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GS25는 지난 17일 농림축산식품부, 중소기업 봉땅과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 지원부문장(상무),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상훈 봉땅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제동 aT센터에서 제 1호 상생 수출 협약식으로 진행됐다. GS25, 농림축산식품부, 봉땅의 3자 협약식은 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보유한 대기업-중견기업이 중소기업과 협업해 K-푸드의 해외 수출 지원 및 중소기업 지원 사업의 지속적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 적극적인 지원을 통한 각 이해관계자의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상생 수출 기업으로 중소기업 봉땅이 선정됐다. 이번 협력의 주요 내용 ▲해외 공동 판촉 진행 ▲한류 활동 홍보 마케팅 강화 ▲소비자 체험 홍보 ▲제품 현지화 업무 등 이다. GS25는 베트남, 몽골에 있는 해외 오프라인 점포망을 적극 활용해 참여 기업 봉땅의 상품 판매에 적극 협력해 나감으로, K-디저트를 세계에 안내하는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첫번째 협력 사업에 선정된 봉땅은 한국방문 시 꼭 먹어 봐야 할 디저트로 인기 높은 K-도넛 꽈배기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총 30개점에서 '친환경 한우 박람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친환경 한우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은 '고창 저탄소한우'는 전북대와 고창부안축협이 2년간의 산학협력을 통해 사육기간을 줄이는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일반 농가대비 평균적으로 15% 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말한다. 이외에 강원도 횡성 및 홍천 등 철저하게 관리된 환경에서 자란 '깨끗한 축산농장(CLF)' 인증 한우도 엄선해 선보인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교촌에프앤비는 다음달 19일까지 교촌의 인기 치킨 메뉴인 점보윙시리즈와 신선한 샐러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세트 구매 시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홀 이용, 교촌치킨앱, 배달 플랫폼에서 배달 및 포장하는 고객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에 만나볼 수 있는 교촌 샐러드는 교촌리얼오렌지소스, 교촌블루베리소스 등 과일소스를 더한 샐러드다. 점보윙 시리즈는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 ▲반반점보윙 등으로 구성된 메뉴로, 간장, 레드, 허니 등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태국산 점보 사이즈 윙과 즐길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작년 11월 출시돼 출시 2개월 만에 50만개를 판매한 인기 메뉴 점보윙 시리즈를 교촌만의 소스를 더한 샐러드와 함께 맛보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즐겁고 푸짐한 식사 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쿠팡이 간절기를 맞아 티셔츠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이는 ‘데일리웨어 빅세일’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이키, 크록스, 베이직하우스 등 인기 패션 브랜드의 1만천여개에 이르는 데일리웨어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바람막이, 재킷, 카디건부터 운동복, 운동화, 잠옷, 속옷까지 패션 전체 카테고리 아이템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베이스알파 에센셜 남성용 순면 유색 컬러 조끼 런닝 3종세트를 비롯해 ▲베이직하우스 소로나 반팔 티셔츠 ▲엄브로 피케 폴로 반팔티 ▲마른파이브 차르르 샤틴 실크 끈 롱슬립 등이 있다. 와우회원은 무료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지난 2020년 쿠팡 입점 후 기본 스니커즈 브랜드에서 효도화, 샌들 등으로 상품 라인업을 확장 중인 중소 패션 브랜드 ‘유세븐’은 대표상품으로 ▲플렉시 운동화 5300, 전체 매출 중 약 70%를 쿠팡과 함께 만들고 있는 여성 의류 브랜드 ‘잘빠진’의 ▲빅사이즈 매직스판 밴딩 슬랙스도 만날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오설록은 올해의 골든픽 해차를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오설록은 이번 달부터 돌송이 차밭을 비롯한 제주 각지의 오설록 차밭에서 해차 수확을 시작하고,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을 기념한 일로향과 우전, 세작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오설록은 2020년부터 해차 제품에 ‘황금빛 차밭에서 손으로 딴’ 의미의 ‘골든 픽(Golden Pick)’ 엠블럼을 표시하고 있다. 올해 골든픽은 제주의 충분한 봄비로 양질의 영양을 공급받은 차나무와 큰 일교차로 그 풍미와 맛이 더욱 깊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오설록 직영몰에서 이번 달 사전예약을 시작한 일로향과 우전 해차는 조기 품절을 기록하며, 현재는 추가 생산을 통해 일로향 제품을 소량 판매하고 있다. 세작 해차는 5월 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오설록은 장원(粧源) 서성환 선대회장의 차 문화를 향한 집념과 도전 정신을 되새기는 ‘잘 가꾸고 다듬은 근원 아름다운 집념, 장원(A DREAM, A FOUNDATION, A PROCESS, JANGWON)’ 전시를 제주 티뮤지엄에서 올해 12월까지 진행한다. 티뮤지엄 내 전시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최근 리뉴얼한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0’의 핵심 성분인 ‘NAD+’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열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NAD+는 뷰티업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노화 완화’ 인자로, LG생활건강은 10여년의 연구 끝에 화장품에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지난 17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학계와 연구기관, 국내·외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세대 비첩 자생 에센스 글로벌 론칭 행사를 겸한 ‘비첩 NAD+ 심포지엄’을 열었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 NAD+로 만든 ‘NAD Power24TM’을 함유한 비첩 자생 에센스 4.0을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리뉴얼한 비첩 자생 에센스를 글로벌 시장에 처음 공개하는 자리로, NAD+ 연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됐다. 심포지엄에는 류동렬 광주과학기술원(GIST) 의생명공학과 교수, 김지영 피부과 전문의 원장, 손남서 LG생활건강 뷰티연구소장(상무) 등이 연사로 나와 NAD+ 연구 현황과 실제 적용 사례, 안티에이징 트렌드 등에 대
【 청년일보 】 쿠팡은 '쿠팡 와우 카드' 가입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보강 및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스토어 결제액의 최대 4% 적립 혜택을 내년 10월까지 연장하고, 이에 더해 매달 롯데시네마 할인권 4종을 지급한다. 이는 와우 카드를 발급받은 ‘와우 멤버십’ 회원을 위해 준비한 혜택이다. 쿠팡 와우 카드는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만 발급 가능한 제휴카드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쿠팡이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지난해 10월 내놓은 카드다. 전월 실적이 없어도 매월 최대 5만2천원까지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스토어 결제액의 최대 4%, 기타 가맹점 결제액의 최대 1.2%만큼 쿠팡캐시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쿠팡이 준비한 혜택은 두 가지다. 우선 쿠팡·쿠팡이츠·쿠팡플레이 스토어 결제액 최대 4% 적립 혜택 및 기타 가맹점 결제액의 최대 1.2% 적립 혜택을 내년 10월까지 연장한다. 이에 따라 와우 카드 이용 고객들은 내년 10월까지 기존과 같이 매월 최대 5만2천원을 적립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롯데시네마와 제휴를 맺고 오는 10월까지 매월 와우 카드 회원에게 할인권 4종을 지급한다. 1만원에 구매 가능한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누적 주문금액 1600억원을 돌파하며 행사 이래 상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상반기 '컴온스타일'이 흥행한 배경은 고객 니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발빠르게 소싱해 예년보다 신상품 수가 대폭 확대된 데 있다고 설명했다. 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행사 기간 신상품 중심의 라이브 방송(라방)을 확대 편성하고 신상품 체감 혜택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진행한 ‘컴온스타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매출 상위 80개 상품 중 32%가 올해 입점한 신상품이었다. 채널별로는 전자 상거래(이커머스) 주문금액이 75%에 달했으며, 이커머스 구매 고객 수도 지난해보다 23% 신장했다. 컴온스타일 진행에 앞서 멤버십을 개편하고, 행사 기간 모바일 멤버십 혜택을 극대화한 바 있다. 매출 상위 80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장 많은 신상품을 론칭한 뷰티(31%)에 이어 패션(29%), 리빙(23%), 건기식·일반식품(14%) 순으로 많았다. 특히 '신진 뷰티' 브랜드의 약진이
【 청년일보 】 bhc치킨은 2024년 첫 신메뉴 ‘쏘마치’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bhc치킨의 신메뉴 쏘마치는 향신채와 불향의 은은함과 깊고 진한 맛을 위해 발효된 장(醬)을 활용한 특제 소스가 조화를 이룬 신개념 양념치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쏘마치는 튀김옷을 얇게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발효콩, 라유(고추기름) 등을 배합한 특제 양념소스를 버무려 새로운 양념치킨으로 완성했다. 특히 불향과 매콤함을 위해 라유와 향신채를, 양념의 깊고 진한 맛을 더하기 위해 발효콩을 활용한 장으로 소스를 배합했으며, 통후추도 넣었다. bhc치킨은 쏘마치의 토핑으로 ‘통마늘’을 선택했고, 통마늘은 90도 미만의 저온 진공튀김 공법으로 제조했다 바삭한 식감을 더해주는 ‘통마늘칩’ 토핑으로 제공된다. 이석동 bhc그룹 R&D센터장은 "이번 신메뉴는 기존 양념치킨에서 탈피해 소스의 깊은 맛과 바삭한 식감 모두를 만족시키는 치킨 개발에 힘썼고, 특히 익숙하지만 신선한 맛을 선사하기 위해 특제 소스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쏘마치는 대표 메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과 같이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맛을 제시하고, 나아가 가맹점 매출을 견인할 수 있는 또
【 청년일보 】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이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 첫 화면에 한국으로의 무료배송 프로모션 문구를 노출하고 있다. 총 결제금액 49달러(약 6만8천원) 이상일 때 적용되며, 일부 품목으로 제한된다는 내용이다. 아마존은 그동안 글로벌 판촉 정책의 하나로 여러 국가에서 비정기적으로 일정 결제금액 이상을 조건으로 한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결제금액 99달러(약 13만6천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 등 C커머스(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이 한국 시장 진출을 앞둔 상황에서 업계에서는 아마존이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작업을 진행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아마존은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인 11번가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지난 2021년 8월부터 간접적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판매해 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CU가 광동제약의 진쌍화 음료를 활용한 이색 기획 안주 ‘광동 진쌍화 족발'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광동 진쌍화 족발은 한방 족발 콘셉트로 만들어낸 차별화 기획 상품으로, 진쌍화 제품이 광동제약의 60년 제조 노하우에 기반해 당귀, 계피, 감초 등의 한방 추출물로 만든 국민 건강 음료라는 점에 착안했다. 이번 상품은 냉장 안주를 쌍화 음료 선물 세트 모양의 박스에 담아내 고객들의 이목을 한눈에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CU 측은 재미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까지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존 안주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인 장충동 순살 족발을 사용하고, 이와 어울리는 쌍화 간장 소스를 직접 개발해 기획 세트에 함께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CU HMR팀의 소스 전문 개발자가 약 3개월 동안 진쌍화에 들어가는 농축액 원액을 활용한 개발 테스트를 진행했다. 초 추출물, 간장, 양파 등 22가지의 다양한 재료를 한 데 끓여 간장 베이스 소스를 만든 뒤, 진쌍화 농축액과 배합 비율을 조정했다. CU는 이달 오뚜기와 함께 열라면의 스프를 활용한 ‘열 매콤순대’, ‘열 직화곱창 ’도 연달아 출시한다. 해당 제품들은 오뚜기에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대구국제아트페어(Diaf) 2024 프리뷰 인 서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대구화랑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3대 아트 페어인 'Diaf 2024'의 시사회 성격을 띤 행사로, 현대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는 김종학, 김근태, 박서보, 이우환, 이배 작가 등의 국내를 대표하는 블루칩 작가들의 대표 작품들과 함께 아고스티노 보날루미, 쿠사마 야요이, 아야코 록카쿠 등 글로벌에서 인지도 높은 작가들의 대표작이 전시된다. 특히,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최형길, 조명학, 최울가, 김홍주 등의 작가의 작품도 전시 및 판매된다. 이와 함께 이번 전시를 찾는 관객들을 위해 전문가가 상주하며 작품을 해설해주는 '도슨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Diaf 2024에는 국내외 유명 갤러리 110곳의 작품 4,00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인데, 무역센터점에서는 근현대 미술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작가의 작품 100여 점을 엄선해 먼저 선보일 방침"이라며 "국내외 거장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소장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