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역시 딤채"…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위니아 딤채만의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브랜드 가치 인정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밀키트 보관 모드 등 차별화된 기능 선봬

 

【 청년일보 】 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딤채'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해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특히 위니아의 이러한 쾌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된 것이라 의미가 있다. 위니아에 따르면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가 출시된 이후,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최고점을 기록하며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적극 반영했다. 또한,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주는 특징인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탑재해 딤채 오리지널 발효과학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됐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상무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