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9차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제도가 도입된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후 유통업계 최초로 9회 연속 인증을 받았으며, 2025년까지 18년 간 최장기간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소비자 관련 경영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이를 운영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8일 오후 2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3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대표이사 주도로 CCM 철학을 경영전반에 투영시키며 소비자 보호와 고객 쇼핑 편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다. CJ온스타일은 2003년 업계 최초 트러스트 빌딩(Trust Building)을 선포하고 '신뢰를 판다'는 업의 재정의와 함께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 혁신으로 성장 기틀을 마련해 왔다. 특히 배송혁신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효한 역할
【 청년일보 】 동서식품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업 경영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개선하는지 심사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동서식품은 지난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선포하고 같은 해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신규 인증을 받았다. 이후 꾸준히 고객 중심으로 제품과 서비스 제공한 결과 2년이 지난 올해 CCM 재인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서식품은 "그동안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사회공헌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결과 CCM 재인증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기업 활동 전반에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며 소비자 만족도와 기업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표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 한 해 1만1천마리가 넘는 치킨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BBQ의 대표 ESG 활동이다. 지난 2000년부터 24년째 이어온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결합한 사례다. BBQ는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139회에 걸쳐 치킨대학 인근 아동보육원, 가족지원시설, 장애인 및 노인 복지센터 등에 1만1천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억2천만원을 상회한다. 지난 11월에만 대한적십자 광주봉사회, 다사랑요양원, 장애인복지시설 승가원 등에 10차례에 걸쳐 약 1천마리의 치킨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BBQ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작게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브랜드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기부, 패밀리와 함께
【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21년 CCM 신규 인증 획득 후 2023년 재인증 획득이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코웨이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3 하반기 CCM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 ▲고객 만족 서비스 운영 ▲체계적인 VOC 관리 등 다양한 고객 만족 활동을 펼치며 고객 가치 증대에 주력하고 있다. 코웨이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해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슬립 및 힐링 케어 브랜드인 '비렉스(BEREX)'를 통해 혁신 기술의 결정체인 스마트 매트리스,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 '비렉스 페블체어', 침상형 안마기기 '비렉스 안마베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 청년일보 】 삼양식품은 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지난 2021년에 이어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은 기업의 소비자 중심 경영 지속 여부를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삼양식품은 지난 2021년 첫 인증을 획득한 이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체계적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노력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수출 증대, 신규 사업 분야 확대 등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CCM 전담조직 신설, 소비자 불만 사전예방 회의체 운영, 사회적책임활동 강화 등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꾸준히 개선하고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애경산업은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지난 7일 AK플라자 광명점에서 '2023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번째를 맞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매년 연말을 맞이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나눔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애경산업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저소득·한부모 가정, 독거노인 등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 3천포기(10톤)를 지원했다. 김장김치는 '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을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애경산업 임직원과 '인트리', '어울마루', '통일미래연대' 등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의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의 따뜻한 동행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3일 애경산업 청양공장에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애경산업 임직원과 정산면 여성자원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 자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위마켓'은 오는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는 홈스타일링 리빙 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페어다. 현대백화점은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위마켓' 운영 브랜드 24개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관련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참여 브랜드는 테이블웨어 브랜드 '일랑스튜디오', 홈웨어 전문 브랜드 '발코니인스위트', 핸드메이드 반려동물 의류브랜드 'SSFW', 리빙 소품 브랜드 '더플라워편'과 '베러플레이스' 등이 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소비자를 광고 모델로 내세운 신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8일 공개했다. 이번 디지털 광고 캠페인은 교촌치킨에 대한 사랑을 소비자들의 리얼한 목소리로 전하며,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도 함께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명인 'THANKYO'는 고맙다는 뜻의 'Thank you'와 교촌치킨의 영문 'KYOCHON'을 합친 말이다. 지난달 23일 공개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은 올 연말까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고객들의 이용도가 높은 인기 SNS 채널을 통해 선보여진다. 이번 광고는 연예인 등 빅 모델이 아닌 실제 고객들의 교촌을 먹은 후기 영상을 모아 제작됐다. 영상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고객들이 교촌치킨을 먹은 후 보여준 표정과 반응에 주목하며 시작한다. 가족, 청년,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이 교촌치킨을 한 입 먹은 후 느껴지는 바삭함과 맛있음을 인증하는 영상들이 이어지며, "교촌이 고맙습니다"라는 교촌의 감사도 담았다. 이어 광고 말미에는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맛 교촌, 허니, 레드를 더 크고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점보윙시리즈'를 선보인다. "사랑받는 교촌 시그니처의…
【 청년일보 】 이랜드재단은 지난 7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율촌 사무실에서 법무법인 율촌, 사단법인 온율과 '가정밖청소년 법률 자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랜드재단의 장광규 이사장, 정영일 대표, 이재욱 본부장및 법무법인 율촌 강석훈 대표 변호사, 사단법인 온율 윤세리 이사장 등과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이랜드재단과 율촌, 온율이 가정밖청소년 및 관련 지원 기관에 대한 법률 지원 공동 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사회 공익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본 협약을 통해 이랜드재단은 법적 도움이 필요한 가정밖청소년·현장기관을 율촌·온율과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담당한다. 도움이 필요한 가정밖청소년·현장기관은 이랜드재단의 '에브리즈'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을 요청하면 된다. 이후 도움을 요청받은 율촌·온율은 가정밖청소년·현장기관에 무료 법률 상담·자문·교육 등을 월 1~2회 제공할 계획이다. 장광규 이랜드재단 이사장은 "혼자 힘으로 살아가야 하는 가정밖청소년은 경제적·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으로, 상당 수가 보이스피싱 등 사기 범죄에 노출된다"라며 "율촌·온율의 법률 전문 자문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조기에 문제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21일까지 을지로 인근 요리주점 '도제(DOSE)'에서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깨수깡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기획했다. 젊은 소비자층의 선호도가 높은 을지로 상권을 중심으로 깨수깡 대표 캐릭터 '깨르방'과 '귤동이'를 활용해 숙취에서 세상을 구한다는 콘셉트를 표현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건물 창문 전체를 깨수깡 캐릭터 스티커로 장식하고 깨수깡 및 깨르방 피규어 등을 진열했다. 1층은 키링, 와펜, 스티커 등 캐릭터 굿즈와 깨수깡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2층과 3층에는 포스터와 폼보드 등을 통해 깨르방 캐릭터 세계관을 소개하고 포토존을 마련한다. 4층 옥상에서는 숙취 깨는 히어로 깨수깡의 특징을 반영한 '숙취 안전 구역'에서 포장마차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깨수깡과 함께 하는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진행한다. 깨수깡과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깨수깡과 캐릭터 굿즈를 증정한다. 뽑기를 통해 숙취 운세를 예측해 보는 랜덤 운세 뽑기 행사도 진행한다. 소비자는 메뉴…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해외 수출 판로 활성화를 위해 베트남 K-마켓에 '홈앤쇼핑 전용관'을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K-마켓은 베트남 전역에 1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현지에서 한국 농식품 및 공산품을 유통하고 있다. 베트남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되는 등 한류 열풍을 타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홈앤쇼핑 전용관 오픈은 중소기업의 새로운 해외 대형 유통라인 발굴과 중소기업 상품 수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서울산업경제진흥원, 속초시와 협업하여 함께 기획했다. 이번에 오픈한 K-마켓 내 홈앤쇼핑 전용관은 건강하고 안전한 K-푸드 농식품 전문매장 컨셉으로 운영되며 전문 판촉 인력이 배치되었다. 이곳에서는 시식코너 및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에서도 행사상품 팝업창 홍보와 각종 현지 온라인 배너광고를 동시에 진행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은 국내 판로확보 보다 더욱 힘든 측면이 있다"며 "한류 열풍에 힘입어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면역기능을 돕기 위한 아연을 충전할 수 있는 '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은 글루콘산 아연에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비타민 B1, B2, B6, C 등의 부원료를 더한 제품이다.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결정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청포도, 포도, 블루베리 농축액과 같은 자연의 단 맛으로 구성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 9월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한 '홍이장군 1~3단계' 리뉴얼 제품이 출시된 후 9월~11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5% 성장했다. 회사는 "환절기에 독감이 유행하며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단체생활을 하는 자녀 건강 관리를 위해 면역력·피로·기억력 개선 등의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홍이장군'을 구매하며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을 맞아 개최한 '홍이와 Growing! Drawing! Dreaming!' 그림 그리기 대회도 총 7천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홍이와 Growing! Drawing! Dreaming!'은 '내가 가장 에너지 넘치는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