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본격적인 야외 활동의 계절을 맞아 오프라인에서 펼쳐진 위시컴퍼니의 대표 브랜드 '디어,클레어스(이하 클레어스)'가 '오늘을차지해' 캠페인을 진행, 행사기간 동안 3천여 명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커머스 기반 뷰티 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광화문, 삼성동 코엑스, 성수동 성수연방 등 총 3곳에서 진행된 '오늘을차지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에는 총 3천여 명이 방문했으며, 이 중 1천여 명이 '클레어스'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 등록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달성했다. '클레어스'의 신제품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차징 세럼(이하 비타민 차징 세럼)' 출시 기념으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충전하다(Charge)'의 뜻을 담은 '오늘을 차지해'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에 지친 이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컨셉으로 마련됐다. 캠페인 이벤트는 컨셉과 맞닿은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비타민을차지해 ▲에너지를차지해 ▲행운을차지해 ▲클레어스스튜디오 등 4가지 존으로 구성했다. 현장 제조 오렌지 에이드 제공부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게임과 오늘의 모습을 사진으
【 청년일보 】 동서식품은 31일 광주 북구에 위치한 광주교육대학교 광주부설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도서 지원 프로그램인 '2023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7년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 초등학교 중 한 곳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광주광역시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광주교육대학교 광주부설초등학교를 지원 학교로 선정했다. 광주교대 광주부설초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나, 이에 비해 도서와 서가가 부족하고 노후된 상황이었다. 동서식품은 새도서 3천여권을 기증하고 신규 서가와 도서 열람공간을 추가로 마련하는 등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상무는 "이번 꿈의 도서관을 통해 학생들이 한층 편안한 환경에서 책을 읽으며 큰 꿈을 키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도서 지원과 문화예술 분야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내달 6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흰디를 주제로 한 글로벌 아티스트 기획전 '행복의 순간들' 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섯 명의 글로벌 작가들이 흰디와 행복을 주제로 그린 일러스트 및 회화 작품 40여점이 관람객을 만난다. 캐릭터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열어 인형·무드등·에코백 등을 선보인다. 관람료는 없으며, 요일에 따라 관람 마감 시간이 달라지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확산과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지원 정책을 공유하는 '2023년 협력사 운영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기배 코웨이 구매실장을 비롯한 업무 담당자와 130개 협력사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웨이 협력사 운영 정책 설명회는 협력사와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코웨이 및 협력사 관계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경영 환경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대비한 회사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협력사간 기술 교류 확대와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디지털 전환 추진과 통합 구매 시스템 구축 등 상호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코웨이는 ESG 경영 확산에 따라 협력사들이 선제적으로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ESG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도입해 협력사 지원을 확대한다. 코웨이 ESG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사 ESG 경영 지표를 수립, 진단하고 전문 컨설
【 청년일보 】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그룹 내 연구개발을 통합하는 등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R&D 역량 강화에 나선다. bhc그룹은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웰빙센터 1층에 그룹 연구소를 하나로 통합하는 새로운 연구개발센터인 'bhc그룹 R&D 센터(bhc GROUP R&D CENTER)' 개소식을 31일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bhc그룹 박현종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브랜드별 연구개발 책임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소한 bhc그룹 R&D 센터는 서울 핵심 상권인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했다. 잠실은 사통팔달한 교통의 요지이자, 관광지 및 대형마트 등의 인프라가 훌륭한 지역이다. 또한 MZ 세대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 송리단길이 인접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외식 트렌드를 신속하게 파악해 제품 개발에 반영하기에 수월한 지역이다. bhc그룹 본사와의 인접성도 잠실에 그룹 통합 R&D 센터 부지로 선정하게 된 배경이며, 나아가 서울과 경기 지역 등의 높은 접근성을 통한 우수한 인재 확보 역시 고려해 잠실을 R&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는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닭머르 해안'을 새로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다고 31일 전했다. 지난 2020년 반려해변 사업 참여 후 두번째 입양이다. 신규 반려해변 입양은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이뤄졌다. 하이트진로는 "닭머르 해안에는 많은 어종이 살고, 근처에는 자연생태학습 체험장인 남생이못이 위치해 있다"면서 "이와 함께 최근 관광객 급증으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분기별 반려해변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활동도 전개했다. 제주도 내 하이트진로 영업사원 차량과 우체국 물류트럭에 '고마워, 바다야', '사랑해, 바다야' 공익광고를 진행했다. 또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참이슬 75만병의 보조상표를 통해 바다가꾸기 사업과 국제 해양폐기물 컨퍼런스 등을 널리 알렸다. 올해는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닭머르 해안을 알리기 위한 소비자 이벤트와 해양 환경보호 인식 확대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사업초기 참여한 업체로서 두번째 입양을 하게 돼 더욱 큰 책임감을 갖게 됐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임직원이 함께 반려해변 사업에 적극 참여
【 청년일보 】 쿠팡은 종합 로봇가전 브랜드 에코백스의 신제품 '디봇 T20 옴니'(DEEBOT T20 OMNI)의 사전예약을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디봇 T20 옴니는 에코백스의 24년 노하우로 기술력과 기능성을 극대화한 올인원 로봇청소기로, '디봇 시리즈'의 프리미엄 모델이다. 물걸레 세척부터 열풍 건조, 물통 리필, 먼지통 비우기까지 자동으로 처리해 번거롭게 느껴지는 청소의 모든 과정을 사람의 개입 없이 해결한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사물 인식·회피 기술, 음성 비서 기술 등 스마트 시스템을 갖춰 사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6천Pa의 강력한 흡입력이 내장된 진공 청소 기능과 카페트 위까지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9㎜ 물걸레 리프팅 기능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쿠팡은 이번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와우회원이라면 즉시 할인과 카드사 할인이 동시 적용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로켓배송 서비스로 사전예약 종료 후 내달 13일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제품의 보증 기간은 통상적인 1년보다 긴 2년으로, 구매 후 사용 과정에서도 소비자의 편의를…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지난 30일 롯데 골프단 선수들에게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중앙연구소는 'KLPGA 2023 롯데오픈' 대회를 앞두고 롯데 골프단 선수들의 우수한 성적을 기원하며 맞춤형으로 특별 제작한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제공했다. 이번에 껌을 전달받은 선수는 김효주, 이소영, 최혜진, 황유민 총 4명이다. 이번 선수용 롯데골프껌 제작은 껌 저작 효능을 통해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감소 등은 물론 경기 운영에 도움이 될만한 효과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경기 운영에 긍정적인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사전에 선수 개인별로 껌에 대한 기호와 경기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를 바탕으로 제작된 선수용 롯데골프껌은 과라나추출분말, 비타민B3·B6·B12, 아르기닌이 함유돼 빠른 에너지 생성과 각성효과를 통해 운동시 집중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선수별 기호를 반영해 선호하는 성분만 담아 각자 최고의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맞춤형 껌 제작을 맡은 롯데중앙연구소 연구팀은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선수 개인별 기호를 최대한 반영해 최적의 껌을 제작하려고 했다"며
【 청년일보 】 이랜드리테일은 신한은행과 손잡고 이랜드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 전용 선불전자지급서비스 'E페이머니 by 신한은행'을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E페이머니는 이랜드리테일 오프라인 매장(NC백화점·뉴코아아울렛·2001아울렛·동아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휴대폰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회원 가입 후 부여된 충전계좌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 양사는 E페이머니 서비스 출시에 맞춰 리워드머니 지급, 할인 쿠폰 지급 등으로 최근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에 회원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더 높은 적립률로 포인트를 제공하고, 결제 금액에 대한 캐시백을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도 탑재해 운영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를 통해 이랜드를 찾는 고객분들의 경험을 디지털 영역까지 확장했다"면서 "이번 E페이머니 출시를 통해, 당사의 충성 고객분들께 의미가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페이머니를 통해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시스템을 많은 고객이 경험하길 바란다"며 "은행의 디지털 기능과 역할을 파트너사의…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과 생태계 파괴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양한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해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지난 2020년 9월부터 소비자들과 함께 자원순환 캠페인 'Save The Earth'를 진행해 일상에서 쉽게 자연순환에 참여할 수 있는 '빨대를 Doll려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빨대를 Doll려줘'는 남양유업이 양말목을 새활용해 만든 친환경 인형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가정에서 빨대를 수집해 인형을 디자인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당연한 한 모금'이라는 뜻을 가진 '지.당.한' 캠페인을 전개해 전국 29개소에 분리배출 수급함을 배포, 4년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수급함은 폐지와 플라스틱 등 쓰레기로 인식되었던 소재들을 모아 만들어져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소비자와 지역사회로부터 소형 플라스틱을 지속적으로 수거해 63빌딩 높이에 육박(1.2㎝ 병뚜껑 기준 240m)하는 병뚜껑 약 2만여 개와 부산항대교(15㎝ 빨대 기준, 3.3㎞) 길이만큼의 빨대 약 2만2천여 개를 모으기도 했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남양유업의 폐소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31일 지역사회와 함께 도심의 자연 생태계를 보존하고 생물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울산 양정동에 '새들의 공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울산지역 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해 지역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고 도시 숲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새들의 공원은 지난해 울주군에 조성한 '꿀벌의 공원'에 이은 두번째 사업으로, 사라져 가는 새들의 보금자리를 복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LG생활건강은 울산시 북구 양정동에 있는 '오치골 공원'에 다양한 꽃과 열매를 맺는 교목과 관목을 심고 새와 어린이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새들의 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어린이가 먹을 수 있는 앵두·산딸기·뽕나무 등을 심고 새들의 먹이가 되는 감나무·산수유·해바라기 등을 식재한다. 새들이 안전하게 번식할 수 있는 인공 새집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물과 먹이를 공급할 수 있는 생태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새들의 공원의 생물 다양성을 탐사할 수 있는 '시민과학자' 양성 프로그램도 개설한다. 시민과학자는 어린이들이 새들의 성장 과정을 관찰하고 식물·곤충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 교육을 진행하
【 청년일보 】 위니아의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딤채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오르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김치냉장고 브랜드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