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금일 유통업계 주요 이슈로 CJ올리브영은 선택근무제와 자율 복장 제도를 도입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울러 소상공인 10명 중 8명은 코로나19 이후 경영환경의 변화를 체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은 경찰청과 '이륜차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젊은 조직 CJ올리브영, 선택근무제·자율복장제 도입 CJ올리브영은 선택근무제와 자율 복장 제도를 도입. 올리브영 전체 임직원의 95%가 20·30 세대이고 이들의 평균 연령이 29세로 CJ그룹 내에서 가장 젊은 조직인 만큼 젊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 본사 근무자를 대상으로 시행되는 선택근무제는 임직원이 자유롭게 근무 시간을 결정할 수 있는 제도. 하루 8시간 의무 근로에 얽매이지 않고 프로젝트나 개인 상황 등을 고려해 자유롭게 근무 시간 조율 가능.또 MZ세대 구성원을 고려해 기존의 비즈니스 캐주얼 복장 규정도 완화. 임직원들은 출근할 때 후드 티셔츠나 반바지, 샌들까지 자유롭게 착용 가능. 올리브영은 임직원들이 자율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조직 문화를 지속해서 개선해나갈 계획. ◆소
【 청년일보 】 금일 유통업계 주요 이슈는 농심이 미국 스머커스가 제조한 ‘Jif 땅콩버터’ 중 일부 제품을 회수한다는 소식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ADA)가 자국 내 식중독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해당 제품 섭취와 연관성이 있다고 발표한 데 따른 조치다. 아울러 이랜드가 경기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를 열고 미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밖에도 남북하나재단은 북한이탈주민 창업지원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농심, 美스머커스 제조 땅콩버터 제품 회수…“식중독 연관성 확인” 농심이 미국 스머커스가 제조한 ‘Jif 땅콩버터’ 중 일부 제품을 회수한다고 밝혀. 미국 식품의약국(FADA)가 자국 내 식중독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해당 제품 섭취와 연관성이 있다고 발표한데 따른 조치. 회수 대상 제품은 지프크리미땅콩버터(유통기한 2023년 10월1일까지, 2023년 11월21일까지)와 지프크런치땅콩버터(유통기한 2023년 11월30일까지, 2024년 1월18일까지) 두 종류이며, 농심은 지난 2017년부터 수입·판매. 농심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현재 380박스(박스당
【 청년일보 】 던킨은 배달과 픽업 서비스로 커피와 음료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몬스터볼 던캔 및 포켓몬 스티커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던킨은 지난달 출시한 ‘포켓몬 쿨라타’ 4종이 20일 만에 70만 잔이 판매되는 등 던킨과 포켓몬 콜라보를 향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몬스터볼 던캔’을 선보이고, 포켓몬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의 ‘포켓몬 스티커’ 랜덤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포켓몬 쿨라타’ 4종을 포함한 던킨의 커피, 음료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음료를 포켓몬의 몬스터볼 모양으로 디자인한 ‘몬스터볼 던캔’에 담아서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와 함께 총 90종의 ‘포켓몬 스티커’ 중 1종이 랜덤으로 증정되어 다양한 포켓몬을 수집하는 재미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던킨의 딜리버리 채널에서 배달 및 픽업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던캔 운영 매장에 한해 진행되고 있으며 행사는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포켓몬과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몬스터볼 던캔’은 던킨에서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던캔’에 포켓몬 몬스터볼 디자인을 입혔다. 100% 밀봉되어 배달에 적합하
【 청년일보 】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가 국내 페인트 기업 강남제비스코와 ‘그라니따’ 컬러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 여름, 나를 위한 컬러!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Find Your Summer Color)’를 주제로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트렌디한 색상들을 이탈리아 정통 얼음 디저트 ‘그라니따(Granita)’에 적용 소비자들이 각자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나만의 컬러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얼음을 부수다’라는 뜻의 ‘그라니따’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유래한 디저트로 과일이나 커피를 얼음과 같이 갈아서 즐기는 음료다. 파스쿠찌가 건축,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 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제비스코와 함께 제안하는 색상을 적용한 그라니따는 총 15종으로 음료별 컬러 스토리 및 추천 배색도 함께 소개한다. 대표 제품은 그린티 그라니따와 망고 요거트 그라니따, 자두 그라니따 등이다. 양사의 협업 컬러와 제비스코의 물결 무늬를 혼합한 ‘칠링백’과 에이드, 그라니따 등 청량감 있는 음료를 담기 좋은 ‘고블렛 유리잔’을 함께 구성한 굿즈 세트 '칠링백&고블렛'도 출시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제비스코와의 컬러
【 청년일보 】 유럽 화장품 산업 대표단이 한국콜마를 방문했다. K뷰티의 성장 시스템을 직접 경험하고,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는 유럽 GCC.EU(Global Cosmetics Cluster EU) 대표단이 전날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프랑스 코스메틱밸리의 마손 크리스토프 CEO와 더불어 유럽 6개국의 뷰티 클러스터 회원사 CEO 등 36명이 동참했다. GCC.EU는 프랑스, 스페인, 루마니아, 터키 등 등 유럽 6개국을 대표하는 뷰티 클러스터가 모인 단체다. 프랑스 뷰티 클러스터인 코스메틱밸리는 로레알, 디올, 겔랑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해 3200개 기업이 가입해 있다. 이번 방문은 GCC.EU 대표단이 한국에서 열리는 코스모뷰티박람회 참가를 위한 방한을 앞두고, IBITA(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에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기업에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하면서 성사됐다. IBITA는 한국 화장품 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2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설립 허가를 받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지난 2월 한국콜마와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수출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도 맺었다. GCC.
【 청년일보 】 아성다이소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3일 사회 취약계층에 행복박스 총 1500여개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주방용품과 위생용품, 청소용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된 행복박스는 양주시청을 통해 지역 사회취약 계층에 전달됐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아성다이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 취약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알맞은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앞서 지난 2일 울진 산불피해 지역 이재민에 생필품을 전달을 시작으로 한부모 가정, 보호종료아동 등에 행복박스 2000여개, 6일 요양시설에서 생활하는 노숙인들에게 행복박스 1000개, 11일 구세군을 통해 전국 곳곳 저소득 가정에 행복박스 3000여개를 증정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 청년일보 】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3일 김포 여성상담센터 소속의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치킨대학에 초청하여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야외 레크레이션(몸으로 말해요, 둥글게둥글게)과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교육기관인 치킨대학을 탐방했다. 또한 황금올리브 치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직접 조리하는 시간도 가졌다. 치킨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함께 참석하지 못한 부모님을 대신하여 패밀리도 치킨캠프에 참여하여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치킨캠프를 건의하고 함께 준비한 김포마송점 패밀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치킨캠프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기를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BBQ는 2004년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과 올리브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치킨캠프를 시작했다. 치킨캠프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며, 현재까지 약 5만여명이 참여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재단은 24일 올해 ‘장원(粧源) 인문학자’ 연구자를 선정하고 연구비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된 증서 수여식에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을 비롯해 재단 이사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임희택 이사장은 '2022년 장원 인문학자'로 선정된 이기천(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 박사), 김영채(University of Oxford Roman History 박사) 연구자에게 증서를 전달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올해 2월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 연구자공개모집을 통해 120여 건의 지원서를 접수했으며, 인문학 분야 석학으로 구성한 기획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의 연구자를 선정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자신의 연구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해 학계 기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은 이기천 연구자(동양사·중국 중세사)와 김영채 연구자(서양사·로마사)에게 향후 4년간 월 4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임희택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선정된 연구자에게 안정적인 연구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자신만의 단단한 연구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연구가 지속될
【 청년일보 】 청호나이스는 24일 스탠드형 ‘냉온정수기 애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호 냉온정수기 애니’는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적용, 물때와 세균번식을 최소화 해 위생을 한층 강화했다. 협소한 공간도 설치 가능한 폭 26cm의 슬림사이즈로 공간 효율성도 갖췄다. 청호나이스는 "강화된 위생성과 냉온정수기 기능을 모두 제공하면서 렌탈료 1만원대의 가격으로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청호 냉온정수기 애니’는 총 3개의 AT-나노프리필터로 철, 수은, 납 등 중금속부터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유해물질을 제거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안전을 생각해 온수 안전버튼을 적용했으며 레버를 올리면 연속 취수가 가능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인플레이션의 장기화로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갖춘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상황에 맞춰 ‘냉온정수기 애니’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만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 청년일보 】 풀무원푸드머스는 서울 성북구 관내 국공립어린이집과 함께 ‘풀스키즈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풀스키즈 쿠킹클래스’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요리하며 건강한 식습관 중요성과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푸드머스의 바른먹거리 교육이다. 유튜브로 생중계된 이번 행사에는 성북구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87곳의 3500여 가정이 참여했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강사와 소통이 이루어져 참여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쿠킹클래스는 바른 식습관을 돕는 동물복지 영상자료를 시청한 뒤 전문 셰프와 함께 온 가족이 직접 요리를 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쿠킹클래스 참가자들은 풀무원의 대표 동물복지 제품 ‘해피 반숙란’에 ‘5mix 브런치 샐러드’를 섞어 속이 꽉 찬 ‘황금알 샌드위치’를 만들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풀무원푸드머스 Kids 영업부 염승윤 상무는 “가정의달을 맞아 성북구 국공립어린이집과 풀무원푸드머스가 함께 즐거운 온라인 쿠킹클래스 행사를 주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과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
【 청년일보 】 풀무원녹즙은 지난해 연말과 올해 3월 출기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엑스투, 하트러브 엑스투가 출시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칸러브 엑스투는 출시 2개월 만인 지난 3월 초 3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이후 출시한 하트러브 엑스투도 인기를 끌면서 5개월 만에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누적 판매 1000만병 돌파를 달성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일체형으로 만들어 동시에 섭취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풀무원은 녹즙(일반식품)을 마시면서 정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일체형 제품을 기획했다. 풀무원이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이중제형으로 만들어졌다. 녹즙 용기 뚜껑에 정제(알약)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 들어 있다. 개봉하면 동시에 섭취할 수 있도록 용기를 만든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 고민을 보다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품목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 청년일보 】 소비자가 예상하는 향후 1년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인 기대인플레이션율이 또 올라 9년 7개월 만에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금리수준전망지수도 역대 기록을 다시 갈아치웠지만,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에 지난달 10포인트(p)나 뛴 주택가격전망지수의 경우 공급 증가 예상 등의 영향으로 떨어졌다. 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5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대인플레이션율은 3.3%로 집계됐다. 4월(3.1%)보다 0.2%포인트 올랐을 뿐 아니라 2012년 10월(3.3%) 이후 9년 7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소비자가 지난 1년간 주관적으로 체감한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의미하는 '물가인식'(3.4%)도 역시 한 달 사이 0.2%포인트 높아졌다. 2013년 1월(3.4%) 이래 9년 4개월 만의 최고 기록이다. 금리수준전망지수(146)도 역대 기록을 세웠다. "6개월 후 금리가 지금보다 오를 것"이라고 대답한 사람이 하락을 예상한 사람보다 많으면 이 지수는 100을 웃도는데, 4월 141에서 5월 146으로 5포인트나 오른 것은 그만큼 상승 전망의 비중이 더 커졌다는 뜻이다. 하지만 주택가격전망지수(111)는 1개월 사이 3포인트 낮아졌다. 1년 뒤 집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