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최근 국내 주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일부 전문가들은 소비자 개인 정보의 유출을 중대한 '국부 유출'에 준하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는 한편 기업의 근본적인 거버넌스 개혁을 위해 징벌적 손해배상 등 법적 제도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을 제기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9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쿠팡을 비롯해 G마켓 등 국내 유통업계를 선도하는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사들이 개인 정보 유출 사태로 곤욕을 겪고 있다. 우선 쿠팡의 경우 올해 6월부터 최근까지 약 3천370만명에 달하는 자사 회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개인 정보인 이름, 이메일 주소, 배송지 주소록(입력하신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일부 주문정보 등이 대거 유출됐다. G마켓에서는 지난 11월 29일 회원 60여명의 계정과 카드 정보 도용 의심 사건으로 모바일 상품권이 결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피해 금액은 한 사람당 3만원~20만원 내외로 추정되고 있다. 특히, 쿠팡의 경우 전 국민의 3분의 2 가량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다는 점에서 사회적 파장이 확산하고 있는 상황이다.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불안감이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전국 주요 점포에서 예술과 감성을 담은 연말 전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광주신세계갤러리는 내년 1월 13일까지 ‘겨울의 베이커리 카페’를 테마로 한 ‘신세계제과점: 오늘도, 빵과 커피’를 선보인다. 고소하고 따뜻한 감성을 전하는 빵과 커피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마치 카페거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색적인 공간과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인기 도넛 카페인 노티드 도넛의 메인 캐릭터 ‘슈가 베어’를 디자인한 이슬로 작가, 키아프·프리즈 등 국내외 주요 전시에서 주목받고 있는 김재용 작가 등 총 10인의 작가가 참여한다. 특히, 광주 지역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싸비노’도 참여, 지역 베이커리·카페 ‘궁전제과’, ‘소맥베이커리’ 등과 협업한 일러스트 작업을 공개하고 지역 예술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전시 공간 곳곳에는 오감을 자극하는 특별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다. 커피의 맛과 향을 느끼며 에스프레소를 재료로 한 작품을 직접 그려볼 수 있는 드로잉 프로그램, 공기 조형물을 활용한 도넛 포토존, 지역 베이커리 · 카페 이용고객 대상 엽서 증정 이벤트 등이 있다. 대전신세계갤러리는 오는 12일부터 내년 2월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오는 9일까지 청량리점 1층 이벤트홀에서 '동대문 로컬 베이커리·디저트 팝업'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 로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롯데백화점은 동대문 지역의 로컬 베이커리들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지역과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팝업을 기획했다.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로컬 베이커리 팝업에는 동대문 곳곳에서 지역 맛집으로 알려진 바유 청량리점, 카페 뽀프, 띵베이크샵, 밍글 베이커리, 이문동 베이글 등 로컬 브랜드 6곳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57만명의 인플루언서 '전보연'과 동대문 로컬크리에이터 '장영수' 대표가 함께 기획에 참여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CU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CU는 홈파티와 선물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고객들을 온·오프라인 점포로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CU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오너먼트(장식품),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을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의 홈배송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홈배송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원하는 주소로 별도 배송비 없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이번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위해 약 30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크리스마스 트리 2종은 180cm 트리(21만9천원)와 150cm 트리(13만9천원)로, 각각 3단, 2단의 분리형 구조로 되어있어 설치가 간단하며 보관도 용이하다. 트리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볼, 리본, 글자 장식 등 다양한 소품들이 함께 들어있다. 산타 액막이 도어벨(1만1천900원), 트리용 전구(100구, 1만7천900원), 볼 오너먼트(24개, 3만5천900원) 등 다양한 오너먼트도 별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작지만 손쉽게 크리스마스 포인트로 활용 가능한 크리스마스 리스 2종과 미니 트리 5종, 크리스마스 캔들도 마련했다. 올해 CU는 프리미엄
【 청년일보 】 모두투어는 겨울 여행 성수기를 맞아 일본 북해도의 대표 겨울 명소와 프리미엄 온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북해도 겨울’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북해도는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갖춘 일본 대표 여행지로, 특히 겨울철에는 설경·온천·미식 등 다채로운 체험 요소가 뛰어나 한국인 여행객 만족도가 높은 지역이다. 이번 기획전은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비에이 설원, 오타루·도야·노보리베츠 등 북해도와 인근 주요 명소를 연계한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정통 온천·감성 설경·미식 등 겨울의 매력을 폭넓게 즐길 수 있는 라인업을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항공사 선택지와 원하는 일정에 맞춘 스케줄 구성, 사전 계약을 통한 안정적인 좌석 확보, 지역별 우수 호텔을 기반으로 한 상품 구성을 통해 전반적인 품질을 한층 높였다. 아울러 객실당 도시락·수면팩·110v 어댑터 등 여행 편의를 높이는 특전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강화했다. 대표 상품인 ‘모두시그니처 노보리베츠·북해도 4일’은 북해도의 주요 겨울 명소와 일본을 대표하는 온천지 노보리베츠를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일정에는 오타루 오르골당·운하 산책, 노보리베츠 지옥계
【 청년일보 】 G마켓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남산에서 온라인박람회인 ‘제19회 상생페스티벌’ 시상식을 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33개 업체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상생페스티벌은 G마켓이 중소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 등 온라인 중소셀러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2009년 처음 선보인 행사다. 업계 최초이자 국내 유일하게 정부 및 공공기관이 동참하는 중소셀러 동반성장 온라인박람회다. 올해 행사는 총 15개 부문에 약 1천300여명의 판매자가 참여했다. 7월부터 시작해 4개월 동안 진행한 판매 기획전을 통해 누적 거래액 약 900억원, 주문건수 약 340만건의 성과를 기록했다. 5일 열린 시상식에서 33명의 우수 판매자에게 상장과 함께 G마켓 온라인 광고비 최대 400만원, 마케팅 지원금 최대 200만원 등 총 600만원 규모의 부상이 제공됐다. 전체 ‘대상’ 및 신규 판매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판매자 ‘푸드대통령’은 직접 수확한 나주배를 판매한 지역 생산자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된 추석맞이 ‘한가위 빅세일’에서 나주배 세트를 판매해 약 2주 만에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 행사 기간 동안 총 32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G마켓 관계자는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5~6일 양일간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서울 6층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외식업 소상공인 가게를 소개하는 ‘TOP3 셰프의 식탁’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TOPS 프로그램은 중기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함께 성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민간 주도로 발굴·지원하는 육성 사업이다. 배민은 외식업 분야를 맡아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컨설팅, 브랜딩 등 단계별 육성을 담당하고 있다. 팝업 스토어는 시식 공간과 홍보 공간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시식 공간에서는 특별 메뉴를 구성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시식 행사를 열었다. 시식 음식은 당일 모두 소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홍보 공간에서는 TOPS 3단계 진출까지의 여정과 최종 선정 식당 자영업자의 소개가 담긴 공간, 포토존 등이 설치돼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했다. 배민은 앞서 11월 18일부터 최종 선정 가게 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지원한 바 있다. 여기에 추가로 팝업스토어 개장 기간에 맞춰 1만원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김중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이달 4일 2년 연속 누적 매출 3조원(거래액 기준)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작년 대비 21일(지난해 12월 25일) 빠른 성과라고 업체 측은 강조한다. 잠실점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매출이 약 8% 신장하며 ‘초고속 성장 점포’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2조를 넘어선 첫 해인 2021년부터 올해까지 5개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CAGR)이 약 15%에 달했다. 업체 측은 이달 말 까지 연매출 전망은 3조 3천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돼, 역대 최대 매출 경신도 확실시된다고 말한다. 한편, 이달 6일에는 ‘롯데타운 명동’을 대표하는 본점까지 연매출 2조원을 조기 달성했다. 각각 서울 강북 지역과 강남 지역을 대표하는 본점과 잠실점 두 점포의 합작으로 ‘2년 연속 연매출 5조원’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019년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의 리뉴얼을 이어가고 있는 본점은 뷰티, 스포츠, 키즈, K 패션에 이르기까지 핵심 상품군을 차례로 새단장하며, 강북 1위 백화점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정현석 롯데백화점 대표는 “계열사간의 시너지 및 지역 사회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 ‘롯데타운’은 롯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앞으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과 킨텍스점 4층 피어(PEER) 매장에서 미국 래퍼 '도자 캣'(Doja Cat)의 '마 비 월드투어(Ma Vie World Tour)'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도자 캣의 첫 내한공연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앨범, 티셔츠, 액세서리 등 총 25여 종의 다양한 신규 앨범 굿즈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앨범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포토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해태제과는 초코와 소금우유 맛을 한 번에 즐기는 ‘홈런볼 초코&소금우유 2MIX 메가’를 특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오리지널 제품 여섯 개 반을 한 봉지에 담은 300g 메가 사이즈를 자랑한다는 게 특징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연말연시에 맞춰 다 함께 따뜻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두 가지 맛을 넉넉하게 담은 2MIX 메가를 출시했다”며 “가족, 친구들과 나눠 먹기 좋은 만큼 소중한 사람들과 새해 ‘만루 홈런’ 기운을 받아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카다이프, 말차, 타로 등 트렌디한 플레이버를 적용한 신상 디저트 7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24는 두바이식 초콜릿 디저트 인기를 반영해 쫀득한 떡 형태로 재해석한 ‘초코카스테라카다이프모찌’와 ‘초코카다이프모찌’ 등을 출시한다. 또한, 일본 편의점에서 인기 있는 모찌빵을 모티브로 한 ‘BOTD말차품은초코쫀득모찌빵’, ‘BOTD타로품은초코쫀득모찌빵’, 그리고 서울대빵 말차, 초코, 딸기크림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카다이프, 말차, 타로 등 글로벌 디저트 트렌드가 국내 시장에도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이마트24도 이에 맞춰 트렌디한 디저트를 앞세워 젊은 고객층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에 이들 디저트 신상품을 선출시 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만큼,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골드윈의 2025 스키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달 1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브릿지에서 진행하는 이번 팝업은 ‘오야베(OYABE)’시리즈를 새롭게 공개한다. 골드윈의 오야베 시리즈는 기존 스키복과 달리 활동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담아낸 오버사이즈 실루엣이 특징으로, 스키웨어뿐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이번 팝업에서는 골드윈의 다양한 스키웨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