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백화점업계가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가을 정기 할인 행사 시즌은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방문이 급증하는 시기다. 한 백화점업체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끝나고 가을이 시작되면 가을·겨울 시즌을 준비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쇼핑이 시작된다"라며 "또한, 이 시기는 백화점 업체가 1년 중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사실상의 마지막 기회이기도 해 각 업체에서 다양한 혜택과 행사를 준비한 것으로 안다"라고 말했다. 실제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 3사는 다채로운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을 정기 할인 행사를 열며 방문객을 끌어모으기 위해 나서기 시작했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3일까지 '신백멤버스 페스타'를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행사에서 남성, 여성 패션을 비롯해 스포츠, 아동, 슈즈, 핸드백 등 패션 잡화와 침구, 그릇 등 리빙 카테고리까지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10%에서 50%까지 할인해 준다.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10~20%), 손정완(20%), 쉬즈미스(30~50%), 갤럭시라이프스타일(10%), 올젠(20~50%), 커버낫(10~3
【 청년일보 】 이마트∙트레이더스∙이마트24는 ‘슈퍼델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10일까지 인기 델리 메뉴를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30%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뉴 순살 양념 닭강정(팩, 정상가 9천980원)’을 6천986원에, ‘샐러드랩 파티팩(498g, 정상가 9천980원)’을 6천986원, ‘스시-e 프리미엄 모둠초밥A(18입, 정상가 2만1천980원)’을 1만5천386원에 구매할 수 있다. 통삼겹살을 참나무로 훈연, 숯불향이 일품인 ‘BBQ 훈제삼겹살·훈제삼겹 슬라이스(100g)’,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의 ‘고추장 삼겹살(100g)’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30% 할인해 100g당 1천806원에 판매한다. ‘반반족발(1kg)’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1만7천980원에 만나볼 수 있고, 이마트 단독 상품 제로슈거∙저칼로리 맥주 ‘미켈롭 울트라(캔·330ml, 3천원)’는 5캔 9천800원∙8캔 1만4천800원에 판매한다. 이번 ‘슈퍼델리 페스타’에는 트레이더스∙이마트24도 동참해 트레이더스는 6일까지, 이마트24는 31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트레이더스에서는 6일까지 델리와 푸드코트 ‘T카페’ 대표상품 4종을
【 청년일보 】 신세계는 서울시 성수동에서 미국 바이크 축제와 패션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오는 6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팝업을 열고 패션과 바이크, 놀거리, 먹거리 등을 소개한다. 밀워키에서 매년 진행되는 할리데이비슨 홈커밍 페스티벌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팝업은 푸드트럭과 열기구 풍선 등 마치 축제에 온 듯한 분위기와 함께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10월 '가격파격 선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10월 가격파격 선언의 핵심상품은 ‘바나나’와 ‘시금치’, ‘국내산 돈 앞다리’와 ‘미국산 살치살’, ‘오리온 초코파이 24입’ 등이다. 이마트는 ‘바나나(1송이, 에콰도르산)’와 ‘가을 시금치(팩, 국내산)’를 각각 기존 대비 약 34%, 57% 할인 판매한다. ‘국내산 돈 앞다리(100g·냉장)’은 990원에, ‘미국산 살치살 (100g·냉장)’은 4천2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 24입(935g)’은 정상가 대비 약 3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이 외에도 밀가루, 설탕, 냉동만두 등 가공 식품부터 화장지, 물티슈 등 다양한 식재료와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13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아모레리사이클은 지난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한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용기수거 캠페인이다. 아모레리사이클 팝업스토어에서는 화장품 용기 수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쉬운 분리배출 방법, 수거한 용기로 만든 업사이클링 전시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플라스틱을 적게 사용하기 위해 노력한 리필 제품,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 제품, 소비자가 반납한 공병으로 다시 만들어진 제품을 소개한다. 아모레성수 팝업 운영 기간 동안 화장품 공병을 지참하고 방문한 소비자에게는 해피바스의 두보레와 오리지널 컬렉션 등 생산 공정에서 나온 자투리 비누조각으로 샤쉐를 만들어 담아갈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모레몰에서도 온라인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동시 전개한다. 13일까지 '용기내 챌린지'를 통해 아모레몰 온라인 용기 수거에 참여한 고객은 뷰티포인트 5천점을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생애 첫 참여자일 경우 5천점을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팝업 종료 기간에 맞춰 공병수거와 관련된 퀴즈 등에 참여하면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 청년일보 】 쿠팡은 ‘가을캠핑·등산 SALE’ 기획전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여러 카테고리가 연합해 캠핑족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할인하는 대규모 행사다. 캠핑 및 등산에 필요한 이어폰, 스마트워치, 침낭, 등산스틱뿐만 아니라 야외활동 중 즐길 수 있는 스낵, 초콜릿, 견과류와 같은 간단한 필수 간식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카테고리 및 대표 상품군은 ▲가전·디지털 ▲스포츠·레저 ▲식품 등이다. 다양한 테마관도 준비했다. 할인율 10% 이상 인기 상품 9개를 소개하는 ‘BEST 캠핑·등산 Item’관을 비롯해 급상승 키워드 상품을 모아놓은 테마관 등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젤센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대용량 군인가방 캠핑 등산 밀리터리 백팩 45L ▲레토 접이식 컴포트 와이드 캠핑의자 ▲스탠리 어드벤처 프로그레이드 워터저그 아이스물통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가을 캠핑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분들이라면 이번 기획전을 잘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의 여파로 지난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증가율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조5천580억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1.9%(3천659억원) 증가했다. 증가율은 관련 통계가 개편된 지난 2017년 이후 가장 낮은 것으로 종전 최저치인 지난 7월(5.2%)보다 더 낮아졌다. 다만, 표본개편 전 통계(2001∼2017년)로는 거래액이 2009년 1월(-0.2%)에 감소한 바 있다. 상품군별로 보면 e쿠폰 서비스 거래액이 8천290억원에서 4천262억원으로 48.6% 급감했다. 통신기기(-25.6%), 가방(-19.5%), 의류(-3.7%) 등도 감소했다. 반면 지난달 추석 연휴에 음·식료품(15.5%)과 농·축·수산물(13.4%) 등의 거래는 늘었다. 음식료품은 온라인쇼핑 상품군 가운데 가장 큰 거래 비중(15.5%)을 차지했다. 음식서비스(15.4%),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33.2%) 등도 늘었다. 모바일 거래액은 14조9천817억원으로 5.4% 늘었다. 음식서비스(15.8%)와 음식료품(18.1%), 여행 및 교통서비스(8.9%) 등이 늘고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오는 6일까지 잠실점 비뉴엘 지하 1층에서 영디자이너 여성브랜드 '투머치택스(TOOMUCHTAX)' 팝업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투머치 택스는 여성복을 전문으로 하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이번 롯데백화점 팝업에서 올해 가을·겨울(FW) 컬렉션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또한 고객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패치워크를 골라 후드티를 커스텀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와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24FW 전제품 10% 할인과 시즌오프 상품 최대 25% 할인을 진행하며, 4일부터 6일 최대 60% 클리어런스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15만원 이상 구매시 투머치택스 키보드 키링 파우치(M)를, 30만원 이상 구매시 투머치택스 키보드 키링 파우치(L)를 선착순 한정 증정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에너지 취약계층를 위한 업사이클 패딩 조끼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 권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자원회수시설 단장, 부청하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이 이번에 전달하는 업사이클 패딩 조끼는 지난 3월 ‘365 리사이클’ 친환경 캠페인시 2천여명의 고객 참여로 모아진 패딩류를 재활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패딩 겉감과 내피를 분리 후 선별·가공 과정을 거쳐 충전재 270kg를 확보했고,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협의해 취약계층의 선호도가 높은 패딩 조끼를 제작했다. 현대백화점은 남성용 1천350벌, 여성용 650벌 등 패딩 조끼 총 2천벌을 서울 지역 쪽방촌 거주민 등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양 상무는 “올 겨울 예년보다 더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한파를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는 차별화된 ESG 경영 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이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10월을 맞이해 월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월간 프로모션 행사 ‘가을&적립’은 오는 31일까지 기간 내 3개 상품 100원딜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으로는 샤넬클래식 미디움백 1명, 갤럭시 Z폴드6 3명, 설로인 한우세트 5명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5일 예정이다. 또 ‘MAKE 10’행사는 31일까지 본인인증 및 마케팅 수신 동의를 완료한 홈앤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이벤트를 신청, 출석, 구매 미션 달성 시 스탬프를 지급한다. 스탬프 개수에 따라 8개 1만5천원, 9개 3만원, 10개 5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적립금 지급일시는 11월 13일 예정이고 사용일시는 11월 30일까지다. ‘웰컴고객 가을&적립’ 행사는 20일까지 홈앤쇼핑에서 올해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기간 내 구매 후 적립금 신청 시 50%(최대 3만원) 적립금을 지급한다. 적립금 지급은 11월 18일에 지급하고 사용일시는 11월 30일까지다.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2’ 행사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적립금 신청 후, 9월~10월 2달 연속 TV 상품을 10만원 이
【 청년일보 】 지난달 음식 배달앱 쿠팡이츠 이용자가 약 900만명까지 늘어났다. 반면 배달의민족(이하 배민)과 요기요는 모두 이용자 수가 전달보다 감소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쿠팡이츠 사용자 수가 899만명으로 애플리케이션(앱) 출시 이후 가장 많았다고 2일 밝혔다. 쿠팡이츠는 지난해 4월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묶음배달 무료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사용자를 늘려왔다. 그 결과 지난 3월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시장에서 2위에 오른 이후 점유율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3위 요기요의 월간 사용자 수는 지난달 526만명으로 전월(585만명)과 비교해 59만명이 줄었다. 업계 1위 배민은 지난달 앱 사용자 수가 2천254만명으로 전월(2천276만명)과 비교해 22만명 줄었다. 지난달 시장 점유율을 보면 배민은 59%로 전달과 같았다. 쿠팡이츠는 24%로 전달(23%)보다 1%포인트 상승했다. 점유율은 작년 9월 점유율 14%에서 1년 만에 10%포인트가 높아졌다. 요기요는 14%로 전달(15%)보다 1%포인트
【 청년일보 】 쿠팡은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R.LUX를 통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인기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쿠팡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고 쿠팡 측은 설명한다. R.LUX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품격에 차별화된 로켓 서비스를 더해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로켓럭셔리를 독립적인 럭셔리 버티컬 서비스인 R.LUX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R.LUX가 엄선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직매입해 고객들에게 빠른배송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명품 버티컬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R.LUX는 고객의 쇼핑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별도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R.LUX 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은 앱 스토어에서 R.LUX 앱을 다운로드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R.LUX는 고객들에게 명품 뷰티샵에 방문한 것과 같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