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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중소 협력사 손잡고 '상생 상품' 출시

 

【 청년일보 】 롯데마트가 상생 상품 및 상생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농가 적체 물량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은 ‘상생 과일’이라는 이름으로 사과, 참외 등을 시세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참외, 자두, 사과 등 10여 품목의 ‘상생’ 시리즈 과일들은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늘어날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상생 과일’ 인기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품질에는 문제가 없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파트너사와 참신한 ‘상생 상품’ 기획에 나섰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 고물가 시대에 대한 대응 방법을 제시한다.

 

대표상품으로 일반상품 대비 용량은 2배 이상 늘리고 가격은 50% 낮춘 ‘대용량 김자반’이 있다. 롯데마트는 김 원료 품질은 우수하나 브랜드 경쟁력이 약해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파트너사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기존에는 대형마트 업계가 취급하지 않았던 300g 대용량 김자반을 최저가로 기획했다.

 

이어 오는 26일에는 못생겨도 맛과 양은 최고인 ‘자투리 육포’를 출시할 예정이다. 육포는 상품성을 갖추기 위해 각 잡힌 모양으로 자르는 성형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평균적으로 원물의 15~20% 정도가 버려진다. 맛과 품질은 완제품과 동일한 이 부분을 활용, 값이 10% 이상 저렴한 ‘자투리 육포’를 기획했다.

 

특히, 최근 쌀 시세로 고심이 깊은 농가를 돕기 위해 25일부터 31일까지 쌀 상생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향후에도 물가안정과 농가, 중소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 B+급 농산물 판매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향후에도 고객, 농가, 협력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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