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엔 콘덴싱 ON AI 제품 이미지. [사진=경동나비엔]](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40/art_17592227329931_da9f26.jpg)
【 청년일보 】 경동나비엔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보일러 부문에서 통산 13회,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며 고객 만족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어 공신력을 인정받는 국내 산업별 고객만족 지표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개발한 콘덴싱 보일러를 기반으로, 대기 오염 물질 배출과 난방비 부담을 줄이는 친환경·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보급화를 선도해왔다.
특히, 2022년에는 고객 라이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온수 기능을 대폭 강화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 트렌드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 제품은 ‘온수레디 시스템’을 통해 퀵버튼을 누르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곳에서 동시 사용해도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끊김 없이 넉넉하게 공급한다.
또한, AI 기술을 접목하여 ‘빠른온수 스마트운전’ 기능이 최근 7일간의 온수 사용패턴을 분석해 주로 쓰는 시간에 미리 물을 데워 빠르게 제공한다. 사용 패턴이 일정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예약하여 온수를 공급받는 ‘빠른온수 주간예약’ 기능도 갖췄다. 경동나비엔은 이러한 AI를 활용한 온수 공급 기술로 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KSA)의 AI+ 인증을 받았다.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매월 초 HEMS 보고서를 제공하여 난방 및 온수 가스 사용량과 예상 가스 요금을 산출하고, 실내 환경에 따른 보일러 권장 사용법을 안내해 난방비 절감을 돕는다. 국내 업계 최초로 적용된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FOTA)’ 기능은 보일러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최신화하여 소비자가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요소다.
최근에는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보일러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설치되어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보일러의 고장이나 성능 저하를 미리 확인하고 관리함으로써 에너지 효율과 사용 편의를 높이기 위함이다.
구독 기간은 6년 또는 8년이며, 월 1~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기간 종료 후에는 제품 소유권이 고객에게 이전된다. 경동나비엔은 타 렌탈사와의 제휴 없이 계약부터 제품 케어까지 직접 진행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구독 기간 중 무상 A/S와 ‘나비엔 파트너’의 연 1회 정기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 청년일보=이성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