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요약 [이미지=저축은행중앙회] ](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937/art_16946743641503_9e14fd.jpg)
【 청년일보 】 저축은행권이 혁신금융 디지털 경쟁력 제고의 일환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저축은행중앙회는 마이데이터사업자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이용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는 저축은행 총 38곳이 사업에 참여하며, 오는 18일 운영을 시작한다. 해당 저축은행 거래고객은 'SB톡톡+'와 함께 참여 저축은행 자체 애플리케이션에서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거래 고객은 App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동의절차를 완료하는 즉시, 본인의 자산현황을 통합조회·관리하도록 도와주는 '자산·부채관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신청 고객의 경우 자산정보 제공동의시 기존 CB정보(연체이력 등)에 더하여 본인의 자산정보(예적금, 보험 등)도 추가로 평가받을 수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중·저신용자 및 서민이 소외되지 않고 신기술 금융시장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