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기아 최초의 전동화 PBV 모델 '더 기아 PV5(이하 PV5)'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여줬다. 기아는 PV5 카고 모델이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The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 상용 밴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PV5 카고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 사양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돕고 여러 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기아는 EV6(2022년), EV9(2023년), EV3(2025년)에 이어 PV5 카고가 상용 밴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유로 NCAP 평가를 받은 모든 승용 및 상용 전용 전기차 모델이 최고 등급에 이름을 올리게 돼 기아 전용 전기차의 우수한 안전 성능을 재확인했다. 유로 NCAP 경상용 차량 테스트는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 차량 평가 프로그램으로 유럽에서 판매 중인 경상용차 모델에 대한 안전성 검증 테스트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부터 별 1~5 등급 시스템을 도입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경상용 차량의 평가 항목은 ▲
【 청년일보 】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는 9일 '2025년 대한상의 자격증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상의가 시행하는 국가자격을 취득하고 취업·승진·실무 성과 등 인생의 전환점을 마련한 우수사례 21건(최우수상 3건, 우수상 8건(군인분야 3건), 장려상 10건)을 발표하고 시상했다. 최우수상(고용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혜원씨는 항암치료와 손가락 장애를 이겨내고 컴퓨터활용능력 2급을 취득해 재취업에 성공한 68년생 중년 여성이다. 김씨는 "4년간의 힘겨운 항암치료를 마치고, 간절히 다시 일하고 싶었지만 서류조차 받아주는 곳이 없었다"면서 "좌절의 순간에 알게된 컴퓨터활용능력이 한줄기 빛이 돼, 자격증 취득후 지금까지 늘봄 실무사로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고해열씨는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커리어 전환을 위해 3번의 도전 끝에 유통관리사 2급을 취득했다. 고씨는 "비전공자로 현장에서 '운반사' 역할에만 머물러 있다가, 자격증 합격 두달만에 승진과 함께 핵심 부서로 배치받았다"면서 "자격증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설계자'로 성장하는 커리어 상승의 촉매제가 됐다"고 말했다. 마지막 최우수상(대
【 청년일보 】 현대자동차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3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현대차그룹은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현대차그룹 전략기획담당 성 김 사장, 전략기획실장 김동욱 부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희망나눔 캠페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펼치는 기부 캠페인으로 매년 12월 1일부터 이듬해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현대차그룹은 캠페인에 동참하며 2003년부터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해왔다. 올해까지 23년간 기탁한 성금의 누적 총액은 4천640억원이다. 현대차그룹은 성금 전달 외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유소년 스포츠단 활성화 지원을 위한 '기프트카' ▲학대 피해아동 지원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이케어' ▲글로벌 인재 육성 및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H-점프스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성 김 사장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힘이 되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 청년일보 】 앳홈의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지난 10월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의 호응에 힘입어, 이달 18일까지 앵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미닉스는 이번 앵콜 팝업스토어에서 최근 모든 판매 채널에서 완판된 미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와 지난달 공개된 음식물처리기 신제품 ‘더 플렌더 MAX’를 함께 선보인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미닉스의 핵심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앵콜 팝업스토어는 오는 11일까지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는 가전 매장이 위치한 7층에서 운영된다. 미닉스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에서 ‘더 시프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김치통을 증정하고, 행사 기간 미닉스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미닉스 가전 본품 당첨 기회가 포함된 럭키 쿠폰을 제공한다. 일부 품목은 최대 40% 할인과 추가 사은품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상담 고객 대상 혜택도 강화했다. 팝업스토어 상담 고객에게는 무료 음료(일 100명)를 제공하며, 미닉스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교환
【 청년일보 】 SSG닷컴은 장보기 중심의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오는 1월 초 출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또 새 멤버십 론칭 이전에 신규 멤버십 출시 알림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장보기 지원금을 선착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 멤버십의 핵심은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이다.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 SSG머니로 자동 적립돼 쓱닷컴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장보기 적립 혜택은 ‘이마트 식료품·생필품을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SSG닷컴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더해져 고객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점포를 기반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당일 또는 원하는 날 받아볼 수 있는 '쓱 주간배송'과 ‘쓱 트레이더스 배송’을 운영 중이다. 주요 광역시와 특례시에서는 전날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까지 배송되는 ‘쓱 새벽배송’도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새 멤버십은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제휴를 통해
【 청년일보 】 서울신라호텔은 연말 시즌을 맞아 방문객과 투숙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호텔 지하 1층 아케이드에서는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공연 ‘위스퍼스 오브 노엘(Whispers of Noel)’ 이 펼쳐진다. 공연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하루 3회 진행된다. 공연이 열리는 아케이드는 붉은 장식과 크리스마스 트리로 꾸며져 있어, 방문객들이 사진을 남기기 좋은 포토존으로도 활용된다. 아케이드 곳곳에서도 다양한 연말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캐롤 공연이 열리는 로툰다 인근 ‘조현화랑’에서는 연말 기획 전시가 진행되며, 이소연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아케이드에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연말 쇼핑도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 아케이드는 ‘해외 명품 브랜드의 국내 진출 1번지’로 자리매김해왔다. 루이비통(1991년), 에르메스(2004년), 키톤(2007년)을 시작으로, 2013년 영국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그라프(Graff), 2016년 프랑스 럭셔리 가죽 브랜드 모이나(Moynat) 등이 입점했다. 이 외에도 이탈리아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날리(Canali)의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국내선 항공권을 예약하는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운임할인’ 기능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고객들은 타사 대비 더욱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돼 여행 비용 부담을 한층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임할인은 항공사가 제공하는 기본 운임에 노랑풍선이 자체적으로 추가 할인을 적용해 조건 없이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노랑특가’ 형태로 우선 제공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의 조건 없이도 경제적인 운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최저가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제휴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 프로모션’ 도입도 함께 검토하고 있어, 적용이 확대될 경우 고객은 두 가지 할인 방식 중 가장 유리한 혜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운임할인 기능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금액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과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강화해 여행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롯데면세점은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보모어(Bowmore)'의 초고가 프리미엄 위스키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 세계 단 130병만 한정 제작되어 희소성이 매우 높다. 보모어는 스코틀랜드 아일라섬에서 1776년부터 위스키 증류소를 운영해 온 역사 깊은 브랜드로, 독보적인 풍미를 자랑하는 피트 위스키의 대표주자다. 롯데면세점에서도 싱글몰트 위스키 중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내국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보모어가 전 세계 한정 130병만 제작한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 7만9천달러(약 1억2천만원)의 초고가 하이엔드 위스키인 이 제품은 9일부터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각 1병씩 판매된다. 국내에서는 ARC-54의 18번과 99번 바틀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ARC-54는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과 호주 멜버른공항점에서도 각 1병씩 판매 중이다. ARC-54는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 마틴(Aston Martin)'과의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애스턴 마틴의 하이퍼카 발키리에서 영감을 받아 내부 위스키가 흐
【 청년일보 】 GS칼텍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AI(인공지능)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1988년 제정된 ‘한국의 경영대상’은 분야별 경영활동에서 경영 역량과 혁신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AI 혁신 부문’이 신설됐다. GS칼텍스는 디지털과 AI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는 디지털 & AI 트랜스포메이션(DAX, Digital & AI Transformation) 전략을 높이 평가받아 AI 혁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허세홍 GS칼텍스 부회장은 "AI와 데이터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좌우한다"며 "이번 수상은 디지털 &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통해 현업 중심의 자율적 AI 활용 문화를 만들어 온 노력의 결실"이라고 밝혔다. GS칼텍스의 디지털 & AI 트랜스포메이션(DAX)은 디지털과 AI가 상호보완적으로 발전하는 개념이다. 디지털 기반 데이터와 시스템에 AI를 접목해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고, 임직원들은 데이터 수집·분석, 보고서 작성 등의 업무에 AI를 활용한다.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는 AI 기반
【 청년일보 】 대웅제약이 지난 3월 발생한 경북·경남·울산 지역 대형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건강한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한 5천세트의 긴급 구호 물품을 기부했다. 9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대웅제약이 경북도청에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경북도청은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안동·의성·청송·영양·영덕 등 5개 지역 이재민에게 구호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의약품 약 5천개와 ▲공산품 1만여개 ▲건강기능식품 약 5천개 등 총 5천세트의 구호 물품을 각 지역 임시 조립주택 거주자에게 전달했다. 수혜 대상은 약 4천200명으로, 이들 대부분은 산불 발생 이후 6개월이 넘도록 본래 거주지로 돌아가지 못한 채 임시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단발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의 회복과 건강한 공동체 조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앞서 대웅제약은 지난 3월에도 경북약사회와 함께 산불 피해 이재민에게 3천여개의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기부한 바 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