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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유통업계 주요기사] '영업 중단 위기' 롯데百 광복점, 영업 재개 "4개월 연장"…LG생활건강 '후', 中 '저명상표' 인정 外

 

【 청년일보 】 금일 유통업계 주요 이슈로 영업 중단 위기에 몰렸던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아쿠아몰, 엔터테인먼트동 등이 정상 영업을 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后(후)'와 'The history of 后(후)' 상표가 중국에서 저명상표(馳名商標)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 밖에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전개하고 있는 프랑스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바쉬(Ba&Sh)'는 올해 여름 시즌 배우 고민시와 함께한 비치 컬렉션을 선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 '영업 중단 위기' 롯데百 광복점 영업 재개 "4개월 연장"


부산시와 롯데 측은 부산시청에서 부산 롯데타워 건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시는 이에 앞서 롯데타워와 같은 사업부지에 있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등 상업시설에 대한 임시사용승인 기간 연장을 허용.


애초 롯데백화점 광복점의 임시사용승인 기한은 지난달 31일이었나 부산시는 당일 기한 연장을 해주지 않아 백화점 강제 영업중단이라는 초강수를 선택.


시는 랜드마크로 짓기로 한 롯데타워에 대한 건립 의지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롯데타워에 앞서 들어선 상업시설의 영업을 추가로 허용할 수 없다는 이유.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이례적으로 지방선거에 따른 임시 공휴일인 1일을 정기 휴무일로 정해 영업을 중단하고 부산시와 물밑 협상을 지속.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송용덕 롯데지주 대표, 정준호 롯데쇼핑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롯데 측이 구체적인 롯데타워 건립 계획을 설명.


조속한 롯데타워 건립을 그룹의 최우선 과제로 설정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물로 2025년까지 건립한다는 목표를 제시. 롯데 측이 기존에 밝힌 준공 목표인 2026년보다 1년 앞당기겠다는 것.


또 시민공모를 통해 롯데타워의 명칭을 선정하고 건립 과정과 완공 후에 지역업체의 최우선 참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


롯데 측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 그러나 부산시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등의 임시사용 승인을 오는 9월 30일까지만 연장.


통상 1∼2년 단위로 승인하거나 연장하는 관행과 달리 4개월만 승인한 것은 그 사이 롯데 측의 태도를 지켜보겠다는 뜻으로 풀이.


◆ LG생활건강 화장품 브랜드 '후', 중국서 '저명상표'로 인정


LG생활건강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后(후)'와 'The history of 后(후)' 상표가 중국에서 저명상표(馳名商標)로 인정 받았다고 발표. 중국은 일반적인 상표보다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상표를 저명상표로 인증 중.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중국 인민법원은 '后(후) 브랜드에 대해 "비교적 높은 명성을 갖고 상표를 지속해서 사용하면서 시장점유율, 판매지역, 홍보 등의 부분에서 거대한 시장 영향력을 갖고 있고 그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다"고 평가하면서 중국 상표법 13조에 따른 저명상표로 인정했다는 설명.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지난 2008년 인정받은 오랄 케어 브랜드 '죽염'(竹鹽)에 이어 두 개의 저명상표를 보유.


LG생활건강은 저명상표 인정으로 상표권을 화장품뿐만 아니라 전 산업군의 모든 상품에서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


◆ LF '바쉬(Ba&Sh)', '여름 비치 컬렉션 화보' 선봬


'바쉬'는 지난 2003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패션 브랜드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파리지앵 특유의 분위기를 담은 디자인이 특징.


'바쉬'는 매 해 여름, 프렌치 특유의 자유로운 감성을 브랜드 강점인 이국적인 프린트와 오가닉한 소재에 녹인 한여름 바캉스 룩을 제안. '바쉬'의 올해 여름 비치 컬렉션 또한 그린과 핑크를 메인 컬러로 활용해 컬러풀하고 생동감 있게 구성.


이번 '바쉬' 여름 비치 컬렉션 화보는 최근 드라마 스위트홈, 오월의 청춘, 지리산 등으로 믿고 보는 차세대 배우로 성장한 배우 고민시와 함께 진행. '팝(POP)' 이라는 컨셉으로 공개된 화보 속 고민시는 '바쉬'의 올해 여름 비치 컬렉션을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그녀만의 청량하면서도 싱그러운 표정과 포즈를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


바쉬는 화보 속 배우 고민시가 착용한 크로쉐 오프숄더 크롭트 톱과 스커트, 비비드한 색감이 돋보이는 티셔츠와 팬츠, 빈티지한 워싱이 매력적인 데님라인, 이국적인 프린트의 드레스와 팬츠 등 여름의 향기가 가득한 바캉스 무드의 스타일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을 것이라 설명.


한편 바쉬는 LF가 지난 2021년 2월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내에 첫 론칭해 다양한 패션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중.

 

 

◆ 요기요, 퀵커머스 '요마트' 서비스 지역 전국 확대


배달앱 요기요는 GS더프레시를 물류 거점으로 하는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의 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발표.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요마트는 출시 보름여 만에 수도권에 이어 강원, 충청, 호남, 영남 등 서비스 지역을 한번에 확장해 이제 전국 200여 개의 요마트에서 빠르고 편리한 슈퍼마켓 즉시 장보기가 가능.


요마트는 요기요의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GS 리테일의 전국 기반 대형 유통망을 집약해 만든 요기요의 퀵커머스 서비스로, 퀵커머스 시장의 가장 큰 제약으로 꼽히는 초기 물류 거점 비용을 최소화해 별도 물류 센터 구축 없이도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한 전국 배송망을 확대, 기존 퀵커머스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


또 요기요의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를 통해 신선신품, 가정간편식(HMR), 즉석식품, 잡화 등 약 1만 개의 '요마트' 상품을 최대 5천원까지 할인받아 주문하는 것이 가능.


요기요는 전국 350여 개의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7월까지 요마트 서비스 지역을 대폭 확장해 나갈 계획.


◆ 무신사, 서울 중소 뷰티 브랜드 발굴해 육성


무신사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중소 뷰티 브랜드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중소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육성할 계획.


해당 사업은 서울 소재의 중소 뷰티 브랜드 100여개를 선정해 브랜딩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것에 집중할 예정.


오는 3일부터 30일까지 참가 브랜드를 모집하며 선정된 브랜드에는 무신사 스토어 입점과 기획전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 또, 선정된 브랜드에는 무신사 스토어 입점과 기획전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등도 지원.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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