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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안 '반려'…"소비자 권익 보호 미흡"

공정위, 대한항공 측에 즉시 수정·보완 요청

 

【 청년일보 】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통합안을 반려했다. 통합안에 대한 소비자 권익 보호 기준이 미흡하다는 판단에서다.

 

공정위는 12일 "대한항공이 제출한 마일리지 통합방안에 대해 즉시 수정·보완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출된 안은 아시아나항공 고객들이 기존에 누리던 마일리지 사용처와 혜택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는 지적을 받았다.

 

공정위는 "마일리지 사용처가 기존 아시아나항공에 비해 부족했고, 통합비율에 대한 설명도 충분하지 않았다"며 "심사 개시에는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공정위는 이번 심사 기준으로 "아시아나항공 소비자의 신뢰를 보호하고, 소비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양사 소비자의 권익이 균형 있게 보호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시점에서 대한항공 측이 제출한 통합방안을 국민 여러분께 공개할 상황은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며 "지속적인 수정, 보완을 거친 후 적절한 시점에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 절차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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