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는 하이브(HYBE)의 보이 그룹 '엔하이픈(ENHYPEN)', 'TWS(투어스)'와 협업한 겨울 시즌 온팩 제품 5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올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이번 제품들은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연말 선물 콘셉트로 기획됐다. 패키지 전면에 멤버 전원의 매력을 담은 단체 사진을 배치하고, 리본 장식을 더한 선물 박스 형태로 디자인했다. 이번 컬래버 제품에는 멤버들의 사진과 앨범 커버, 그래픽을 활용한 '빅 랜덤씰'이 함께 담겼다. 랜덤씰은 각 아티스트별 27종, 총 54종으로 구성됐으며, 가로 5.5cm, 세로 8cm의 빅사이즈로 제작했다. 제품마다 랜덤씰 1종이 무작위로 포함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컬래버 제품은 '엔하이픈' 온팩,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그린티, 제로 블랙커런트베리 젤리, 몽쉘 코코넛&밀크커피 등 3종과 'TWS' 온팩, 꼬깔콘 바닐라밀크맛, 말랑카우 블루베리치즈 등 총 5종이다. 한편 이번 컬래버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서울 성수동에서 'ENHYPEN & TWS's Christmas Sweets Market'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방문객들
【 청년일보 】 국순당은 국립극장의 기획공연 마당놀이 '홍길동이 온다'에 막걸리를 협찬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우리술 주점인 '백세주마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우리 문화에 관심 있는 국립극장 마당놀이 관람객들 대상으로 우리술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국순당과 국립극장이 협력해 진행한다. 먼저 마당놀이 중 고사를 지내는 장면에 고사용 술로 국순당 쌀막걸리를 협찬해 극에 대한 몰입도를 높인다. 또한 연말을 맞아 마당놀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우리술과 함께 우리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당일 관람티켓 지참 시 국순당이 운영하는 우리술 주점인 '백세주마을'의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국립극장 기획공연 마당놀이 '홍길동이 온다'는 극단 미추의 '홍길동전'을 바탕으로 오늘날 시대 정서를 반영해 새롭게 각색한 버전이다. 돼지머리에 돈을 꽂으며 새해 복을 비는 고사, 공연 중 추임새와 뒤풀이 춤판까지 다양한 관객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내년 1월 31일까지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선보인다. '백세주마을'은 국순당이 국민약주 백세주 등 우리술의 대중화를 꾀하고 풍류를 알았던 조상들의 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직
【 청년일보 】 SPC삼립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함께 2025년 겨울 시즌 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PC삼립은 '허쉬'의 초콜릿 풍미를 살린 베이커리·상온케익·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허쉬 아몬드초코와플', '허쉬 딥초코머핀', '허쉬 크리스마스 벨 카스테라', '허쉬 루돌프 코는 초코슈', '허쉬 브라우니파티팩' 등 5종이다. 신제품은 편의점, SPC삼립 공식몰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홀리데이 분위기와 함께 달콤한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허쉬와 함께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풀무원은 'Eco-Caring(친환경 케어)'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대형 디젤 화물차를 환경친화적인 운송수단으로 전환하고자 18톤급 대형 전기트럭을 물류 현장에 도입해 지난 1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전기 물류차 전환이 소형 트럭 중심으로 이뤄져 왔으나, 대형 화물차는 주행 거리와 충전 인프라 한계로 도입이 어려웠다. 풀무원은 이러한 제약에도 불구하고 ESG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대형 화물차에 업계 최초로 전기트럭을 도입했다. 새로 도입된 차량은 충북 음성~부천 물류 구간에서 냉동 제품 운송에 활용된다. 이번 전기트럭은 올해 9월 풀무원·볼보·대원냉동(운수사) 3사가 공급 협약을 체결한 후 차량 출고와 냉동탑차 제작 및 도색을 마치고 12월 운행을 시작했다. 차량 외관에는 풀무원의 브랜드 컬러를 반영한 스페셜 래핑(wrapping)을 적용했다. 또, 차량 옆면에 'FOR YOU. FOR THE PLANET.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문구와 '이 차량은 환경친화적 전기트럭입니다' 문구를 적용해 환경친화적인 전기트럭임을 명시했다. 풀무원이 도입한 차량은 볼보 FH Electric(8X
【 청년일보 】 삼성웰스토리는 올리브영의 건강 간식 브랜드인 '딜라이트 프로젝트' 대표 상품을 구내식당 간편식 코너에서 제공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달부터 딜라이트 프로젝트 시그니처 간식 '베이글칩', 동결건조로 원재료의 맛과 향을 살린 '과일칩', 프로틴을 넣어 스낵으로 구현한 '베이커리칩', 프리미엄 수제 디저트 '빨미까레' 등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대표 제품 30여 종을 구내식당에서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콜라보 인기에 힘입어 올 연말까지 50여개 사업장에서 3만 개 이상의 제품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삼성웰스토리는 간편식 코너 내에 딜라이트 프로젝트 전용 매대를 마련해 상품을 효과적으로 전시할 수 있도록 올리브영과 함께 진열 가이드를 제공하고,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들에게 단독 팝업 매장을 찾은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지역 한정 상품을 포함해 올리브영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딜라이트 프로젝트 제품들을 구내식당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어 건강한 간식을 원하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식사 패턴 분석
【 청년일보 】 hy는 양천구, 양천사랑복지재단과 '저소득 1인 가구 안부확인 건강음료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서울 양천구청에서 김경훈 hy 강서지점장, 이기재 양천구청장, 윤영민 양천사랑복지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목적은 지역사회 1인 가구 돌봄 공백 해소 및 실질적인 생활 안전망 구축이다. 협약에 따라 hy 프레시 매니저는 고독사 위험군 500명에게 주 3회 건강음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제품 전달과 함께 일상 변화나 이상 징후도 확인한다. 이상 상황 발견 시 즉시 주민센터와 공유해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hy는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양천사랑복지재단에 후원금도 전달한다. 기금은 양천구 내 저소득 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쓰인다. 양천구는 대상자 선정과 사후 관리를 포함한 사업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김경훈 hy 강서지점장은 "고독사 위험군을 향한 세심한 돌봄은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의 출발점이다"며 "앞으로도 hy는 취약계층 안부확인 서비스 등 실효성 높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은 '콰삭킹(Kwasak King)'을 해외 시장에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bhc는 홍콩과 태국을 콰삭킹의 해외 첫 진출지로 낙점했다. 특히 홍콩은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중심지이자 지난 2018년 bhc의 첫 해외 1호점이 탄생한 상징적인 국가이며, 태국 역시 동남아 미식의 요충지인 만큼 두 곳을 콰삭킹의 글로벌 확산 전초기지로 삼았다. bhc는 직영으로 운영 중인 홍콩 매장 등에서 콰삭킹을 선보이며 현지 고객들의 반응을 면밀히 살필 예정이다. 콰삭킹은 올해 2월 국내 출시 이후 9개월만에 530만 마리가 판매되며, '뿌링클', '맛초킹'과 함께 bhc 인기 판매 메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현지화 전략도 더했다. 홍콩 매장에서는 현지 소비자들이 뼈 있는 치킨 중 가장 선호하는 부위인 윙과 봉으로 구성된 '콤보 메뉴'와, 먹기 편한 닭다리살로 만든 '순살 메뉴'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또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딥핑 소스를 함께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bhc는 이번 홍콩과 태국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 싱가포르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미국
【 청년일보 】 콜마그룹은 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전 관계사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2025 콜마 커넥트 위크(Kolmar Connect Week)'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콜마 커넥트 위크는 그룹 차원에서 일주일간 운영하는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21년 첫 진행 이후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올해 콜마그룹은 '꿈꾸는 가구 만들기'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서울∙세종∙성남∙인천 등 전국 각지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2단 책장과 접이식 책상 각 100여개가 전국 그룹홈 23개소에 전달됐다.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과 각 관계사 대표들이 솔선수범 나서며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전달된 물품은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아동청소년들의 교육 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콜마는 각 사업장에 '기부 존(Zone)'을 마련하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의류, 잡화, 도서 등 미사용 개인 소장품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모인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되며, 판매 수익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각 관계사는 사업장 소재지역 내 쓰레기 줍
【 청년일보 】 삼양식품은 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식품업계 최초로 '9억불 수출탑'을 수상하고, '삼양'브랜드로 '브랜드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수출 증대와 K푸드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수출탑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체에 주는 상으로, 전년도 7월 1일부터 당해 연도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삼양식품은 해당 기간(2024.07.01~2025.06.30) 9억7천만불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7억불 수출탑 수상 이후 불과 1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같은 기간 삼양브랜드는 2천400만불의 수출 실적을 기록해 '브랜드탑'을 수상했다. 삼양식품은 주력 수출 품목인 불닭볶음면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내 대표 K푸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글로벌 주요 거점에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생산공장을 증설하는 등 해외사업기반을 강화하면서 삼양, 탱글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수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삼양식품은 100여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해외 매출 비중은 80%에 달한다. 김정수 부회장은 이날 은탑산
【 청년일보 】 G마켓은 지난달 29일 발생한 도용 의심 사고 관련, 피해 고객 전원에게 피해금액에 대한 전액 환불 보상을 결정했다. 이번 조치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지마켓은 수사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원인 규명 등 철저한 조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4일 G마켓에 따르면, 피해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보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G마켓은 무단 결제 정황이 확인된 고객 전원에게 보상 방법을 안내하고, 수사기관 신고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피해 고객에게는 고객 보호를 위해 도의적 차원의 선보상을 진행하면서, 적극적인 신고를 권유해 도용범죄 근절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G마켓은 이번 사고를 외부에서 불법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해 로그인한 뒤 결제한 수법으로, 여러 사이트에서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는 관행을 악용한 전형적인 ‘도용범죄’로 추정하고 있다. G마켓은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선제적인 보안 강화 대응책도 마련했다. 우선 최근 한 달 이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비밀번호 변경 권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로그인 화면 내 개별 안내 메시지와 고객센터 공지를 통해 비밀번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도록 안내하고, 안전한 비
【 청년일보 】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소상공인들도 노심초사하고 있다. 특히 쿠팡 입점 업체의 4분의 3이 소상공인인 만큼 '탈팡'(쿠팡 탈퇴) 흐름이 거세지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한층 가중될 것으로 우려된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 소상공인은 온라인 자영업자 커뮤니티에서 "우리 온라인 매출의 70%가 쿠팡에서 발생하는데 개인정보 유출 여파 이후 주문이 30% 줄었다"며 "이번 사태는 입점 판매자 생계에도 직격탄"이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판매자는 "매출의 90%가 쿠팡에서 이뤄지는데 갑자기 뚝 끊겼다. 다른 쇼핑몰로 전략을 바꿔야겠다"고 호소했다. "하루 이틀치 광고비가 소진되지 않을 만큼 조회수가 급감했다"는 반응도 있었다. 이번 사태 이후 온오프라인에선 쿠팡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계정을 삭제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비정상 로그인 시도, 해외 결제 승인 알림, 스미싱 문자 수신 등 2차 피해 사례가 잇따르면서 소비자 불안감이 커지고 있어서다. 이 같은 움직임이 확산하면 쿠팡 플랫폼이 주요 생계 기반인 소상공인들이 입는 타격은 커질 것으로 우려된다. 쿠팡과 거래하는 소상공인 파트너는 지난 2023년 기준
【 청년일보 】 정부가 기존의 치킨 가격은 유지한채 중량을 줄이는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 관행 차단을 위해 '중량 표시제'를 전격 도입하기로 했다. 이에 치킨업계 일각에서는소비자 혼란을 줄이자는 제도의 취지에 공감, 계도 기간 내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다만 메뉴판·포스터 교체 등 제도 이행 과정에서 발생할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 정부, 치킨 '중량 표시제' 도입…'10대 프랜차이즈' 1만2천여곳 우선 적용 4일 공정거래위원회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 5처가 합동 발표한 '식품분야 용량꼼수 대응방안'에 따르면, 앞으로 치킨 전문점은 메뉴판과 온라인 주문 화면에 판매 가격과 함께 닭고기 조리 전 중량을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한다. 이번 조치는 BHC를 비롯해 BBQ치킨·교촌치킨·처갓집양념치킨·굽네치킨·페리카나·네네치킨·멕시카나치킨·지코바치킨·호식이두마리치킨 등 전국 약 1만2천560개의 10대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정부 방안에 따르면 중량 표시는 g(그램) 단위로 직접 명기하도록 했다. 다만 치킨이 대체로 한 마리 단위로 조리된다는 점을 감안해 '10호 닭'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