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정부의 '민생 회복 소비쿠폰'이 풀리고 한 달간 소상공인 매출이 1년 전보다 약 6.4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26일 한국신용데이터(이하 KCD)에 따르면 민생회복 소비쿠폰 배포가 시작되고 4주(7월 21일∼8월 17일) 동안 전국 소상공인 평균 카드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6.44% 늘었다. KCD가 소상공인 사업장 32만9천154곳의 카드 매출 자료를 분석한 결과다. 주차 별로 나눠 보면, 소비쿠폰 배포 첫 주에는 7.27%, 둘째 주에는 10.13%나 뛰었다. 이후 셋째 주는 6.96%, 넷째 주는 1.21%로 증가세가 둔화하는 양상을 보였다. KCD에 따르면, 소비쿠폰 매출 증가 효과가 가장 컸던 업종은 유통업(16.47%)이다. 유통업 세부 업종 중에서는 안경원 매출이 1년 전보다 43.95% 치솟으며 가장 큰 폭으로 뛰었다. 패션·의류·잡화(33.16%), 완구·장난감(32.74%), 전자담배(31.30%), 화장품(30.11%) 등도 30%대 증가율을 기록했다. 외식업(3.51%)과 서비스업(4.73%)도 1년 전보다 매출이 늘었다. 외식업 중에는 피자 전문점(18.78%), 국수 전문점(18.59%), 배달음식 전문점(1
【 청년일보 】 티몬이 판매자(이하 셀러)와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한 행보에 나선다. 티몬 측은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하며 신뢰에 기반한 셀러 신규 유입과 소비자 유치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오아시스로부터 인수된 이후 오는 9월 서비스 오픈을 예고했다. 업계 관계자는 "오아시스가 법원의 티몬 회생 절차 이후의 시점 중 가장 빠른 시기에 서비스 오픈을 준비한 것 같다"며 "이미 재오픈을 위한 기본적인 사전 작업은 모두 종료된 상태였지만, 시장 반응이 부정적이자 이를 살피며 적절한 시기를 살핀 것으로 본다"고 언급했다. 실제 티몬은 지난 11일 예정된 재오픈 시점을 잠정 연기한 바 있다. 당시 티몬 측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업회생절차의 최종 종결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며 "영업 재개를 위해 필요한 각종 계약 절차와 적극적인 영업활동에 제약이 있기에 법원의 기업회생절차 종결 이후로 오픈 일정을 미루게 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설명에 대해 전자상거래(이하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구체적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공통적으로 셀러의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인도 현지법인 ‘정브라더스(Jung Brothers Hospitality)’와 손잡고 지난 21일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푸네(Pune) 지역에 인도 1호점인 BHS점(Balewadi High Street)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푸네는 인도의 경제 중심지 중 한 곳으로 IT, 자동차 회사를 비롯해 다수의 한국 기업이 산업단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인도 정부가 발표한 ‘생활 용이성 지수’ 전체 111개 도시 중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24는 푸네 지역이 경제 중심지다. 인도시장 개척 1세대로 이미 ‘카페 피터(Café Peter)’ 외 28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정브라더스(대표: 피터 정, Peter Jung) 운영 노하우가 더해져 안정적인 인도 진출은 물론 점포 확대를 위한 전초기지가 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BHS점은 총 12층 규모의 솔리테어 비즈니스 허브 내 1~2층 복층 형태로 들어섰으며, 편의점으로 운영되는 공간은 1층 55평(182㎡)과 2층 25평(82㎡)을 합쳐서 총 80평(264㎡)이다. 1층은 내부 24석, 외부 32석의 취식 공간과 스낵, 가공식품 등의
【 청년일보 】 롯데마트는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발리 덴파사르 지역에 위치한 롯데마트 발리점을 도매와 소매의 강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매장’으로 재단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사업자 고객과 일반 소비자 모두를 아우르는 새로운 매장 포맷이다. 인도네시아는 1만2천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지리적 특성상 대도시에는 온라인, 대형 할인점, 슈퍼마켓 등 현대적 소매업태가 발달했으나, 그 외 지역은 물류 인프라 제약으로 소규모 소매상(Warung) 중심의 도매 유통 구조가 자리 잡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유통 환경에 맞춰 2008년 국내 유통사 최초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이후, 교통 거점을 중심으로 36개 도매점과 대도시 중심 12개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소매점은 2024년 1월 간다리아시티점을 시작으로 K-푸드를 전면에 내세운 그로서리 전문매장으로 전환하며, 현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기존 도매점은 호레카(HORECA·호텔·레스토랑·카페) 사업자와 소매상을 주요 고객층으로 대용량 상품 중심으로 운영돼, 신규 고객 유치와 일반 소비자 집객력은 소매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에 롯데
【 청년일보 】 GS25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와 손잡고 차별화 먹거리 공동 개발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에드워드 리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스타 셰프다. 지난해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출연해 큰 화제를 모으며 가장 영향력 있는 셰프 반열에 올라섰다. GS25는 편의점 먹거리를 진일보시키고 고객에게 차별화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에드워드 리 셰프와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앞서, 에드워드 리가 개발하고 GS25가 단독 출시한 ‘이균참외미나리주’가 큰 흥행을 거두며 이번 협업 성사에 힘이 실렸다. 양측은 ▲주류 ▲프레시푸드 ▲냉장 간편식 ▲안주류 등을 공동 개발해 시리즈로 출시하기로 했다. GS25는 전문 MD와 식품 연구원을 대거 투입해 공동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에드워드 리 셰프는 총괄 셰프격 역할을 맡아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제품 최종 평가 등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오늘 이번 프로젝트의 첫 상품인 ‘이균말차막걸리’가 출시됐다. ‘이균참외미나리주’ 이은 에드워드 리 셰프의 막걸리 후속작이다.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른 말차가 활용돼 시중에서 보기 힘든 초록빛 막걸리로 구현됐다. 고품질 쌀과 유기농 녹
【 청년일보 】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와 하반기 가족여행 시즌을 겨냥해 '모두시그니처 말레이시아'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핵심 가치를 ‘경험’에 두고 있다. 기사·가이드 팁과 인기 선택 관광을 포함해 현지에서의 추가 비용 부담을 줄였으며, 쇼핑 일정 최소화로 여행 본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고객 선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핵심 관광지만 엄선해 방문하고, 전 일정 4성급 이상 호텔에서 숙박한다. 이번 신상품은 가족 단위 고객과 프리미엄 수요층을 동시에 겨냥해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먼저 ‘코타키나발루 모두시그니처 5일’ 상품은 노팁·노쇼핑을 비롯해 ▲아일랜드 호핑투어 ▲전신 마사지 등 현지 인기 액티비티를 포함해 여유 있는 일정을 제공한다. 숙소는 5성급 럭셔리 리조트 ‘샹그릴라 탄중아루’로, ▲인피니티풀 ▲프라이빗 비치 ▲고급 스파 시설 등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시설을 갖췄다. 또한 리조트 전용 비치와 워터 슬라이드를 포함한 수영장과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으며, 오션뷰 객실 업그레이드 특전이 포함
【 청년일보 】 쿠팡은 수산물 산지직송을 대한민국 최남단 섬 지역으로 확대하며 어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호남권과 경상권 등으로 쿠팡의 물류 인프라가 구석구석 확대되면서,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지역 유통망이 쪼그라든 지역 어민과 수산물업체들이 쿠팡을 통해 판로를 전국으로 늘려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주장한다. 쿠팡은 완도군, 신안군, 영광군 등 호남권 섬 지역으로 다양한 지역의 수산물 업체들과 직거래를 시작, 산지직송을 확대하고 있다. 이들 섬 지역들은 행정안전부가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한 지자체들로, 과거 15만명에 육박했던 인구가 지금은 4~5만명 수준으로 감소했다. 쿠팡은 완도군(전복)·남해군(문어·뿔소라·석화 등)에서 수산물 산지직송을 운영하다 올 들어 어민들의 판로를 인구가 줄어드는 섬으로 직거래를 확대했다. 지난해 운영을 시작한 호남권 최대 광주 첨단물류센터, 대전 신선센터 등 지역의 쿠세권 확대로 인근 섬 지역의 수산물 산지직송도 탄력을 받은 것이다. 산지직송은 현지 어가에서 당일 잡은 수산물을 와우 회원이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익일 새벽까지 상품을 집 앞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쿠팡은
【 청년일보 】 갤러리아명품관은 지난 22일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Hermès)와 고야드(Goyard)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웨스트 리뉴얼의 핵심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에르메스와 고야드의 이전이다. 두 브랜드가 이스트에서 웨스트로 자리를 옮긴 건 서울 명품관 개점 이래 처음이다. 이번 리뉴얼로 상대적으로 더 많은 명품 브랜드가 입점 됐던 이스트와 웨스트 간 균형이 어느 정도 맞춰지며 하나의 완성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에르메스는 매장 규모를 기존 대비 약 1.7배 키웠다. 내·외부 인테리어도 새롭게 바꿔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새 매장에는 한국 전통 예술과 K팝의 역동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외관은 단청 문양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고, 내부는 K팝 문화에서 착안한 파스텔과 네온 색상의 대비를 통해 활기를 강조했다. 윈도 디스플레이는 현대미술작가인 이미주와 협업해 올해의 에르메스 테마 ‘드로잉, 창작의 시작(Drawn to craft)’을 바탕으로 제작했다. 고야드는 기존보다 약 1.5배 넓은 공간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특별 한정 컬러
【 청년일보 】 쿠팡은 오는 31일까지 ‘건강식품페어’를 열고 37개 브랜드의 3천여개 건강 관련 먹거리를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환절기를 대비해 고물가 속에서 할인가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면역력 강화, 혈행 개선, 관절·피부 등 다양한 건강 관리 목적에 맞춘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비타민·미네랄, 홍삼·인삼, 건강즙·분말 등의 식품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대표 브랜드로는 뉴트리디데이, 센트룸, 바이탈뷰티, 세노비스, 정관장, 정원삼, 셀렉스, 종근당 등이 대거 참여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테마관도 마련했다. ▲50% 이상 할인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상품 등이 해당된다. 쿠팡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 브랜드 상품을 모아 고객이 건강한 일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라며 “면역력과 영양관리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알찬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등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몰입형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방송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단순 판매를 넘어, 고객이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영상 제작 경쟁력으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그 시작은 제품력과 브랜딩을 기반으로 2030 여성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언더웨어 브랜드 ‘베리시(Verish)’다. CJ온스타일은 24일 저녁 8시 50분 ‘베리시’ 모바일 라방에서 ▲AI 모델 ▲XR 콘텐츠 ▲생성형 AI 드론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이 집약된 압도적 비주얼과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AI를 활용해 모델, 화보, 디자인 등 제작 전 과정의 효율성과 확장성을 높이는 시도가 활발하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열린 AI 패션 쇼케이스를 통해 파리·뉴욕 가상 런웨이에서 AI 모델을 구현,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베리시 라방은 이러한 실험적 시도를 한층 고도화한 사례다. CJ온스타일은 ‘새로운 감각의 시작’이라는 베리시 브랜드 세계관과 연계해 맞춤형 AI 콘텐츠 패키지를 제작했다. 브랜드
【 청년일보 】 아성다이소는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에서 ‘Daiso-DAY 가을맞이 집단장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계절 및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집안을 청소 및 정리정돈하기 좋은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았다. 평소에 구하기 어려웠던 인기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는 코너부터, 실용적인 꿀팁을 담은 콘텐츠 등으로 쇼핑의 즐거움과 재미를 더했다. 먼저, 높은 인기로 품절이 잦거나 재입고 알림 신청이 많았던 아이템으로 라인업을 꾸린 ‘득템 타이밍’ 코너가 마련됐다. 쇼핑뿐 아니라 아이템의 활용 꿀팁도 얻어갈 수 있는 ‘꿀템의 발견’ 코너도 마련했다. 이 밖에,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코너와 쿠폰도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여름철 습기로 인한 집안의 묵은 때를 청소하고, 선선하게 환기를 하며 정리정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품을 모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실용적인 쇼핑경험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오는 9월 14일까지 3주간 ‘나다운 여행 컬렉션, 기간 한정 특가! 빅하투페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빅하투페어에서는 세대와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을 하나투어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하고, 그 기준에 맞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 했다. ▲출발 시즌별(황금연휴, 출발임박, 얼리버드) ▲여행 컨셉별(요즘인기, 도시감성, 자연·휴양지, 문화탐방, 프리미엄, 국내·테마) ▲여행자 타입별(가족여행, 우정여행, 2030또래, 지방 출발) ▲자유여행(하나키트, 항공, 호텔)을 특가로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46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증정한다. 여기에 삼성카드 결제 시 최대 15만원, KB국민카드 결제 시 최대 5만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카드사 결제 할인(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도 준비했다. 얼리버드 예약 시 최대 20만 원 할인과 최대 10만원의 특별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빅하투페어 전용 혜택을 담은 하나LIVE를 방송한다. 방송 알림 신청만 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천명)를 증정하고, 방송 중 구매 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마일리지를 실시간으로 증정한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