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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자출족 위한 전기자전거 치사이클 론칭

 

【 청년일보 】 자전거시장이 코로나19로 특수를 보고 있다.

 

감염 우려로 헬스장 등을 통한 실내운동 수요와 사람이 붐비는 대중교통수단 대신 자전거를 선택한 ‘자출족’이 늘어난 것도 요인이다.

 

특히 전기자전거의 성장세가 폭발적이다. 지난 한해 팔린 전기자전거가 약 2만 5000대인데 올해 1분기에 벌써 1만 대가 팔려나갔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CJ오쇼핑이 오는 31일 일요일 오전 1시 전기 자전거 ‘치사이클 EF1 Plus’를 24개월 무이자 할부 조건으로 선보인다. 2017년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끈 ‘치사이클 EF1’을 국내 실정에 맞게 업그레이드 해 KC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치사이클(QICYCLE)’은 2012년에 설립된 중국 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2014년 샤오미가 투자해 ‘샤오미 전기자전거’로도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지난 1분기에 단일 제품으로만 시장점유율 10%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기존 대비 제동력이 약 20% 향상된 전자브레이크, 안전성 높은 삼성 SDI  배터리, 에너지 절감 효율이 높은 브러쉬리스 모터,  한글화된 LCD 스크린 부착 등으로 사용자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

 

배터리 완충 시 최대 45Km까지 이동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국내 법규에 맞춘 시속 25Km다. 핸들에 탑재된 LCD 스크린으로 배터리 잔량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모두 소모돼도 내장 3단 기어로 일반 자전거처럼 이용할 수 있다. 모터와 배터리를 포함한 총중량은 14.5Kg이다. 

 

할인판매와 무이자 24개월 조건에 5% 카드청구 할인 등을 적용하면 월 4만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구입 고객 전원에게 헬멧, 공기주입기,  공구 등이 제공되며, 방송 중 구입 고객 10명에게는 배터리 1개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측은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의 성장에 자전거 수요까지 맞물려 당분간 전기자전거의 성장세는 가속을 받게 될 것”이라며 “전기자전거는 원동기 면허, 연령제한 등이 필요 없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며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지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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