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 캠퍼스에서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총 3개 DT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취업을 준비 중인 20·30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실무 역량 교육을 제공하고 취·창업까지 지원하는 청년취업 토털 솔루션이다.
디지털 전환(DT) 과정은 주요 직무별 기초·심화이론부터 기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디지털 툴 활용 교육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 디지털 전환 역량을 갖춘 실무형 융합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 캠퍼스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운영된 DT 과정 중 일부에서는 종료 직후 상당수의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함으로써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금천 캠퍼스 DT 1기 과정 평균 수료율은 94%로 총 97명의 교육생이 수료를 마쳤고, 일부 과정은 종료 직후 70%가 넘는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 캠퍼스 DT 1기 과정은 디지털 마케팅·서비스 기획·퍼블리싱 등 총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과정당 총 200~400시간, 3개월 코스로 구성되며 직무별 기초·심화 이론과 기업현장에서 꼭 필요한 디지털 툴 등을 교육한다. 직무별 실무 프로젝트 등을 통해 직무 경험도 습득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생에게 1대1 취업 컨설팅,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이력서·자소서 첨삭 지원, 모의 면접 등 교육생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 종료 시점을 전후해 교육생-기업 간 일자리 매칭데이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취업 연계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 캠퍼스 DT 1기 과정은 취업 의지가 있는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마포 캠퍼스 DT 1기 과정은 취업 의지가 있는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은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역량 및 취업의지 등의 심사 기준으로 교육 대상자를 최종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4월 25일까지며 교육 참여 희망자는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의 학습의지 제고를 위해 인당 교육비 2% 수준의 예치금을 받고 수료 후 반환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광열 SBA 교육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어 업무 방식이 디지털 기반으로 재편되는 시기에 직무별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양질의 디지털 전환 교육 과정이 혁신인재의 양성과 취업을 성공적으로 실현하는 발판이 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