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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입니다"...NH농협생명 '고객패널 간담회' 실시

상품 개발 및 비대면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패널 의견 청취

 

【 청년일보 】NH농협생명(대표 김인태)은 지난 19일 서대문구에 위치한 본사빌딩 FA센터 세미나실에서 고객패널 위촉식 및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농협생명에 따르면 간담회에는 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와 마케팅부문 서옥원 부사장, 장기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고객지원부장 및 고객지원부장 및 고객패널 중 20여명이 참석했다. 처음 대면으로 진행한 자리인만큼 고객패널들과의 소통시간을 가장 중점에 뒀다.

 

이번에 고객패널은 제7기를 맞았다. 고객패널제도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며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에 뽑은 7기는 역대 최대인 40명(고객패널 10명, 온라인패널 3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고객패널은 1차 과제를 통해 온라인보험 등 비대면 서비스 및 신상품 관련 고객의견을 청취하여, 29건의 고객의견을 검토 중에 있다.


고객패널은 직접 농협생명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보험에 가입해보며, 온라인 가입 홈페이지 및 가입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점과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현재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품에 관한 담보나 서비스에 대해서도 의견을 주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지난해 54건의 의견을 실무에 반영할 정도로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로 자리매김하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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