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3일 신규 광고 영상이 지난달 18일 공개 후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사진=삼성화재]](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6/art_17568552810335_515a4d.jpg)
【 청년일보 】 삼성화재는 신규 광고 영상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이 지난달 18일 공개 후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광고 소개 플랫폼 및 블로그 등에서 ‘당연한 안전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온 삼성화재가 안전한 교통문화의 파트너였다’, ‘교통안전을 위한 삼성화재의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광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광고는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삼성화재가 추진해 온 다양한 활동을 한 주인공의 인생 여정 스토리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광고에는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2001년부터 현재까지 추진해 온 주요 사례들을 ‘안전이 당연한 세상, 삼성화재가 꿈꾸는 세상’이라는 함축적 광고 카피로 표현했다.
또한 광고 속 주인공의 패션 변화, 2G 폴더폰, 종이지도, CD와 테이프 등 당시의 소품과 문화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2000년대 감성을 섬세하게 담아내어 고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광고 속 문구와 같이 삼성화재는 안전이 당연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현재와 미래의 교통문화를 바꿔가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