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흥수 유아이비손해보험중개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김인유 한국해양대학교 해양인문사회과학대학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지난 9일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아이비손해보험중개]](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1146/art_16999429311287_e6f860.png)
【 청년일보 】 유아이비손해보험중개(이하 UIB코리아)는 지난 9일 한국해양대학교 해양인문사회과학대학에 인턴십 장학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UIB 코리아는 보험 중개사업과 리스크 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며, 글로벌 재보험 중개시장에서 'TOP 5'에 속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난해 보험산업 발전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해양대학교 해양인문사회과학대학과의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른 인턴십 시스템 구축으로 재학생들의 경험 확대와 졸업 후 채용 연결의 기대 효과가 매우 큰 가운데, 인턴십 장학금 2천만원을 쾌척한 것이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인턴십 활동을 했던 학생이 직접 방문하여, 체계적인 업무 경험 및 높은 복지 수준에 감사를 전했다.
이흥수 UIB 코리아 대표는 "향후 매년 1천만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원할 것"이라며 "인턴십 활성화 및 보험 업무 관련 학술 교류 등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UIB 코리아는 최근 부산시에서 진행한 BIFC D-스패이스에 입주할 외국계 기업으로 선정돼, 부산지역 해양 기간산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보험 상품공급과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국제적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