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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사활동·기부 많이 하셔도 VIP혜택"…신한카드, ESG경영 잰걸음

아름인 우수 기부·봉사단 고객 대상 할인 및 무이자할부 혜택 부여
매년 신한카드 아름인 아너스 클럽 선정…바람직한 기부문화 확산
"사회공헌 지속적으로 확대해 1등 넘은 일류 신한카드를 만들 것"

 

【 청년일보 】 신한카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26일 ESG 경영의 일환으로 봉사활동과 기부를 많이 한 고객들을 우수고객으로 선정해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기부 플랫폼 ‘아름人(인)을 통해 꾸준히 기부를 한 고객이나 아름인 고객봉사단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고객에게 탑스클럽(Tops Club)의 베스트(Best) 등급을 부여키로 했다. 신한카드는 대상 고객을 확정해 오는 10월부터 시행할 방침이다. 

 

신한카드 탑스클럽은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 혜택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에이스·베스트·클래식 등 4단계로 나뉘며 각종 할인 및 무이자할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우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베스트 회원에게는 200만원 한도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매월 전국 가맹점 프리미엄 쿠폰 제공, 카드사용알림 수수료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기부와 봉사활동 참여실적이 특히 우수한 고객은 매년 신한카드 아름인 아너스 클럽으로 선정해 감사패 및 신한카드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 초청 기회를 제공하는 등 바람직한 기부문화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신한카드 ‘아름인’은 신한카드가 지난 2004년부터 운영해온 금융권 최초의 사회공헌 기부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33만9000명의 고객이 카드 결제나 포인트 결제를 통해 56억4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신한카드 고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전략을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지표 외에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전략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기부고객 VIP 혜택 제공은 코로나 19 위기극복을 위해 나눔과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 시간 신한카드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눠온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회적 가치를 중시한다는 차원에서 ESG 경영과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1등을 넘은 일류(一流) 신한카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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