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한 주 유통가는] 청호나이스,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체험존 운영..."다이어트 열풍에" 중고나라가 예상한 홈트 트렌드는? 外

 

【 청년일보 】  한 주간 유통업계에서 있었던 주요 이슈들을 정리했다.

 

◆청호나이스,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체험존 운영

 

청호나이스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제품 체험존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존은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4개지점(서울숲점, 역삼3호점, 강남4호점, 신사점) 내 공용라운지에서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지점을 이용중인 고객이면 체험 사용이 가능하고 강남4호점은 공유오피스 이용자 외에도 방문고객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존에서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캡슐커피 전용머신 '이탈리아나'가 전시되며 방문고객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한 '에스프레카페'만의 최고급 커피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랜드, 델 PC 입점 100일 기념 온·오프 동시 행사 진행

 

전자랜드가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글로벌 IT 기업 델 테크놀로지스의 PC 제품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할인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델 PC 입점 100일을 기념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지난해 하반기에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IT점 내에 국내 최초 델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고, 현재 일부 매장에서 델 PC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IT 제품 구매가 집중되는 새 학기 시즌에 부담없는 가격으로 델 PC를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모델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동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윈도우 프로가 포함된 i5 8G 256GB 델 래티튜드 노트북을 일정 수량 한정으로 할인 판매한다. 또한 i3 8G 1TB 델 보스트로 데스크톱을 키보드·마우스·윈도우 프로 포함 일정 수량 한정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IT점에 위치한 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델 PC 전품목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오는 22일에는 전자랜드쇼핑몰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동시에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는 ‘랜드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로도 델 PC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장수,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 '2관왕' 수상

 

서울탁주제조협회는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장수 생막걸리', ‘달빛유자 막걸리’ 2개 제품이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장수 생막걸리는 전체 탁주 부문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Best of the Best) 2022’를 수상했으며, 달빛유자 막걸리는 ‘탁주 살균막걸리’ 일반주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장수 생막걸리’는 제조일로부터 딱 10일만 판매해 톡 쏘는 탄산의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막걸리다. 백미를 주원료로 해 부드러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고, 생막걸리만의 장점인 살아있는 효모균도 풍부하게 함유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아이들 간식 직접 만들어 전달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봉사단원이 직접 만든 간식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강남지역아동센터에 간식 제공을 위해 자일리톨 사탕을 직접 만드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제공함으로써 따뜻한 격려를 하기 위해 진행됐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직접 준비한 재료들을 가지고 사탕 만들기에 나섰다. 특히 아이들 치아 건강을 위해 충치균의 산 생성을 억제해 충치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자일리톨 가루를 이용해 다양한 모양의 사탕을 만들었다. 이후 사탕을 정성껏 포장해 강남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중고나라가 예상하는 올해 홈트 트렌드

 

먼저 중고거래 이용자의 관심과 트렌드를 예측해 볼 수 있는 스포츠 용품 분야의 검색어가 크게 요동쳤다.

 

2021년(11월~12월)과 2022년(1월~2월) 두 기간 동안 스포츠 용품 분야의 검색어를 비교 분석한 결과 실내 사이클 연관 검색어는 90%, 홈짐은 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여성 이용자의 경우 댄스 스포츠 의류 관련 관심이 높았다. 특히 줌바 댄스 연관 검색어는 전년대비 47% 증가했으며 폴 댄스 연관 키워드는 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나라 플랫폼 내 실내 스포츠 용품 상품 등록과 거래 역시 크게 늘었다. 중고나라 내 헬스를 포함한 스포츠 관련 상품등록은 2021년(11월~12월) 대비 2022년(1월~2월)에 60%이상 크게 증가했다.

 

또한 가장 많이 등록되는 스포츠 용품으로는 홈짐, 원판, 런닝머신, 덤벨, 스미스머신, 로잉머신, 벤치프레스, 실내자전거, 하프랙 순으로 나타났다. 스포츠 의류 분야는 줌바댄스, 폴댄스, 수영복, 유도복, 주짓수 도복 등의 상품 등록이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거래에 적극 참여하는 이용자 역시 크게 늘었다. 앞에서 분석한 2021년과 2022년 같은 기간 동안 중고거래 상품 거래 참여 인원은 10% 이상 증가했으며 거래완료 비율 역시 크게 늘었다. 중고나라는 올해 5월까지는 지속적으로 거래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그재그, Z세대 고객들과 함께한 화보 공개…콜라보 기획전 진행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실제 고객들과 함께 촬영한 화보를 공개하고, 착장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할인 판매하는 콜라보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그재그는 각자의 취향을 공유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에픽(é pick)’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 이용자들로 구성된 에픽 서포터즈 ‘찜 천재 크루' 1기 활동을 마무리하며 자신만의 개성있는 스타일링과 찜 리스트 공유 등 적극적인 활동을 선보인 8명을 베스트 크루로 선정해, 지그재그 기획전 모델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갓생(God+인생)사는 Gen Z’를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패션과 인생에서 눈치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Z세대의 이야기를 베스트 크루들의 화보와 인터뷰를 통해 전달한다. 베스트 크루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토어, 자신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코디 등 스타일링 팁 뿐 아니라 삶의 주도권을 가지고 원하는 방향으로 인생을 설계하는 그들의 이야기를 자세하게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화보에 소개된 아이템 중 지그재그에서 판매 중인 상품은 링크로 연결돼 바로 구매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동안 베스트 크루들이 착용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53%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W컨셉, 1천억 원 규모 투자 유치

 

SSG닷컴은 완전 자회사 W컨셉이 ‘IMM 크레딧솔루션(IMM CS)’으로부터 1천억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IMM CS은 지난해 W컨셉 지분 매각의 주체였던 ‘IMM 프라이빗에쿼티(IMM PE)’의 자회사다. W컨셉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1년 만에 이 회사로부터 재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이번 투자는 W컨셉이 1천억 원 규모의 전환우선주(CPS)를 발행하고, IMM CS가 이를 인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W컨셉이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약 5천억 원을 웃도는 수준으로, 지난해 5월 쓱닷컴이 2,650억 원에 지분 전량을 인수했던 것과 비교하면 2배 정도 오른 수치다.

 

신세계그룹 편입 이후 W컨셉이 보유한 패션브랜드 경쟁력과 시너지를 내면서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는 평가다.

 

◆이연에프엔씨, 한촌몰서 매월 1·3주차 정기 할인 이벤트 시작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운영하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촌몰’에서 매월 두 차례 정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할인행사는 매월 1주차와 3주차 금요일마다 주요 제품을 선정해 진행한다.

 

첫 정기 할인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할인 행사 품목은 한촌설렁탕 매장 대표메뉴이자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량이 높은 제품 중 하나인 ‘한촌 불고기세트’로 선정했다.


정기 할인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한촌몰에서 ‘한촌 불고기세트’를 기존 가격보다 약 30%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