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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日 가맹 1호점 치가사키점 '인산인해'

오픈 첫 날 좌석당 매출 시부야점比 163%↑

 

【 청년일보 】 맘스터치는 지난달 27일 선보인 '맘스터치 BLiX치가사키점'(이하 치가사키점)의 오픈 첫 날 매출이 좌석수 기준으로 시부야 맘스터치보다 63% 높은 성과를 달성하며 성공적인 오픈을 마쳤다고 3일 밝혔다.


맘스터치의 네 번째 일본 매장이자 첫 가맹점인 '치가사키점'은 일본 롯데리아(現 제테리아)가 1979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45년 간 영업했던 매장이다.


특히, 치가사키점은 핵심 상업권에 위치한 220석 규모의 대형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 대비 1/3 수준인 약 70석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후 좌석 당 평균 매출은 시부야 맘스터치 초기 실적보다 63% 높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오픈한 시부야 매장은 오픈 첫날 좌석당 매출이 9천970엔(한화 약 9만4천200원) 선이었으나, 치가사키 매장은 1만6천300엔(한화 약 15만4천원)을 기록한 것. 또한, 앞선 롯데리아 매장 대비 2.5배 높은 일 매출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맘스터치는 지난 2년간 일본 외식 시장에서 맘스터치가 쌓아온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외에도 생활권 매장인 치가사키점만의 맞춤형 가격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가사키점은 '일본의 일상 속으로 한국의 맛이 들어온다'는 메시지를 구현한 현지 확산형 모델로, 향후 가맹 오픈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을 위한 쇼케이스 매장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브랜드의 안정적인 확산과 가맹 모델 정착을 통해, 향후 국내에서의 브랜드 포지셔닝처럼 일본 소비자들이 일상에 스며드는 데일리 외식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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