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사진=연합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205/art_16755693632138_dc14d3.jpg)
【 청년일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걸그룹 뉴진스의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가 스트리밍 2억 회를 돌파했다. 하입 보이는 발매 98일 만에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넘긴 바 있다.
5일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데뷔곡 하입 보이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돌파했다.
'하입 보이'는 지난해 8월 1일 음원이 공개된 후 186일만인 이달 3일 기준으로 누적 재생 수 2억101만6천566회를 기록하며 뉴진스의 첫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뭄바톤과 일렉트로 팝을 결합한 사운드와 독특한 프리 코러스가 매력적인 곡인 하입 보이는 안무도 크게 인기를 끌었다는 평이다.
뉴진스의 곡들 중에서 '하입 보이', '어텐션'(Attention), '디토'(Ditto) 등 3곡이 스포티파이에서 1억회 이상 재생됐다.
'하입 보이'는 스포티파이가 이달 3일(현지시간) 발표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에서 89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뉴진스는 첫 겨울 스페셜 싱글 '오엠지'(OMG)를 내고 선공개곡 '디토'(Ditto)와 타이틀곡 'OMG'로 음악방송에 출연했다. 'OMG' 앨범의 공식 활동은 지난달 30일 끝났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