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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색 경험으로 소비자 공략"…지역 맛집·이색업종 협업 선택한 식품업계

엔젤리너스, 지역 제빵 상품 입점으로 베이커리 특화매장 선봬
맘스터치, 강남·명동 등에 홍보특화매장 오픈…이미지 개선 시도
투썸플레이스, LG전자 협업으로 이색겸험 강조한 특화매장 오픈

 

【 청년일보 】 프랜차이즈업계가 지역 맛집 상품 도입, 이색 입종과의 협업 등 특화매장을 선보이며 고객경험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엔젤리너스는 지역 유명 제빵 브랜드 상품을 매장에 도입해 매출이 상승하자, 이러한 특화매장을 지난해 기준 32곳까지 확대했다. 


엔젤리너스는 지난 2021년 6월 서울 송파구 소재 석촌호수DI점을 첫 베이커리 특화매장으로 선정, 지역 제빵 브랜드 상품을 입점시켰다. 새로운 시도에 해당 매장은 베어커리 특화매장 전환 이후 월 평균 매출이 약 70% 증가했다. 


맘스터치는 '골목브랜드' 이미지 탈피를 위해 강남핵심 상권과 외국관광객이 즐겨찾는 명동, 동대문 등에 홍보 특화매장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핵심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고,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지도도 높인다는 전략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10월 강남구 학동역 인근에 홍보 특화매장을 연 것을 시작으로, 빠르게 대치사거리점, 방배역점, 도산대로점을 선보이며 브랜드 이미지 굳히기에 들어갔다. 해당 매장들은 기존 매장 대비 넓은 규모로 마련됐으며, 주력 상품인 버거 이외도 피자 등으로 메뉴를 확대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색 업종과의 협업을 통해 경험특화전략을 내놓았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7월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LG베스트샵 목동점 안에 매장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에는 LG전자 제품을 배치, 소비자가 커피를 마시며 가전을 체험해 볼 수 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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