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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 "가입 실적 호조세"

출시 첫 달 10월 5769건 이어 11월 10836건 집계
"선진형 보험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 장착"

 

【 청년일보 】 롯데손해보험이 지난 10월 출시한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 실적이 훈풍을 맞이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21일 국내 최대 이커머스 ‘쿠팡’과 제휴해 출시한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쿠팡안심케어’는 ‘쿠팡’에서 휴대폰과 가전제품 구매 시 옵션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보험서비스로, 휴대폰은 파손(PPI보험, Phone Protection Insurance)을 보장하며, 가전제품은 제품 보증기간연장(EW보험, Extended Warranty)을 제공한다.

 

 롯데손해보험은 올해 10월 ‘쿠팡안심케어’ 휴대폰 보험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노트북, 모니터, 태블릿 PC 등 소형가전과 스마트워치, 이어폰 등 휴대용 가전까지 서비스 품목을 확대했다.

 

그 결과,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는 10월 출시 첫 달 5769건의 실적을 기록했고, 11월 10836건으로, 87.8%의 급성장을 이어가며 성공적으로 정착했다. 이에 롯데손해보험은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보험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쿠팡안심케어’는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선진형 보험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장착한 혁신 사례”라 설명하며 “이번 성공 사례를 발판 삼아, 롯데손보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생활 밀착형 보험 활성화에 대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9월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등 혁신기술 기반의 차세대 인슈어테크 융합플랫폼 구축을 위해 MOU를 체결하는 등 일반보험 시장에서 New-Market 진입을 통한 선도자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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