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넘게 이어온 일상이 회복 국면을 맞이하면서 카드업계가 각종 프로모션·이벤트로 '리오프닝'에 나서는 모습이다 [이미지=연합뉴스] ](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416/art_16502474164425_d1c336.jpg)
【 청년일보 】 카드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등 2년 넘게 위축됐던 일상이 회복 국면을 맞이하며 '리오프닝(reopening·경제 활동 재개)' 준비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이는 757일 만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그동안 억눌러왔던 소비가 봇물처럼 터지는 이른바 '보복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19일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2월 카드 승인액은 77조2천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승인 건수 역시 17억2천만 건으로 같은 기간 5.9% 늘었다.
지난 2월 개인카드 승인액은 63조원으로 전년 동월보다 7.8% 늘었으며, 법인카드는 14조2천억원으로 무려 14% 급증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오미크론 대유행 속에서도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점진적으로 완화하는 등 '위드 코로나'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그동안 중단됐던 직장 내 회식 및 접대가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지난 2년여 간 코로나19 대유행에 대응하는 핵심 방역 수단이었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18일부터 종료되면서 야외활동 증가에 따른 카드 사용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카드사들은 최근 항공권과 호텔, 외식, 테마파크 등 야외활동 관련 프로모션을 대폭 늘리며 고객 확보에 나서는 모습이다.
KB국민카드는 에버랜드 튤립축제 할인 프로모션, 종일권 할인 및 패키지 할인 제공하는 등 놀이공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에버랜드 튤립축제 할인 프로모션은 스마트예약 및 현장할인 고객에게 최대 61%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3개월간 KB국민 신용카드로 일시불 및 할부 결제 금액이 9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서울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본인과 동반 1인 모두에게 종일권,야간권을 50% 할인 적용된 특가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KB국민카드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오픈 예정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손잡고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파크 및 호텔 10% 할인해 주는 특화카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봄을 맞이해 다양한 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오는 13일부터 일주일 간 'My Good Old Classical Records'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일본의 유명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도서 '오래되고 멋진 클래식 레코드'의 출간을 기념해 진행되는 것으로 작가의 대표작인 '노르웨이의 숲', '태엽 감는 새', '일인칭 단수'에 등장했던 쇼스타코비치, 슈만, 브람스, 로시니 등의 레코드 8장을 직접 들을 수 있다.
아울러 현대카드는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오는 23일부터는 한국 정통 음악을 엠비언트 테크노의 문법으로 재해석하며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 2관왕을 차지한 '해파리(HAEPAARY)'의 공연이 열린다.
또한 24일에는 '뮤지션들의 뮤지션'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시티팝 밴드 '도시(dosii)',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한국의 '다프트 펑크(Daft Punk)'로 불리는 밴드 '글렌체크(Glen Check)'의 공연도 개최된다.
더욱이 이번에 진행되는 모든 공연의 입장권은 NFT 티켓으로 제공됨에 따라 소장가치를 더했다.
이 외에도 KBO리그 개막을 맞아 야구장 전용 스마트오더 서비스 'NH오더'를 재개한 NH농협카드 역시 야구팬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하나카드의 경우 제주도 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을 위해 항공운임 할인, 숙박예약을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른 카드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야외활동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카드업계 역시 관련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