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지난주 산업계에서는 정부가 오는 2030년까지 에너지 내 원전 발전 비중을 30%이상으로 확대한다는 소식과 삼성전자가 여러 악재속에도 올 2분기에 역대 두 번째 매출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았다. 지난 5월 기준으로 국내 5G 가입자가 2400만 명을 돌파했다. 하반기 5G 중간요금제 적용과 신규 스마트폰 출시 등이 이뤄지면 연내 3000만 명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올해 3분기 메모리 반도체 D램의 가격이 10% 이상 하락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하반기 수요가 불확실한 상항에서 일부 업체들의 재고 부담 감소를 위한 가격 인하 전망이 나와 3분기 D램 가격이 2분기보다 10% 가까이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 에너지 내 원전 비중 확대… "2030년까지 30% 이상" 산업통상자원부는 5일 국무회의에서 관계 부처 합동으로 '새정부 에너지 정책 방향'을 심의·의결. 2030년까지 에너지 내 원전 발전 비중을 30% 이상으로 확대를 골자로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적정 비중은 4분기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통해 확정할 예정. '자원안보특별법' 제정을 추진해 종합적인 자원 안보 체계 구축에 나서고 민간의 해외 자원개
【 청년일보 】 금일 산업계에서는 통신 3사가 콘텐츠 강화를 위해 3000억 원을 공동 투자한다는 소식과 SKC가 폴란드에서 유럽 최대 규모 동박 공장을 착공한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았다. LG화학이 전지소재 사업 경쟁력 강화 및 투자 재원 확보를 위한 그린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그린본드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동시에 발행돼 유통되는 국제 채권으로 발행대금의 용도가 기후변화, 재생에너지 등의 친환경 프로젝트 및 인프라 투자에 한정된 채권이다. 이 밖에 올 2분기에도 랜섬웨어 공격이 이어졌다는 소식과 넷마블이 일본 유명 IP '샹그릴라 프론티어' 제작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있었다. ◆ "콘텐츠 강화 목적"… 통신 3사, 3000억 공동 투자 한국IPTV방송협회에 따르면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는 국내 미디어 생태계 보호 및 IPTV 플랫폼의 고객 가치 강화를 위해 3000억 원을 공동 투자하는 내용의 '콘텐츠 공동 전략 수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에 따라 3개사는 '공동수급 운영위원회'를 통해 투자를 진행하고, IPTV 오리지널 콘텐츠 및 지식재산권(IP)과 같은 독점 자원 확보 등에서 협업. 첫 작품으로 최동훈 감독의 '외계+인 I'를 공동 수급할
【 청년일보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화 등급 신규 영웅 '참월야차 에이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스는 변신을 통한 다양한 스킬 사용이 특징인 공격형 영웅으로, 탐지를 통해 위장과 인식불가 상태 공격이 가능하고 기존 등급 영웅에는 없는 신화 등급 고유의 추가 능력을 보유한다. 레벨 상승에 따라 출혈 공격력 증가 및 생명력 회복 등 특정 레벨 달성 시 추가 능력치가 부여된다. 이와 함께 신규 PVE 콘텐츠 '인연의 고리'와 신규 방치형 필드 지역도 추가했다. 에이스의 이야기를 담은 '인연의 고리-이어가는 긍지'는 총 9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루비, 신화 승급석, 특수 개조 전술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방치형 필드는 시즌2 1~3장의 스테이지가 새롭게 오픈됐으며, 각 스테이지는 '쉬움'부터 '극악'까지 5단계로 세분화된 난이도를 플레이할 수 있다. 극악 난이도 필드에서는 카일, 크리스, 루디의 봉인된 장신구 3종을 무작위로 획득이 가능하다. 이 밖에 여름 맞이 신규 코스튬 2종으로 전설 불멸의 화신 레이첼의 '썸머 스윗걸'과 전설 폭멸의 검 지크의 '썸머 쿨가이'를 선보였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국내 NFT 시장 선두기업 메타콩즈 간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세나콩즈' NFT를 발행하고, 오는 30일까지 자선 경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세나콩즈는 레이첼, 루디, 아일린, 에반, 제이브, 스파이크, 에이스, 카린, 크리스, 세인, 태오 등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인기 영웅 11종으로 구성됐으며, 영웅별 단 한 개씩만 발행되는 PFP NFT 형태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세나콩즈 자선 경매 이벤트는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에서 총 3차례에 걸쳐 개최된다. 1차 이벤트는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10시까지, 2차 이벤트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후 10시까지, 3차 이벤트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30일 오후 10시까지 각각 진행된다. 경매가는 0.1이더리움(ETH)부터 시작되며, 최고 금액을 입찰한 이용자가 NFT를 낙찰받는 형태로 운영된다. 자선 경매 이벤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ICT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기부 예정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 청년일보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 계열의 모험가 캐릭터 14종에 디자인과 전투 패턴 등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직업별 콘셉트와 개성이 돋보이도록 스킬과 전투 효과를 개선해 캐릭터의 정체성과 매력을 강화했다. 또한, 최근 전투 특성에 적합하도록 스킬 성능을 개선해 보다 강력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리마스터 업데이트와 함께 모험가 전용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4일까지 3~150레벨 모험가를 대상으로 특정 레벨 달성 시 보상을 지급하며, 200레벨에 도달하면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28일까지 1~140레벨 사이의 모험가 대상으로 1+2 레벨업 성장을 지원하고, 140~200레벨 사이 모험가 대상으로 1+1 레벨업 효과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수련’을 진행하면 경험치 보상을 제공하고, 수련 단계에 따라 보상 경험치 증가 및 수련 소요 시간 감소 효과를 지원한다. 한편, 여름을 맞아 '골드비치 리조트'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1일까지 '골드리치 주니어'가 제공하는 일일 콘텐츠 미션을 수행하
【 청년일보 】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신규 시즌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도입된 '22 Live V2'는 '2022 KBO 리그' 전반기 72경기의 실제 성적을 기반으로 한 선수 카드다.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수치화한 데이터가 게임 내 능력치 그대로 반영됐으며 등급 및 세트덱 스코어 역시 새롭게 적용됐다. 라이브 선수 카드인 만큼 올해 정규 시즌 종료 전까지 2주 단위로 선수들의 활약 정도에 따라 능력치가 변화하기 때문에 현실 야구와 호흡하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기존 보유한 선수의 육성 상태를 다른 시즌 카드에 이전하는 계승 시스템도 도입했다. '계승'은 동일한 카드 종류 및 투타 유형, 같은 이름의 선수 카드를 대상으로, 연도 및 버전과 무관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계승권을 활용해 전달카드가 이미 육성해둔 강화, 한계돌파, 특훈 등 수치를 결과카드에 이전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강력한 라인업 구축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5일까지 매일 게임 내 임의로 주어지는 미션 5개를 달성하면 토큰이
【 청년일보 】 위메이드는 커뮤니티 기반 웹 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플라네타리움랩스는 립플래닛 기반의 웹 3.0 게임 생태계 구현 툴킷을 게임개발사에게 제공, 서버 없는 게임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게임별로 독자적인 네트워크와 프로토콜을 구성해 게임 안의 모든 이용자가 노드 운영자로서 게임의 상태를 관리하고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게임을 공동 운영하고 보상을 받는다. 립플래닛을 활용한, 세계 최초로 자체 블록체인에서 구동되는 오픈소스 온라인 RPG '나인 크로니클'은 3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조성했다. 올해 플라네타리움랩스는 자체 퍼블리싱 역량을 활용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게임 개발사와 긴밀히 협력, 여러 건의 커뮤니티 기반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재석 플라네타리움랩스 대표는 "게임의 미래는 이용자와 커뮤니티가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커뮤니티가 소유하고 형성하는 게임이라는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파트너들이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와 100% 완전담보 스테이블 코인 위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일본 출판사 고단샤의 만화 IP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하고 해당 IP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카타리나(원작)와 후지 료스케(그림)의 코믹스 작품으로, 평소 인기가 없는 고난도나 버그투성이 게임만 골라 즐기던 고등학생 주인공이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며 겪는 모험담을 담았다. 일본에서 누적 조회 수 5억 뷰를 넘긴 화제의 웹소설이 원작인 이 작품은 최근 많은 인기를 바탕으로 고단샤의 '주간 소년매거진'에 코믹스를 연재 중이다. 넷마블이 제작위원회로 참여하는 샹그릴라 프론티어 애니메이션은 일본 스튜디오 C2C, 감독 쿠보오카 토시유키가 제작을 담당하며 내년 일본 현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해당 IP 기반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세븐나이츠' 시리즈의 넷마블넥서스에서 개발을 담당한다. 게임에 관한 세부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최근 일본에서 크게 주목받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IP이므로 넷마블에서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글로벌 흥행 타이틀을 만들어보고자 한다"며 "앞으로 제
【 청년일보 】 LG전자가 나만의 특별한 맥주를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 LG전자는 더욱 다양한 수제 맥주를 만들고 맛보길 원하는 홈브루 사용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신제품을 개발했다. 새로운 LG 홈브루는 고객이 직접 맥주 원료를 조합해 다양한 나만의 맥주를 제조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과 함께 여러 가지 홉오일과 플레이버가 들어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에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즙팩 외에 ▲발효를 돕는 효모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오일 ▲플레이버(맥주향) 등 3개의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된 전용 캡슐 패키지만 사용했지만, 이제는 멀티팩의 홉오일과 플레이버로 교체해 새로운 스타일의 맥주를 만들 수 있다. 홉오일이나 플레이버를 2개까지 추가하면 맥주의 맛과 향이 더 진해진다. 신제품은 고객이 마이 에일(My Ale)이나 마이 라거(My Lager) 등 맥주 계열을 선택한 후 홈브루 캡슐 멀티팩 등을 활용하면 800가지 이상의 맥주 레시피 조합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렇게 나만의 조합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서머 에일' 등 엄선된 추천 레시피도 제공한다. 이 레시피는
【 청년일보 】 구글 클라우드는 카카오브레인이 구글 TPU를 활용한 한국어 초거대 AI 모델 개발 성과로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에서 ▲다양성·공평성·포용성 ▲소셜 임팩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8일 발표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는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사고를 발휘하고 구글 클라우드의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변화시킨 기업에 수여된다. 카카오브레인은 이번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석권하며 글로벌 유수의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카카오브레인은 한국어에 특화된 초거대 AI 언어 모델 'KoGPT' 개발에 구글 클라우드의 맞춤형 머신러닝 하드웨어 가속기 '클라우드 TPU'를 도입해 모델 연구 및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클라우드 TPU는 대규모 데이터 학습에 최적화된 강력한 컴퓨팅 성능과 고속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델 학습 시 발생하는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해결하고, 60억 개의 파라미터와 2000억 개 토큰에 달하는 한국어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했다. 클라우드 TPU는 포드 단위로 자원 할당이 가능해 관리가 수월하고, 데이터 학습에
【 청년일보 】 보안 전문 기업 이스트시큐리티는 자사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에 탑재된 '랜섬웨어 행위기반 사전 차단' 기능을 통해, 올 2분기 총 14만 8689건의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했다고 8일 밝혔다. 시큐리티대응센터(ESRC) 통계에 따르면, 2분기 알약을 통해 차단된 랜섬웨어의 공격은 총 14만 8689건으로, 이를 30일 기준 일간으로 환산하면 일평균 약 1652건의 랜섬웨어 공격이 차단된 셈이다. 이는 1분기 대비 약 2만 9000여 건 감소한 수치이지만, 랜섬웨어의 위협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평가했다. 이번 통계는 오직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제공하는 공개용 알약 제품의 랜섬웨어 행위기반 차단 기능을 통해 차단된 수치만 집계한 결과이며, 만일 패턴(시그니처) 기반 탐지 건까지 합쳐진다면 전체 공격 건수는 훨씬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알약 이용자 기반의 행위기반 랜섬웨어 차단 건수는 6월부터 극명한 차이를 보이며, 현저히 감소 추세로 전환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패턴을 기반으로 한 탐지 수치에는 큰 변화가 없어 변종 공격으로 인한 일시적 소강상태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3분기까지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울산광역시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MOU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강원도 춘천시에 이은 세 번째 업무협약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Why Not?' 캠페인의 일환이다. Why Not?은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일상 속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보여주기 위한 캠페인이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울산 전통 쌀을 이용해 만든 막걸리 브랜드 '복순도가'와 함께 콜라보 상품을 제작한다. 콜라보 상품은 복순도가의 대표 상품인 ‘손막걸리’ 용기의 라벨과 병목에 거는 태그에 Why Not 문구와 함께 막걸리 마실 때 듣기 좋은 'Why Not 플레이리스트', '막걸리 ASMR'이 담긴 QR코드가 표기된 형태로 제작된다. 콜라보 상품과 함께 제작되는 웹예능 '와이낫크루'는 KCM, 권은비, 조정식 등 유명 가수와 아나운서가 다양한 미션을 통해 지역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최근 누적 조회수 950만 회를 돌파했다. 오는 22일 첫 회가 공개되는 와이낫크루 울산편에서는 과거 고래잡이 중심지였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