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패션·뷰티업계가 대규모 쇼핑 페스타에 돌입했다.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되고 고물가 기조 속 '혜택 중심 소비'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각사마다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대형 할인전을 앞다퉈 열고 있는 모습이다. ◆ 삼성물산 SSF샵, '스페셜 쇼핑 위크' 프로모션 실시 14일 패션·뷰티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19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SSF샵에서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 '스페셜 쇼핑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특가, 이벤트, 랭킹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매일 오전 10시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하는 브랜드별 특가(슈퍼 브랜드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에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할인하는 타임딜 특가(데이딜·나이트딜), 스페셜 쇼핑 위크 기간 동안 7차례의 SSF샵 라이브(세사패 라이브)를 통해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쇼핑 할인으로 나눠져 있다. 이벤트 혜택도 다양하다. 모든 SSF샵 방문 고객에게 랜덤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선착순 1천명에게는 별도 쿠폰이 지급된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만 퍼플코인을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 최대 5천
【 청년일보 】 창사 30주년을 맞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티켓 3만장을 고객들과 나누는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 응모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하철역에 프로모션 스크린을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티켓 증정 프로모션은 BBQ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이번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후원에 나서며 함께 기획됐다. 기존 BBQ앱을 사용 중인 고객 및 신규 가입 고객들에게 응모권을 제공하며, 치킨 구매 시 응모권을 증정하며 전국민 누구나 최소 한 번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모션 스크린은 내달 4일까지 지하철 2호선의 잠실역, 강남역, 신도림역, 홍대입구역, 구로디지털단지역 등 13개 역사내 스크린도어에 게재된다. 또한, 프로모션 스크린 이미지에는 QR코드가 포함돼 있어 BBQ앱을 다운 및 접속하고 응모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BBQ 관계자는 "30년간 받은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최대한 많은 국민들이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하철역 프로모션 스크린 설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오는 15일, 서울 월드컵공원(마포구 상암동 소재)에서 열리는 '미니언즈 RUN 서울 2025'에 현장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미니언즈 RUN 서울 2025'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미니언즈'를 주제로 기획된 러닝 행사로, 5km와 10km 코스를 비롯해 포토존, 축하 공연,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매 시작 30분 만에 티켓이 전량 매진되는 등 관심을 끌었다. bhc는 행사 당일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를 방문해 앱을 설치한 고객에게는 '뿌링클 나쵸' 제품이 증정되며, 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bhc 자사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랜덤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bhc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백지나 다이닝브랜즈그룹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브랜드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소통형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 청년일보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바르고 봉사단'이 지난 10일 부산 신명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직업 체험 및 경제 활동 경험을 함께하며, 올해 상반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바르고 봉사단의 상반기 마지막 활동은 부산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에서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특수학급 학생들이 직업 체험과 경제활동 경험을 통해 각 직업의 역할과 의미를 배우고 사회적 경험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바르고 봉사단'은 학생들과 짝을 이뤄 체험 활동, 식사 등 전 과정에 동행했다, 활동 내내 학생들은 호기심과 웃음으로 현장을 채웠고, 봉사단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을 안내하며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이 새로운 꿈을 품고, 사회와 소통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바르고 봉사단은 하반기에도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응원하는 진심 어린 동행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서울 전농동점 오픈을 계기로 전국 가맹점 수가 1천200호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역지사지'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가맹점주와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온 결과 지난 2005년 설립 첫 해 9개 가맹점에서 올해 1천200호점까지 꾸준히 매장 수를 확대했다. 굽네치킨은 다각도의 신규 개점 지원 정책을 통해 초기 운영의 적응을 돕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며 본사 매출 규모의 상승이 가맹점 지원 규모의 확장으로 이어지는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먼저 가맹점 신규 개점 시 입지에 따라 오븐, 간판 및 시안물, 가맹비 및 교육비 등에 대해 최대 4천만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의 생산성 강화를 위해 본사 담당자가 직접 매장을 방문해 매장별 판매 활성화 전략을 컨설팅하고 있다. 중개수수료 부담이 없는 자사앱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수익 구조 역시 개선하고 있다. 그 결과 굽네치킨은 지난 2023년도 기준 2%의 낮은 폐점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한
【 청년일보 】 형지엘리트의 워크웨어 브랜드 '윌비워크웨어'는 폭염을 대비해 기능성을 강화한 여름 티셔츠 상품을 확대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티셔츠 제품은 시원한 느낌을 주는 냉감 소재는 물론이고, 체온 변화에 따라 온도를 조절하는 'PCM(상변화물질)' 가공 원단을 사용해 기능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냉감 제품으로는 '쿨스킨 플래쉬 반팔 티셔츠'가 있다. 드라이한 촉감으로 피부에 달라붙지 않으며, 등판에 메쉬 원단까지 적용해 통기성이 좋아 습도가 높은 무더운 날에도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액티브프로 반팔 티셔츠'는 체온 변화에 반응해 온도를 조절하는 'PCM(상변화물질)' 가공 원단을 사용해 한여름에도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아이스 포켓 폴로티셔츠' 역시 온도 조절 기능의 가공 원단을 사용했으며, 통기성이 좋은 에어홀을 부분 배치해 땀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만들었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제품도 있다. 재생 가능한 친환경 식물성 섬유인 '소로나' 소재를 사용한 메쉬 반팔 티셔츠는 블랙, 블루, 올리브 등 차분한 색상과 함께 네온 느낌의 밝은 옐로우 색상을 함께 내놓았다. 소재 자체에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나며 소매에는
【 청년일보 】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은 '2025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풀파티'를 단독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반얀트리 오아시스 풀파티'는 내달 12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호텔 야외 수영장 '오아시스(The Oasis)'에서 열리는 대표 여름 이벤트다. 서울 남산을 배경으로 물놀이와 함께 국내외 뮤지션과 DJ의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올해는 아이들의 소연, 키드밀리, 원슈타인 등 인기 아티스트와 DJ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NOL은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풀파티' 공식 판매처로 참여하며 여가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있다. 올해도 풀파티 입장권 1매와 웰컴 드링크 1잔이 포함된 패키지를 얼리버드 한정 특가로 단독 오픈한다. 7월 얼리버드 입장권은 오는 24일까지, 8월 얼리버드 입장권은 3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중복 할인 가능하다. 진영주 놀유니버스 레저사업총괄은 "올해도 NOL을 통해 보다 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별한 여가 경험을 누릴 수 있도
【 청년일보 】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는 오는 15일까지 강원도 철원군 고석정 일대에서 열리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25'에 참여해 페스티벌 현장 화장실을 향기롭게 조성하는 '프레쉬 워시룸(Fresh Washroom)'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은 음악을 매개로 자유, 평화, 인권의 가치를 전하고자 지난 2018년 시작된 비상업적 축제로, DMZ 지역의 상징성과 독창적인 아티스트 라인업을 통해 연대와 포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러쉬코리아가 선보이는 '프레쉬 워시룸'은 전사 비전 '마음샤워'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이 캠페인은 샤워를 통해 실수나 감정의 잔재를 씻어내고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러쉬코리아는 그 시작으로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25'에 'LUSH YOUR MIND!(몸에 묻은 먼지부터, 마음까지 러쉬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참여해, 페스티벌 현장 화장실을 감각적으로 탈바꿈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페스티벌 현장 리프레시 존에 위치한 '프레쉬 워시룸'은 러쉬의 대표 향인 '카마(Karma)
【 청년일보 】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론칭 10년차를 맞이한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의 브랜드명을 '신세계V(SHINSEGAE V)'로 변경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열흘 간 상반기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신세계V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 선착순 1천명에게 1만 e포인트,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6시 두 차례 선착순 3천명에게 각각 14% 쇼핑백 쿠폰과 7% 더블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최종 결제 금액의 최대 30%를 e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페이백은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의 경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e포인트를 차등 적립해주며, 이 외 스페셜 브랜드는 구매 금액에 관계없이 최대 15%를 적립해준다. 일자별 엄선된 브랜드를 소개하는 브랜드데이 및 24시간 특가를 통한 득템 기회도 마련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직관적이고 간결한 브랜드명을 통해 정체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신세계V'로 브랜드명을 변경했다. 특히 기존 에스아이빌리지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의 마을(V
【 청년일보 】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상 판매가 어려운 재고 피케 티셔츠를 감각적인 키링 의류로 재해석한 2025 업사이클링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사이클링 컬렉션은,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편집숍 '코지모지(Cosymosy)'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아지 키링', '뱁새 키링' 등으로 유명한 코지모지와의 시너지를 통해 패션의 감도와 트렌드, 친환경 가치까지 모두 담아냈다. 헤지스는 이번 협업을 위해 아이코닉 피케 티셔츠 중 오염, 훼손, 마감 불량, 변색 등으로 정상 판매가 어려운 품질 기준 미달 재고 수백 장을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재고는 해체 및 재구성 과정을 거쳐, 강아지 키링 전용 '탱크탑'과 '호박 팬츠' 형태의 미니 의류로 재탄생했다. 특히 이번 협업에는 고객에게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한 스토리텔링도 더해졌다. 티셔츠가 버려질 때마다 슬퍼하던 강아지 캐릭터 '샐리'가, 버려질 뻔한 헤지스의 피케 티셔츠를 시원한 탱크탑과 팬츠로 직접 리폼 해 입는다는 이야기다. 이러한 스토리를 담은 '샐리의 수선실'
【 청년일보 】 "나에게 꼭 맞는 색, 여기서 찾았어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뷰티 문화 경험 공간 '아모레 성수'는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이 직접 자신만의 색을 찾아내고 만들어내는 '맞춤형 뷰티'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 같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었다. 기자는 13일, '아모레 성수'에서 운영 중인 헤라의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직접 체험했다. AI 기술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컨설팅이 결합된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화장품 체험을 넘어, 개인 맞춤형 뷰티 서비스의 진화를 엿볼 수 있는 공간이었다. 아모레 성수의 대표 체험 서비스인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는 아모레퍼시픽의 색채 연구 기술과 헤라의 AI 기반 컬러 진단 솔루션이 결합된 개인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다. 벨벳, 글로스, 플럼핑 등 3가지 제형과 142가지 색상, 5가지 향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아모레퍼시픽의 고도화된 색소 조합 기술이 더해져, 최대 2천여 가지의 립 컬러를 실시간으로 제조할 수 있다. 체험은 피부 측정부터 시작된다. 먼저 전문가 안내에 따라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얼굴색을 정밀하게 진단하면 AI 솔루션이 어울리는 컬러를 제안한다. 피부에 최적
【 청년일보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는 가맹점주와의 실질적인 소통과 지속 가능한 협력을 위한 '상생위원회'를 이달 말 공식 출범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 출범은 단순한 새로운 제도 도입 차원을 넘어 점주와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혁신적 파트너십 모델을 만들겠다는 백종원 대표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상생위원회는 지난달 초 부터 진행중인 브랜드별 간담회에서 수렴된 현장의 요구와 애로사항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면서 추진하고 있다. 실제로 더본코리아는 지난달 3일 홍콩반점 점주들과의 첫 간담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빽다방,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빽보이피자, 역전우동, 롤링파스타, 연돈볼카츠, 막이오름, 백스비어, 인생설렁탕 등 총 10개 브랜드 참여하에 11차례 간담회를 진행해왔으며 여타 브랜드 점주들과의 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백종원 대표는 모든 간담회에 직접 참석해 점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그간 브랜드 운영상의 문제점들을 함께 논의했다. 특히 지난달 29일에는 간담회 내용을 토대로 상생위원회 준비 회의를 개최했으며, 법무법인 '덕수'와 함께 본격적인 위원회 설계 및 실행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상생위원회는 더본코리아와 법무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