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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우버 제휴 효과 '톡톡'"…네이버플러스 스토어, MAU 성장세 '가속'

네이버, 컬리 구주 인수 등 전략적 협업 강화…3분기 중 '우버' 연계

 

【 청년일보 】 네이버가 대형 브랜드와 잇단 제휴를 통해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선다.

 

29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네이버의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 수는 386만5천212명으로 전월(335만7천936명) 대비 상승세로 돌아섰다.

 

네이버는 지난 3월 별도 쇼핑앱을 출시하고 공격적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파고들어 왔다.

 

특히 앱 출시 3개월 만에 모바일인덱스 기준 MAU 500만명에 육박하는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그러나 6월 들어 347만9천500으로 100만명 넘는 큰 폭의 사용자 수 감소를 기록했고 7월에도 335만7천936명의 MAU를 보이며 2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 초반 상승세 뒤 정체기에 진입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나왔다.

 

하지만 지난달 반등한 데 이어, 이달 들어서는 신선식품 강자인 컬리와 협업으로 추가 모멘텀을 마련하며 주변의 우려를 불식하는 양상이다.

 

네이버는 이달부터 컬리와 협업을 본격화, 컬리N마트 운영을 시작하고 신선식품 등 상품을 밤 11시 이전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새벽 배송으로 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의 경우 컬리멤버스 코어 옵션 회원과 동일하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실제 새벽 배송 서비스 도입 이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주간 활성 이용자(WAU)는 지난 1~7일 230만6천233명으로 집계된 뒤 8~14일 245만1천52명으로 일주일 새 15만명가량 증가했고, 15~21일에도 281만2천588명으로 30만명 넘는 상승세를 지속 중이다.

 

네이버는 최근 500억~600억원 규모의 컬리 구주를 인수하는 등 양사의 전략적 협업에 한층 공을 들이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금주부터 우버와 멤버십도 본격 전개한다.

 

네이버는 앞서 지난 9일 간담회에서 3분기 중 우버택시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우버 멤버십 서비스인 '우버 원'을 연계한다는 계획을 공개하고 이달 말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우버의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인 우버원은 우버 택시를 이용할 때 요금의 5~10%를 크레디트로 적립받는 서비스로, 양측 협업이 본격화하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으로 우버원 혜택을 누리는 게 가능해질 전망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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