 시험 최고등급 획득·미국 FDA 등록·알러지 유발물질 26종 불검출 확인 등 믿고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샘방지 가드와 파워 흡수층을 적용하여 뛰어난 흡수력을 자랑하고 기존 생리대 패키지에서 보기 힘든 트렌디한 감성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라엘 생리대는 아마존 1위 제품으로 유명한데 기술력 높은 한국제조업체를 통해 유통되는 제품"이라며 "론칭 방송에서 선보이는 단
【 청년일보 】 쿠팡은 3일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펫스티벌'을 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펫스티벌은 펫(Pet)과 페스티벌(Festival)의 합성어로 쿠팡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용품 할인 행사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천500만 명,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에 달한다. 쿠팡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현상을 주목, 국내 수많은 반려인들이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더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 50% 할인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펫스티벌에는 일본 펫푸드 인기 브랜드인 이나바를 비롯해 리얼펫·네츄럴코어·밥이보약·더주스·네츄럴랩·뉴트리플랜·마이펫닥터 등 총 261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이나바 제품 중 주요 강아지 간식의 경우 국내에서 기존에 판매하지 않던 품목을 쿠팡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이나바 챠오츄르 참치+해산물 믹스(20p)·이나바 챠오츄르 참치&가다랑어 버라이어티·이나바 강아지 완츄르 종합영양식·리얼펫 강아지 영양제(60p)·터키츄 반려견 간식 본타입S 칠면조+소고기 혼합맛(20p) 등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선 건강한 펫라이
【 청년일보 】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구딸(GOUTAL)이 40여년 역사를 담은 대표 향수 7가지를 소용량(1.5㎖)으로 구성한 '디스커버리 세트'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세트'는 구딸의 스테디셀러 향 6가지에 이번 세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향 '엉 마뗑 도하주'를 추가해 특별함을 더했다. '엉 마뗑 도하주 오 드 퍼퓸'은 화이트 플로럴 계열의 향수로, 강렬한 가르데니아 꽃의 향을 시실리아 레몬, 튜베로즈, 진저 등의 원료와 함께 섬세하게 조향했다. '폭풍우 친 다음 날 아침'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매혹적이고 밀도감이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다양한 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번 세트는 매일 달라지는 기분과 상황에 따라 골라 사용하기 좋다. 소용량으로 구성돼 여행 등 이동에도 용이하다. 구딸 브랜드 관계자는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나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감각적인 선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딸의 '디스커버리 세트'는 구딸 부티크를 비롯해 아모레몰, 구딸 브랜드 공식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는 세계적인 휴양도시 하와이에서 운영중인 쿠오노몰점과 아이에아점 지난해 매출 총합이 2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이 같은 매출 신장은 전세계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가 모이는 글로벌 무대에서 K-치킨의 대명사로서 BBQ의 입지를 널리 알리는 고무적인 성과란 평가다. 쿠오노몰점과 아이에아점의 월 평균 매출은 총 2억6천만원(미화기준 21만 달러)을 넘는다. 하와이 관광객의 꾸준한 증가로 1호점 쿠오노몰점이 꾸준한 성과를 올리고 지난해 오픈한 아이에아점 역시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지인과 관광객의 관심 속에 주변 상권의 가맹점 문의도 쇄도하고 있어 올해 총매출은 40억원을 훌쩍 넘을 것이란 예상이다. BBQ는 지난 21년 11월, 세계적 부호들의 별장과 최고급 리조트인 카할라 호텔 등이 위치한 호놀룰루시 카할라 지역에 쿠오노몰점을 오픈했다. 다음해인 22년 11월에는 하와이에서 가장 큰 실내 쇼핑 센터인 '펄릿지 센터(Pearlridge Center)'가 위치한 아이에아 지역에 두번째 매장 아이에아점을 오픈했다. 두 매장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입지한 것이 특징이다. 관광객과 현지 주민의
【 청년일보 】 bhc치킨이 소원 인증 이벤트 '뿌찌에게 소원을 말해봐!'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뿌찌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빌었던 소원과 다짐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기간은 오는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나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 bhc치킨 공식 앱 등을 통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새해 소원이나 다짐을 입력한 후 인스타그램 계정 ID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올해 가장 이루고 싶은 소원에 대해 짧은 글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비롯해 짤, 밈 등도 활용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작성한 소원을 필수 해시태그 '#bhc소원을말해봐', '#레드킹폭립'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의 피드 혹은 스토리 콘텐츠로 게재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오는 16일 발표되며 인스타그램 개별 DM으로 별도 안내된다. 당첨자에게 bhc레드킹폭립 기프티콘(5명)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21년 선보인 bhc치킨 자사 캐릭터인 뿌찌(Pucci)는 bhc치킨의 인기 메뉴 뿌링클 애호가이자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
【 청년일보 】 정월대보름에 먹는 오곡과 부럼 등의 가격이 지난해보다 2~4% 내린 것으로 조사됐다. 가격조사기관 한국물가정보는 이달 5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오곡과 부럼 재료인 주요 10개 품목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전통시장에서는 12만5천300원, 대형마트에서는 16만2천660원이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전통시장 구매 가격은 지난해보다 2.2%, 대형마트는 4% 저렴했다. 조사 대상은 찹쌀·수수·차조·붉은팥·검정콩 등의 오곡밥 재료 5개와 잣·밤·호두·은행·땅콩 등 부럼 재료 5개로 전통시장 구매가격이 대형마트보다 29.8% 저렴했다. 오곡과 부럼 가격은 2021년까지는 모든 품목이 올랐다가 지난해에는 대부분 가격이 내렸고 올해도 역시 땅콩을 제외하고는 하락 기조를 이어갔다. 오곡밥 재료는 지난해 작황이 좋아 가격이 내림세를 보였지만 땅콩은 국내 생산량과 수입량이 모두 줄어 가격이 뛴 것으로 분석됐다. 이동훈 한국물가정보 선임연구원은 "곡물류의 생산량이 늘어 재고는 많은데 코로나 등의 영향으로 소비량은 줄어 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