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는 상온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 'Chefood(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Chefood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는 사각 컵 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가 특징인 상온 간편식 제품이다. 스파게티 면과 소스, 조리 및 취식할 수 있는 용기, 포크까지 패키지에 모두 들어있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생크림로제소스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진하고 꾸덕한 크림소스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신경썼다. 크림치즈와 유크림 그리고 원유 100%의 우유를 사용해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살아있다. 꾸덕한 크림에 적절한 비율로 조합한 토마토 소스로 상큼함도 곁들였다. 식감을 결정하는 면은 이탈리아산 듀럼밀 면을 알단테 식감으로 삶아 조리 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조리가 가능해 매우 간단하고 쉽게 먹을 수 있다. 물을 끓일 필요 없이 포장에서 꺼낸 면 그대로 소스를 붓고 뚜껑을 닫은 후 2분간 전자레인지(700W 기준)에 조리하면 된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6개월로 간편히 보관해 두었다가 언제든 손쉽게 먹을 수 있다. Chefo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편안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올리 소가죽 펀칭 샌들'(이하 올리 샌들)의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올리 (OLLIE) 샌들은 슈즈를 만드는 사람의 입장이 아닌 오직 신는 사람의 입장에서 바라보며 매일 고민하고 연구하는 트렌드 감성 슈즈쇼핑몰 '올리'의 2023 여름 시즌 주력 아이템 중 하나다. 부드러운 소가죽을 사용해 착화감이 매우 우수하며 펀칭 스트랩을 적용하여 트렌디함까지 더했다. 특히 벨크로타입의 스트랩을 사용하여 개개인의 발등 높이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일관성 있는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4Cm 높이의 굽을 적용하여 샌들류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키 높이 측면을 보완했고, 장시간 착화 시에도 쿠션감 있는 인솔로 더욱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상품 컬러는 블랙·브라운·아이보리·블루 총 네 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올리 샌들은 홈앤쇼핑의 엄격한 내부 상품 품평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방송이 승인된 상품으로 오는 9일 07시 16분 홈앤쇼핑 생방송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6월 들어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올리 샌들로 체감온도는 낮추면서 멋스러움은 높
【 청년일보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여행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고 유용한 아이템을 한곳에 모아 구성했고, 수납용품·캐리어 소품·안전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수납용품은 짐을 쉽고 간단하게 보관하기 좋은 상품들로 마련했다. 접이식 메쉬 수납 파우치는 여닫는 부분이 메쉬 소재로 되어 있어 종류별로 담은 의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투명 롤업 압축팩은 청소기로 압축하는 일반적인 압축팩과 달리 손으로 마는 방식으로 여행지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여행용 걸이식 삼중 세면백은 3단 파우치로 구성돼 용도에 따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상단에 부착된 옷걸이로 욕실문이나 수건걸이에 걸 수 있다. 캐리어 소품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캐리어 밸트는 약 100~190cm까지 늘릴 수 있어 2개의 캐리어를 합칠 수 있고, 보조가방을 캐리어에 고정할 수 있다. 미국에 방문하거나 경유할 때 사용하면 좋을 TSA캐리어 벨트도 준비했다. 테러 예방을 위해 교통보안국(TSA)에서 수화물을 열어서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검사 요원이 가진 마스터키로 자물쇠를 여닫을 수 있게 고안된 아이템
【 청년일보 】 이랜드이츠의 피자 뷔페 브랜드 피자몰이 8일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자몰은 '한여름 미국으로 떠나는 푸드 바캉스'라는 컨셉으로 정통 미국 피자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피자 4종과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샐러드바 메뉴로 구성된 신메뉴 18종을 선보인다. 피자 4종은 아메리칸수프림피자, 하와이안풀문피자, 블루베리크림치즈피자, 크런치갈릭슈림프피자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샐러드바 메뉴는 하와이안 치킨, 텍사스칠리프라이, 투움바리조또, 알로하와이안펀치, 망고케이크, 피나콜라다빙수 등을 포함 18종으로 구성된다. 이랜드 피자몰 관계자는 "올해로 피자몰이 30주년을 맞이한 만큼 전체 40종 중 절반에 가까운 메뉴를 신메뉴로 개편했다"라며 "피자몰은 앞으로도 한결 같은 퀄리티의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쿠팡은 여름을 맞아 반려동물 전용 인기 상품을 모은 할인전 '펫페어'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펫페어에서는 하림펫푸드·딩동펫·ANF·시저·건강백서·달리무리 등 총 80여개 브랜드의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펫페어에 없었던 아메리칸솔루션·힐스·아르르 브랜드가 신규로 참가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최대 67% 한정특가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고객들의 쇼핑을 돕기 위해 네 가지 테마관을 마련했다. '핫 썸머 대비하기 반갑개 맞이할고양' 테마관에서는 반려동물용 쿨매트·물놀이용품·여름패션용품 등을 판매한다. '커밍 쑨~ 썸머! 산책은 계속돼야 한다!' 관에서는 산책스프레이·해충관리·물병·샴푸·장마철 대비 장화·비옷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더운 여름 미리미리 펫보양식' 관은 간식·영양제, '쇼핑 PICK! 놓치면 아쉬운 리뷰템' 관은 고객 평점이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이번 펫페어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시원하게 여름을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신나는 음악과 율동으로 건강한 위생 습관을 체험하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세계 각국의 이웃과 튼튼요정 '리오'를 만나면서 깨끗하게 이를 닦고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이야기이다. 어린이들이 즐거운 뮤지컬을 보고 바른 생활습관을 익혀서 실생활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 공연의 초점을 맞췄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지난해 반짝반짝 페리오 뮤지컬을 관람한 어린이들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위생 습관 향상 여부 조사’에서 응답자의 75%가 공연 관람 이후 아이의 양치질·손 씻기·재채기 시 입과 코 가리기 등 위생 습관이 개선됐다고 답했다. 또한 이 뮤지컬을 본 어린이들이 서로서로 위생 규칙을 이야기하거나, 서로 함께 따라하는 모습도 관찰됐다. 지난해까지 주로 미취학 유아를 대상으로 공연했던 반짝반짝 페리오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까지 공연 관람 대상을 확대했다. 더불어 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학교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문화예술전문 후원기관인 '한국메세나협회'와 음악극창작단 '톰방'이 협력해
【 청년일보 】 서울시는 로봇·드론 인재 양성, 신산업 분야 성장 지원을 위해 중급 이상 실무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서울 로봇 아카데미'와 '서울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서울시는 로봇 아카데미를 통해 100명, 드론 아카데미를 통해 102명 등 연간 총 200명이 넘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다. 서울시가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교육 후에는 관련 기업과의 인턴십 연계 등 취업까지 관리한다. 서울 로봇과 드론 아카데미는 개포디지털혁신파크(강남구 개포동)에서 진행한다. 두 과정 모두 교육생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위해 입교 시 본인부담금(20만원)을 예치하고 수료율 70% 이상을 충족한 경우 예치금을 환급하는 '교육비 예치환불제'를 운영한다. '서울 로봇 아카데미'는 로봇 기업(모바일 플랫폼·협동로봇)이 현장에서 요구하는 과정을 조사해, 커리큘럼에 반영했다. 올해부터 로봇디자인엔지니어, 로봇비전 활용 등 2개의 전문교육 과정을 시작한다. 교육과정마다 단계별 학습(이론-실습-프로젝트)을 거쳐, 로봇 기업과의 인턴십 연계 등 교육 이외에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3개월간 평균 200시간 진행되며, 올해는 전년보다 실습과 프로젝트 참여
【 청년일보 】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최근 오픈마켓(온라인중개몰)을 통해 거래되고 있는 골프엑스포·유아용품박람회(베이비페어) 등 전시상품 할인판매 관련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8일 밝혔다. 실제로 지난 2.5개월간(3.14~5.31)간 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전시용 골프용품, 유아용품, 캠핑용품 관련 피해는 132건으로 피해금액은 4천193만원에 달했다. 사기 수법은 오픈마켓에 해당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올려놓고 소비자가 결제를 완료하면 재고소진, 추가할인 등을 이유로 직영 온라인몰로 현금 결제를 유도한 후 연락을 두절하는 전형적인 방식이다. 특히 판매자가 안내하는 직영 온라인몰도 대부분 다른 쇼핑몰정보를 도용해 사업자 정보를 허위로 표시하고 도매인을 수시로 변경하면서 운영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센터는 그간 지속적으로 발생했던 오픈마켓을 통한 가전제품 사기가 여러 차례 언론보도 등을 통해 알려지자 전시 골프·유모·캠핑용품으로 품목을 바꿔 소비자를 유인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오픈마켓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해 판매자가 재고소진, 추가할인 등의 이유로 주문·결제 취소 요
【 청년일보 】 한국소비자원은 예비부부들이 이용하는 웨딩컨설팅과 관련해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하거나 계약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등 계약 관련 소비자피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8일 밝혔다. 웨딩컨설팅은 '결혼준비대행서비스'를 지칭하는 말로, 이용자를 대신하여 웨딩드레스·턱시도 대여, 결혼사진 촬영, 메이크업 및 헤어 세팅(일명 '스드메') 등의 웨딩패키지 상품부터 웨딩홀, 혼수용품 등의 구매 알선에 이르기까지 결혼식과 관련된 서비스의 준비를 대행하는 것을 말한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접수된 결혼준비대행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361건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신청이유로는 '계약 관련'이 338건(93.6%)으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결혼준비대행서비스 계약 후 소비자 개인사정 등으로 인한 계약해제 요구 시 사업자의 '계약해제 거부 및 과다한 위약금 청구'가 224건(62.1%)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서 '청약철회 거부'가 68건(18.8%), '계약불이행' 46건(12.7%)의 순으로 나타났다.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을 이유로 접수된 사건(224건) 중 서비스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belif)'에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에 클린뷰티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빌리프가 참여하며 성사됐다.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네이버가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은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친숙하게 전달하고 '에코-프렌들리(eco-friendly)'를 지향하는 기업들과의 상품 기획 협업을 통해 가치 소비를 실천하려는 캠페인이다. 빌리프는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 나이트 마스크, 선크림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 4종의 포장재를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으로 제작하고 올해 캠페인 아트웍(Artwork)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제품 용기 부착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전 제품에 포함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종이 섬유 소재인 타이벡(Tyvek)으로 만든 파우치를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 청년일보 】 쿠팡은 여름맞이 새 단장에 필요한 인기 리빙용품들을 모아 오는 18일까지 '썸머 리빙페어'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집안 분위기를 시원하게 연출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가벼운 소재의 침구류와 시원한 느낌의 인테리어 용품, 장마철 필수품인 캔들과 전기 모기채까지 여름에 필요한 각종 리빙용품을 총망라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바디럽·스카치브라이트·스피드랙·쉬즈홈·지누스 등 120여개의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지난 해 쿠팡 '여름 리빙페어' 대표 인기 상품이었던 '아임리빙' 마이크로필에버 베개솜과 '코코도르' 디퓨저, 여름 휴가지에도 가볍게 챙겨갈 수 있는 '바디럽' 여행용 미니 필터 샤워기, 쿠팡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스피드랙' 5단 선반 등 3천여 개의 상품을 와우 회원이라면 모두 초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은 별도로 마련한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상품을 테마별로 분류했다. '썸머 인테리어' 테마관은 여름 침구·쿨매트·모기장 등 여름을 시원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시즌 상품으로 다양하게 구성했으
【 청년일보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비치점'을 7일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그랜드켄싱턴' 회원 전용 프라이빗 VIP 라운지로 그랜드켄싱턴의 철학·스토리·체인 현황 등 브랜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지난 3월 서울시 서초구 뉴코아 강남점에 이어 강원도 고성에 두 번째로 선보인다.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비치점은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개발 현장 옆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1층에 자리한다.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비치점 고객은 개인별 맞춤 서비스로 제공되는 '그랜드켄싱턴 버틀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개인별 서비스 버틀러를 지정해 멤버스 클럽 혜택과 회원권 상담을 진행받는다. 모든 고객에게는 바다를 조망하며 커피와 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오는 2025년 오픈 하는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의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현장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해 리조트에서 실제 볼 수 있는 바다와 산 조망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 클래스와 아트 갤러리, 맞춤형 여행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