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현대홈쇼핑은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패션 신규 아이템을 대거 선보인다. 최근 화려함보다 단순하고 절제된 패션 스타일을 가리키는 '미니멀룩'이 떠오르고 있어, 트렌드에 맞는 단독 라이선스 브랜드를 늘리고 기존 브랜드도 아이템 라인업을 확대한다. 현대홈쇼핑은 신규 단독 라이선스 브랜드 '시슬리'와 '프리마클라쎄' 등을 포함해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인 SS 패션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SS 패션은 미니멀하면서 캐주얼한 디자인의 의류 구매 수요가 오를 것으로 예상해 작년부터 발빠르게 라인업 정비에 들어가 단독 기획 신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 패션 특화 프로그램 '서아랑의 쇼핑라이브(아쇼라)'를 통해 20일 오전 8시 15분부터 '시슬리'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시슬리'는 모던한 분위기와 캐주얼한 디자인이 가미된 세련된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달 5일 오전 9시 25분에 시작하는 '프리마클라쎄' 론칭 방송에서는 린넨 자켓, 팬츠, 직수입 핸드백 등을 선보인다. '프리마클라쎄'는 1991년 설립된 유명 이탈리아 브랜드로 현대홈쇼핑은 '프리마클라쎄'의 독점 라이선스와…
【 청년일보 】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가 플라스틱 줄이기 범국민 실천 운동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마트 한채양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이상목 대표는 아모레퍼시픽그룹 공식 SNS 계정에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전사 차원의 플라스틱 절감을 약속하고 고객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고자 올해 초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캠페인을 론칭했다.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고, 구매하고, 사용하고, 버리는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포장재 순환을 위해 2009년부터 2023년까지 백화점, 마트, 아리따움 등의 매장에서 총 2천583톤의 화장품 용기를 수거했다. 올해 1월 아모레몰에서는 온라인 용기 수거 캠페인을 론칭하고, 2월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MOU를 통해 4월부터는 공공주택에서 화장품 유리병을 수거하는 시범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거한 플라스틱 일부와 유리를 다시 화장품 용기에…
【 청년일보 】 푸드나무는 이번달 기준 자사 플랫폼 누적 회원이 3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랭킹닭컴, 피키다이어트, 개근질마트 등 국내외 플랫폼 누적 회원 수를 더한 것이다. 이번달 기준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의 누적 회원 수는 298만4천672명으로 자사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이끌고 있다. 또 2030 여성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는 16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인 개근질마트의 누적 회원 수는 10만5천997명으로 집계됐다. 랭킹닭컴은 닭가슴살을 넘어 다이어트 도시락, 샐러드, 단백질 음료 등 건강간편식을 판매하는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당일·새벽·내일 원하는 시간에 도착하는 특급배송을 통해 식단을 하고자 하는 회원을 위한 맞춤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가입 시 곧바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인 '오렌지멤버스'는 회원 등급에 따라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와 연계해 매월 쿠폰팩을 지급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오렌지멤버스 회원 수는 여러 실질적인 혜택에 힘입어 매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달까지 13만3천952명이 가입했다. 피키다
【 청년일보 】 뱅크샐러드가 마이데이터 기반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융 마이데이터가 본격 시행된 지난 2022년 1월 이후 2년 만의 성과다. 뱅크샐러드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 개인의 소비 습관과 연회비,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다. 업권 최다 수준의 130여개 카드 상품 데이터를 비교해 카드값을 절약할 수 있는 카드를 맞춤형으로 추천해준다. 뱅크샐러드 데이터 분석 결과 실제로 뱅크샐러드를 통해 카드를 추천받은 이용자는 연 최대 70만원까지 카드값을 절약할 수 있었다. 해당 이용자는 여행 관련 소비가 많았고 해외여행 특화 카드인 '농협 zgm.휴가중카드'를 추천받아 높은 적립 혜택을 받고 카드값을 절약할 수 있었다. 뱅크샐러드는 웹 페이지를 통해서도 카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평균 소비액을 입력하고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을 선택하면 혜택이 높은 카드를 추천해준다. 교통, 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특정 가맹점 선택이 가능하며, 공항 라운지, 호텔 식사권 등 부가 혜택 사항도 필터링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매월 최신화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내달 28일까지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유아동용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마이리틀베이비' 특집전을 열고, MZ세대 엄마들의 구매비중이 가장 높은 평일 오전시간대에 라방을 집중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의 구매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전시간대(10시~12시) 주문금액 비중은 40%에 달했다. 그중 30대 여성은 35%를 차지, 전체 연령대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아동용품은 '오전시간대 구매한 30대 여성고객' 비중이 전체 주문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정보, 육아 트렌드 등을 실시간 전달하는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이 집안일을 하면서 시청각 영상을 틀어놓는 젊은 엄마들의 수요를 충촉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평일 오전시간대 인기 유아동용품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모바일 생방송 특집전을 기획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베이비 페어'를 콘셉트로, 내달 2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 11시에 유아동 모바일 생방송을 30회 편성한다. 오는 20일 저자극 아기 물티슈 '베베숲 물티슈'를, 21일과 25일에는 '더블하트', '유미젖병' 등 인기 젖병…
【 청년일보 】 KG이니시스가 14년 연속 국제 보안 표준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는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v4.0)' 레벨1(Level1)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는 보안사고를 예방하고 카드 소유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글로벌 결제보안 표준이다.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6개 다국적 카드사로 구성된 PCI 보안 표준 위원회(PCI SSC)에서 개발한 것으로, 이들 카드사와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PCI DSS 인증 획득이 필수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금번 인증 심사에서 PCI DSS 인증기관 로이스(ROIS)가 서비스 및 데이터센터 전 영역의 통제항목을 점검했다. 특히 ▲네트워크 보안 ▲카드 계정 데이터 보호 ▲악성 소프트웨어 공격 및 취약점 관리 ▲정보보안 정책관리 등 12개 영역에서 464개 세부항목을 평가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고객의 민감정보를 다루는 결제중개자로서 꾸준히 정보보안 역량을 강화한 결과, 최초 PCI DSS 인증을 획득한 2011년 이래 14년 연속
【 청년일보 】 '도심 속 휴식의 섬'이라 불리는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이 개장한다. 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가 이달 22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어번 아일랜드'는 체온 유지를 위해 최고 32~34˚C로 운영되는 온수풀을 비롯해 온열선이 설치된 선베드와 히팅존(근적외선 온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봄에도 따뜻한 야외 수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숲 속에 둘러싸인 듯 자연 속에 위치해 다채로운 계절의 색으로 물들어가는 남산을 조망할 수 있어 선베드에 누워 숲멍(숲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 하늘멍(하늘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신조어)을 하기에도 좋다. 특히 봄 시즌에는 남산의 벚꽃을 여유롭게 조망할 수 있어 봄캉스의 성지로 꼽히기도 한다. 올해는 어번 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식음료 메뉴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업그레이드한다. 풀사이드바 메뉴를 '도심 속 휴양지' 컨셉에 맞춰 이국적인 휴양지 메뉴로 전면 개편한다. 프랑스 니스의 '니수아즈 샐러드 볼', 멕시코 칸쿤의 '멕시칸 타코, 나초 칩', 하와이의 '하와이안 오븐 베이크 윙' 등 휴양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메뉴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신라호텔의…
【 청년일보 】 오뚜기가 '진비빔면'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진비빔면과 이제훈과의 만남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는 배우 이제훈을 모델로 선정한 이유로,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는 이미지를 꼽았다. 오뚜기는 '초시원, 초매콤, 초넉넉으로 진비빔면 120% 만족' 컨셉으로 이달 초 새 모델과 함께한 TV CF 촬영을 마쳤다. 새 모델 발탁과 함께, 오뚜기는 진비빔면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비빔면을 용기면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2030 젊은 층이 비빔면을 주로 집에서 용기로 취식하는 점을 고려해, 조리 간편성은 물론, 캠핑장, 학교 등 장소 구분없이 즐기도록 휴대성을 높인 용기면으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가 2020년 출시한 '진비빔면'은 출시 3개월만에 3천만 봉지 이상 판매되며, 여름 비빔면 시장의 신흥강자로 부상했다. 진비빔면은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의 스프 노하우를 기반으로 했다. 또 기존 비빔면의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보다 중량을 20% 늘렸다. 진비빔면은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1억3천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비빔면 시장을 겨냥
【 청년일보 】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하버드 경영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 이하 HBS)'의 한국 문화교류 프로그램 후원사로 참여, K-푸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bhc그룹이 후원한 'HBS 코리아 트랙(Korea Trek) 2024'는 글로벌 리더를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의 역사적, 문화적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기업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한국 연수 겸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총 8일 간 진행된 'HBS Korea Trek 2024'는 광화문, 경복궁, 용궁사, DMZ 등 서울 및 부산에 위치한 다양한 역사적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한복 체험과 K-POP 댄스 수업, 관광 등을 비롯해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bhc그룹은 bhc치킨, 창고43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보유 중인 국내 굴지의 종합외식기업인 만큼 한국을 방문한 HBS 학생들을 대상으로 K-푸드를 알리고, 한국 식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명동점에 총 60여명의 HB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은 부스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450ml 용량에 레몬, 납작복숭아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순도 높은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와 BCAA 등 아미노산을 배합해 단백질의 빠른 흡수를 돕는다. 또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을 25g 고함량으로 담았고, 설탕, 지방, 콜레스테롤을 0g으로 설계했다. 특히 테이크핏 프로는 일반적으로 운동 후에 먹는 단백질 음료와는 달리 운동 전부터 마시는 '부스터 단백질' 콘셉트로, 카페인과 아르지닌을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원료가 물에 완전히 용해되며 미네랄 4종(칼륨,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으로 수분 충전 및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테이크핏 프로는 제조과정 중 열처리를 최소화해 맛과 품질 변화를 최소화했으며, 이를 위해 생산 후에도 냉장조건에서 보관, 유통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테이크핏 프로는 기존 단백질 음료에 맛과 기능을 더한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근육건강과 더불어 테이크핏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지난 2022년
【 청년일보 】 사과와 배 소매가격이 일시적으로 하락세로 돌아섰다. 최근 정부의 대규모 할인 지원 및 유통업계 행사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가격은 아직까지 지난해보다 높은 편이다. 아울러 여름 햇과일 출하 전까지는 이러한 과일값 강세가 지속될 수 있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전날 배(신고·상품) 10개 소매가격은 4만1천551원으로 전 거래일(4만5천381원)보다 8.4% 내렸다. 배 소매가격은 올 초 3만3천911원으로 시작해 지난달 20일(4만97원) 4만원 선을 넘은 데 이어, 이달 15일 4만5천381원까지 연고점을 찍고 전날 하락세로 전환했지만, 1년 전과 비교하면 아직 52% 높은 수준이다. 또, 사과(후지·상품) 10개 소매가격은 전날 2만4천148원으로 전 거래일(2만7천424원)보다 11.9%나 하락했다. 사과 소매가격은 올 초 2만9천672원으로 시작해 이달 7일(3만877원) 3만원 선을 넘으며 연중 최고를 기록한 이후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난 13일 3만105원에서 14일 2만7천680원, 15일 2만7천424원으로 내린 데 이어 전날 뚝 떨어졌다. 전날 사과 소매가
【 청년일보 】 이랜드재단이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와 함께 여성 자립준비청년들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굿럭굿잡(Good Luck, Good Job)'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굿럭굿잡 캠페인은 이랜드재단과 미쏘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여성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응원하고, 취업준비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면접용 정장 및 면접에 필요한 용품 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굿럭굿잡 캠페인은 올해로 시즌 9을 맞은 이랜드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8일 이든아이빌 보육원에서 열린 후원물품 전달식에는 이재욱 이랜드재단 본부장, 공효정 미쏘 팀장, 김중하 이랜드 주얼리 과장, 윤태준 티읕 대표, 홍석진 비타민엔젤스 과장, 선윤희 스킨스터디 대표 등 관련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 날 미쏘는 2천만원 상당의 면접 정장, 이랜드 주얼리는 시계·목걸이·귀걸이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티읕에서는 세럼, 비타민엔젤스에서는 비타민, 스킨스터디는 썬크림, 닥터포헤어는 샴푸 및 린스, 기아대책 행복한나눔은 다이어트 식품, 땡큐파머는 여성 화장품, 지파운데이션은 생리대와 화장품,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