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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권익 증진 일성"...애큐온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내년 상반기 목표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추진

 

【 청년일보 】 애큐온이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선포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삼성동 애큐온캐피탈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 대표이사, 애큐온캐피탈 고객만족부문장(CCO),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양사는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을 채택했으며,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CCM 인증을 추진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정부가 인증하는 법정인증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을 부여한다.

 

애큐온은 선언문 공표를 기점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시스템 및 정책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유익과 안전한 의사결정을 위해 충분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불만의 사전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 의견(VOC, Voice of Customer)을 경청하는 등 소비자 불만에 공정하고 신속한 해결을 다짐했다.

 

또한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포용적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서윤수 애큐온캐피탈 고객만족부문장(CCO)은 "앞으로 금융소비자의 개인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과 신속한 해결을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소비자중심경영을 펼쳐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영진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도 "디지털금융 시대에 선제적 대응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소통하고,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고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금융인이 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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