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가 연말 소비 심리를 잡기 위해 마케팅 경쟁에 한층 속도를 내고 있다. 배달비 부담을 낮춘 자사앱 이용 할인 쿠폰부터 치킨 반 마리 무료 증정, 고객 감사 굿즈 제공 이벤트까지 브랜드별로 다양한 혜택을 내세워 소비자 유입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 ◆ "자사 앱 이벤트"...bhc, '앱 첫 주문 프로모션' 진행 6일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오는 21일까지 자사 앱 이용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앱 첫 주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이벤트는 고물가 시대에 배달비와 식비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편리한 기능을 갖춘 bhc 앱의 이용 경험을 확대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bhc 앱 주문 이력이 없는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bhc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할인 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신규 가입자 및 기존 뿌린이 등급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배달비를 제외한 일정 금액 이상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최대 5천원의
【 청년일보 】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은 지난 4일 WIPO 앤드루 스테인즈 사무차장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식재산처 관계자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에이피알 본사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일정에는 에이피알의 법무 및 지식재산권 실무 관계자들도 참석한 가운데, 함께 본사를 둘러보며 에이피알의 제품들과 역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1967년 설립된 WIPO는 전세계 194개국이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는 UN산하 전문기구로, 우리나라는 지난 2004년 가입을 완료한 바 있다. 특허와 상표, 디자인 등 흔히 지식재산권(IP)으로 분류되는 권리에 대해 국제적인 보호와 조정 업무를 진행하며, 기업과 개인의 혁신과 창의성 발휘를 격려하는 단체다. 특히 세계 곳곳에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경제 성장과 기술 혁신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방문을 통해 그간 WIPO의 노력에 감사를 전하는 한편, 뷰티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국제특허출원(PCT출원), 국제디자인출원(헤이그출원), 국제상표출원(마드리드출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알렸다. 특히 K-뷰티 글로벌 확장의 선두주자로서 신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어오고 있으며, 국제 지식재산 보호
【 청년일보 】 무신사는 5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성수 N1 본사에서 서울시와 함께 '서울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과 박준모 무신사 대표, 이혜인 서울패션허브 센터장, 서울시 소재 봉제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차세대 K-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패션 시장 트렌드가 빠르게 급변하는 상황에서 브랜딩 경험이 적은 중소 브랜드에는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시 소재 중소 봉제업체에는 무신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제품의 생산 일감을 연계하여 동반성장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무신사와 서울시는 내년 초까지 제품 디자인과 성장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유망 브랜드 30여개를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선발된 신진 브랜드를 위해서 시제품 생산과 해외 지식재산권(IP) 출원 지원 등의 브랜드 역량 강화를 돕는다. 무신사는 유망 브랜드에 대해서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과 온라인 기획전 마케팅 제공 등으로 판매 확대에 나선다. 아울러 무신사는 서울시 소속의 1천여개 샘플, 패턴, 봉제업체와 무신사 운영 브랜드를
【 청년일보 】 삼양사는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1에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의 팝업스토어, '스티키 걸스 파티(Sticky Girl's Party)'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레티놀' 라인의 신제품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마스크'와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세럼'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레티놀 라인의 핵심 특징인 쫀쫀하게 늘어나는 '실타래 제형'에서 착안해, 제품의 점탄성과 밀착력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스티키 걸스 파티(Sticky Girls Party)'를 콘셉트로 삼았다. 'Sticky(끈적한, 달라붙는)'한 질감에서 오는 재미 요소를 공간 전반에 풀어내며 제품 특성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한 것이다. 현장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브랜드존, 인증샷 촬영을 위한 포토존, 혜택을 제공하는 기프트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제품의 효과와 콘셉트를 경험하도록 했다. 각 존은 고객 참여형 체험 중심으로 운영돼 방문객은 안내 팜플렛을 받아 체험 참여 시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브랜드존에서는 실타래 마스크의 제형과 효능을 소개한다. 방문객이 흰색 펜으로 미션카드
【 청년일보 】 콜마홀딩스는 지난 2일 슈뢰더 전 총리 부부와 아부다비 투자진흥청 관계자 등이 한국콜마·콜마비앤에이치 세종공장을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슈뢰더 전 총리는 이날 부인인 김소연 슈뢰더-김 비영리재단 이사장과 함께 세종공장을 둘러봤다. 동행한 모하메드 알 호사니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 최고책임자와 메이드 알 함마디 EKFS(에미리트-한국 친선협회) 회장, 레이먼드 셰플러 HITI(하이티) 대표 등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산라인 투어를 진행했다. 공장 투어를 마친 후에는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사회공헌부문 각자대표와 환담을 나눴다. 윤 회장은 슈뢰더 전 총리 부부와 오랜 인연이 있다. 김소연 이사장은 2014년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NRW) 주정부 무역투자진흥공사의 한국 대표로 활동하며, 월드클래스 300기업 협회장인 윤 회장과 인연을 맺었다. 김 이사장은 윤 회장이 독일 아헨공대와 프라운호퍼 연구소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했으며, 월드클래스 기업들이 독일 내 연구기관 및 기업과 협력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윤 회장은 "오랜 인연을 이어온 슈뢰더 전 총리와 김소연 이사장이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희망퇴직을 단행한다. 지난 2020년 12월 이후 5년 만이다. 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원 대상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희망퇴직은 아모레퍼시픽이 창사 이래 지난 2020년 12월 처음 실시한 후 5년 만에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이다. 대상자는 지원 조직과 오프라인 영업 조직에서 근무한 지 15년 이상인 자 또는 45세 이상 경력 입사자이다. 대상 회사는 아모레퍼시픽홀딩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 에스쁘아 등이다. 희망퇴직 지원금은 만 20년 이상 근속자의 경우 기본급 42개월치이며, 만 15년 이상 20년 미만 근속자와 만 45세 이상 경력 입사자는 근속 1년당 기본급 2개월치다. 지원금 이외에도 퇴직 후 2년간 본인과 배우자의 종합검진을 지원하는 등의 지원 서비스도 마련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운영 전반의 체질을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커리어를 희망하는 직원들에 한해 실질적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hy는 자사 이현숙 '프레시 매니저'(판매원)가 '2025년 사랑나눔의 장'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계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 노인 보호사업 유공 표창과 제17차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재협약(MOU) 체결 등이 진행됐다. 이현숙 매니저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8월 홀몸노인에게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던 중 고독사를 발견했다. 즉시 관계 기관에 연락해 필요한 후속 조치를 지원하며 고인의 마지막 존엄성을 지켰다. 이 매니저는 평소에도 관할 지역 내 독거노인의 안부 확인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매일 제품을 전달하며 정서적 돌봄을 제공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생활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hy사회복지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민관협력 사회공헌 활동을 기반으로 독거노인의 안전 확인과 사회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현숙 hy 프레시 매니저는 "작은 관심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 곁을 지키며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
【 청년일보 】 이디야커피는 감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선물세트'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선물' 이라는 콘셉트 아래, 기존에 없던 새로운 패키지와 다채로운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커피믹스 선물세트, 라떼 선물세트, 핸드드립 선물세트, WCIGS 월드 챔피언 바리스타 선물세트 등 총 4종이다.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선물세트 4종은 이디야커피 공식 온라인몰, 직영몰, 카카오선물하기를 통해 먼저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후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명절 시즌에 한정해 운영하던 선물세트를 일상 속에서도 감사한 분께 선물할 수 있도록 실용성과 감도를 높여 새롭게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선물세트 라인업을 확대하여, 일상 곳곳에서 이디야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광주광역시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 165세트를 전달하고,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소스 바르기 체험·치킨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1월말에 진행된 전달식에는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전략실장, 권연희 광주세광학교 교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교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제4회 아동건강 지원사업'과 '바르고 봉사단' 비대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 환경을 보완하고 수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교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달된 점자 교구재는 점자촉각 단어카드, 직업군 단어카드, 색칠놀이, 윷놀이 등 총 165세트다.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전용 학습 교구재가 아직 충분하지 않은 가운데, 비장애 아동과 마찬가지로 놀이를 통해 즐겁게 점자를 익힐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구재는 광주·전라 아동복지시설 아이들과 교촌 바르고 봉사단 임직원 및 가족이 손수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도움을 받던 복지시설 아이들이 시각장애 친구들을 위해 직접 교구 제작에 나서며 받은 마음을 다시
【 청년일보 】 풀무원은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주요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해 각 분야 및 ESG 통합 등급을 공표하고,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풀무원은 2021년 KCGS ESG 평가에서 'ESG 대상'을 수상한 이래 올해 지배구조 부문에서 최고 영예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ESG 대표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풀무원은 지배구조뿐 아니라 환경·사회 부문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인정받아 ESG 통합 A+ 등급을 달성했다. 통합 A+ 등급은 평가 대상 805개 기업 중 19개사만 획득했으며, 이는 상위 약 2.4%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풀무원의 이번 수상은 이사회 투명성 및 실질적 역할 수행, 이사회 산하 위원회의 모범적 운영, 주주권 보호 제도 재정비, 투명한 소유 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풀무원 김종헌 경영기획실장은 "국내 최고 권위를 지닌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에서 풀무원이 '지배구조 최우수
【 청년일보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심슨 가족'을 테마로 한 세 번째 굿즈 '랜덤 미니파우치 5종'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랜덤 미니파우치'는 '심슨 가족'에 등장하는 호머·마지·바트·리사·메기 캐릭터의 얼굴을 디자인에 적용했으며, 각 캐릭터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참(Charm) 장식을 더했다. 카드와 액세서리 등 간단한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크기의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제작됐으며, 스트랩을 달아 휴대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제품은 5종 중 랜덤으로 1종을 만날 수 있다. 던킨은 '심슨 가족' 테마의 '심슨 가족 홈웨어세트 2종'과 '심슨 유리컵세트'에 이어 세 번째 윈터 굿즈 '랜덤 미니파우치 5종' 출시를 기념해 11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일정 금액 이상의 제품 교환권을 구매하면 '랜덤 미니파우치'를 할인이 적용된 가격에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앞서 두 번째 굿즈로 출시된 '심슨 유리컵세트'는 던킨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호머', '마지' 캐릭터를 디자인에 반영한 두 가지 디자인의 유리컵 2종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12월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 주문 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2종이다. 해당 메뉴 주문 시 할인 쿠폰이 자동 적용되며, 발행된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다. 블랙 프라이드 데이는 BBQ가 주말 전 가장 주문량이 많은 금요일에 맞춰 운영해온 대표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매 진행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BBQ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가족, 지인, 연인과 따뜻하게 치킨을 즐기려는 연말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12월의 모든 금요일을 BBQ와 함께 풍성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