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푸드머스는 ‘식중독 감염 확산’ 보도와 관련해 현재 감염 확산은 아니라고 14일 밝혔다. 푸드머스에 따르면 최근 보도와 관련된 추가사례 2건은 지난 5월 15일~16일에 섭취한 제품으로, 사건을 인지한 즉시 전량 납품 중단 및 급식사업장에 납품한 제품 전체를 자진 회수해 전량 폐기조치를 완료했다. 또 살모넬라균의 잠복 및 발현기간 또한 한 달 가량 경과해 소비자들이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이번에 확인된 2건의 사례는 당시에는 신고되지 않았던 유증상 사례로, ㈜푸드머스가 5월 유통한 제품의 납품처 전체에 대해 관계당국이 과거 이상 유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확인됐다. 즉, 현재 유증상이 확산되는 진행형이 아닌 과거 한달 전 발생한 유증상 사례 2건이 추가로 확인된 것이다. 푸드머스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살모넬라균은 달걀 원재료에서 기인하고 있으며 85℃ 이상에서 열처리하는 경우 완전 사멸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해당 제품 원료로 쓰인 계란의 경우 143℃ 이상의 가열처리 공정을 거치고 있으므로 식품위해 미생물로부터는 안전성을 확보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푸드머스는 제품자체의 원인과 함께 다
【 청년일보 】 이번 주 식음료업계는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신제품을 다수 선보였다. 간편 반찬 키트와 냉동 요거트, 과일 주스부터 복고 콘셉트 간식과 외식업계 수상작 피자까지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됐다. ◆ 간편조리 제품·맞춤형 디저트 확대 풀무원은 ‘30초간편 김자반 무침 만들기’를 출시했다. 돌김자반, 볶은 아몬드, 볶음 참깨, 사과식초 기반 간장 소스로 구성됐으며, 모든 재료가 동봉된 올인원 키트다. 지난해 출시한 3분 간편 반찬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별도 재료나 조리가 필요 없으며 섞기만 하면 바로 섭취 가능하다. 오뚜기는 청양고추를 넣은 냉동 튀김 제품 ‘땡초김말이’를 출시했다. 김은 국산, 당면은 자사 제품을 사용했다. 가정용 조리 기준은 에어프라이어 180도 11분이며, 오뚜기몰과 주요 마트에서 유통된다. SPC 파리바게뜨는 ‘마이넘버원’ 조각케이크를 소비자가 직접 조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홀케이크 형태로 출시했다. 고구마, 초코생크림 등 총 6종의 조각 중 선택 가능하며, 최대 462가지 조합이 가능하다. 토트넘과의 마케팅 협업을 병행 중이다. ◆ 과일음료·냉동 요거트 등 여름 상품 강화 이랜드이츠 더카페는 수박, 파인애플, 복숭아 주스
【 청년일보 】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지속가능한 식문화 확산을 위해 ‘친환경 그린페스타’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2주간 전국 주요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환경 문제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제품 선택 시 친환경과 윤리적 요소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체크슈머’와 ‘그린슈머’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올가는 ‘친환경 그린 페스타’를 통해 국내산 유기농 원물과 프리미엄 가공식품 중심의 지속가능한 소비를 제안한다. 이번 기획전은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기획되었으며, 신선식품 10품목과 가공식품 6품목, 총 16종의 유기농∙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16년 출범하여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판로 확대, 수급 조절, 교육 및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올가는 2008년부터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명장으로 선정하는 ‘올가 마이스터’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마이스터들이 재배한 고품질 유기 농산물을 선별하여 선보인다. 충남 당진의 김성욱 마이스터가 야산에서 자연농법으로
【 청년일보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이 여름 한정 디저트 ‘통통팥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국산 통단팥과 연천산 율무를 더한 여름 디저트로, 여름 시즌까지 판매된다. ‘통통팥 시리즈’는 빙수·아이스크림·모나카 3종으로 구성된다. ‘통통팥 빙수’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눈꽃 얼음 위에 통단팥, 율무 가루, 찹살떡 등 토핑을 더한 프리미엄 메뉴다. ’통통팥 아이스크림’은 기존 백미당 시그니처 메뉴인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팥과 율무 크런치를 더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통통팥 모나카’는 모나카 깍지로 아이스크림을 떠먹는 방식이 유행인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1인용 디저트다. ‘통통팥 빙수’는 본점을 포함한 전국 15개 로드샵 매장에서, ‘통통팥 아이스크림’과 ‘모나카’는 백미당 전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백미당은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기점으로, 전 매장 리뉴얼과 함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주요 상권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지속 오픈하며 유통망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커피바와 치즈 케이크 등 디
【 청년일보 】 (주)오뚜기가 차세대 글로벌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라면 공식 서포터즈 ‘진앤지니(Jin&JINY)’ 17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10개 팀은 오는 7월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20일까지 진라면을 전 세계에 알리는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 첫 달인 7월에는 ‘Jinjja Love 요리사’ 미션으로 각국 문화를 반영한 맞춤형 진라면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인다. 이어 8월에는 ‘온 세상을 Jinjja Love로 물들이다’라는 미션 아래 최신 밈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주요 SNS 채널에 확산하고, 명동·홍대 등에서 현장 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마케팅 역량 강화 실무자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우수 콘텐츠로 선정 시 오뚜기 공식 SNS에 업로드된다. 지원 기간은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2일까지이며, 최종 합격자는 7월 3일 발표된다. 진라면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대학생(휴학생 및 유학생 포함)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뚜기 홈페이지에서 모집 페이지를 클릭한 후,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제출하면 된다. 우수활동팀으로 선정된 1등 팀에는 상금과 함께 오뚜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서류 전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브랜드 ‘핫식스’가 14일부터 15일까지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은 지난해 2일 간 9만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했다. 올해는 DJ 애니마가 내한해 음악과 비주얼 아트를 결합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월디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핫식스를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2개 층으로 구성된 부스는 시음존, 이벤트존, 라운지로 구성됐으며 월디페 관람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시음존에서는 올해 선보인 신제품 ‘핫식스 더킹 애플홀릭’, ‘핫식스 더프로 오리지널 파인애플향’ 등을 포함해 핫식스 더킹 5종과 핫식스 더프로 2종을 시음할 수 있다. 또한 핫식스 브랜드 체험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에어볼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경품으로는 에어팟 맥스, 핫식스 모델 추성훈의 패션브랜드 ‘SUNG1975(성1975)’ 의류, 칠성몰 상품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3년 연속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참여해 핫식스 브랜드 특징인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올해 핫식
【 청년일보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과 손잡고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감성을 담은 반팔 티셔츠 2종으로, 앨범 <GUTS>의 아트 소스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데뷔 앨범 <SOUR>로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3관왕에 올랐다. 또 2023년에 발표한 <GUTS> 앨범으로 그해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첫 내한 공연을 통해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양일간 약 1만5천여명의 팬들과 만나기도 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는 애니메이션·캐릭터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 스포츠 등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라면 한계를 두지 않고 협업을 이어왔다”며 “이번 협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까지 영역을 확장했으며, 팝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과 아티스트 팬덤까지 새로운 고객층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오와 유니버설 뮤직의 협업 상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 등 온라인 플랫폼과 홍대AK점,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제조 음료 구매 시, e-프리퀀시 스티커를 더블로 적립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전개한다. 기간 중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계정으로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e-스티커를 음료 1잔당 2장씩 적립할 수 있다. 미션 음료 구매 시 미션 e-스티커가, 일반 음료 구매 시 일반e-스티커가 구매 잔 수에 따라 두 배로 적립된다. 미션 음료는 여름 프로모션 음료인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더블 머스캣 블렌디드’ 3종과 리저브 음료, 프라푸치노 및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해당된다.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는 2013년부터 진행중인 고객 사은 이벤트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증정품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스타벅스 e-프리퀀시는 시작된 지 3주째인 6월 11일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e-스티커 발급이 10% 이상 증가했으며, e-스티커 17장을 모두 완성한 고객 또한 약 50% 이상 늘어났다. 아울러 해당 기간 동안 별 3개 추가 적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롯데뮤지엄과 함께 군인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군인가족 전시 초대 이벤트’를 열고,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 기념 특별 전시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를 방문하는 군인 가족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은 군인·예비역·군인가족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인 밀리패스에 가입한 현역 군인 및 예비역, 군무원, 국군 장병과 군무원의 가족, 사관생도 및 간부후보생 등이다. 롯데뮤지엄 티켓부스에서 밀리패스를 제시하면 1인 1매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전시가 종료되는 이달 29일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열린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는 초콜릿이 선사하는 행복한 경험을 예술로 확장하는 이색 전시다. 그라플렉스(GRAFFLEX), 김미영, 코인 파킹 딜리버리(COIN PARKING DELIVERY), 박선기, 김선우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 5인이 참여해 가나 브랜드의 가치를 자신들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롯데
【 청년일보 】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SK렌터카와 손잡고 여름휴가 맞이 ‘제주도 여행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식품과 렌터카라는 이종 산업 간 협업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기획했다. 팔도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SK렌터카 제주지점 이용 고객에게 ‘팔도 몰랑 과수원 젤리 & 라면스프 체험 키트’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해당 세트는 휴대가 간편하고 여행 간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팔도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키트에 포함된 ‘팔도비빔장’은 ‘팔도비빔면’ 액상스프를 베이스로 마늘, 홍고추, 사과 과즙을 더했다. ‘틈새라면 스프’, ‘왕라면 스프’는 자사 인기 라면의 분말스프만 따로 판매하는 것이다. 특히 왕라면 스프는 온라인을 통해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함께 들어있는 ‘몰랑 과수원 젤리’는 제주산 원료를 활용한 과일 맛 디저트다. 김동락 팔도 마케팅 담당은 “양사가 마련한 이벤트가 제주 여행의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며 “보다 많은 고객이 자사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가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빙그레가 카페인과 당 함량을 줄인 ‘아카페라 심플리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카페라 심플리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는 식약처에 고시된 액상커피 유형 당류 함량 평균값 대비 당류를 15% 낮춘 로어슈거 신제품이다. 또한, 콜롬비아산 디카페인 커피 추출액을 사용해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카페라 심플리’는 무라벨 커피 제품으로 폐비닐 발생 없이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무라벨 패키지로 국제 디자인 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빙그레는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로어슈거 라떼’에 이은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 출시로 총 4종의 ‘아카페라 심플리’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카페인과 당류 걱정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커피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아워홈은 여름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제주도의 특색을 담은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를 ‘Tasty Journey’로 정하고 계절별로 전국 각지의 맛을 담은 신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 봄 시즌 첫 테마는 강원도로 황태 백짬뽕, 감자밥 등 지역 먹거리를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여름 시즌(6~8월) 두 번째 여정은 ‘제주’다. 제주를 연상시키는 식재료 흑돼지, 뿔소라, 볼락 등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제주 흑돼지 두루치기 ▲소라 강된장 생열무 비빔밥 ▲뿔소라 해물 뚝배기&볼락 구이 3종이다. 신메뉴는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과 전국 푸드엠파이어 매장에서 선보이며 매장별 출시 메뉴는 상이하다. 이달 말까지 요일별로 각각 다른 신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적 특색을 아워홈만의 방식으로 재구성한 메뉴를 선보이고, 시즌마다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새로운 미식 트렌드를 제안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