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이우의 북쪽 외곽의 폭격 피해 아파트에서 한 주민이 완전히 파괴된 아파트를 바라보고 있다.[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623/art_16549108290757_566f2a.jpg)
【 청년일보 】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등 공적개발원조(ODA) 지원도 적극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기재부에 따르면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각료이사회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미래: 다음 세대와 지속 가능한 전환을 위한 더 나은 정책'을 주제로 우크라이나 사태의 영향,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청년 정책, 감염병 대응, 녹색 전환 등이 논의됐다.
방 차관은 지난 9∼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OECD 각료이사회에서 "한국 정부도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등 다자개발은행의 우크라이나 지원 프로그램에 한국 신탁기금, 보유액 등을 활용해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또 "향후 우크라이나의 대규모 인프라 개발 필요성에 대비해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등 공적개발원조(ODA) 지원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