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고닫기 플랫폼. [사진=열고닫기]](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41249/art_17334584279258_db7e1c.jpg)
【 청년일보 】 맞춤형 청년 정책·정보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는 도도한콜라보는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의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 지원 프로그램 '사이드임팩트(Side Impact)' 라운드 1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열고닫기가 가진 기술력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인정받은 결과로, 정책 정보 접근성의 장벽을 허물고 청년들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열고닫기의 비전이 주목받은 성과다.
사이드임팩트는 기술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열고닫기는 프로젝트의 사회적 가치와 잠재력을 인정받아 임팩트 트랙에 최종 선정됐다.
임팩트 트랙은 서비스 또는 제품을 정식 출시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팀을 대상으로, 팀당 1천200만원을 브라이언임팩트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원규희 도도한콜라보 대표는 "사이드임팩트 선정을 통해 열고닫기의 기술적 잠재력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청년들이 정보 접근성 부족으로 인해 놓치는 기회를 최소화하고, 개인의 성장과 사회적 평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통해 청년들이 더 쉽게 정책을 활용하고 사회적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이를 통해 경제적 불평등 해소와 기회 균형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열고닫기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청년 정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데이터 플랫폼으로 자리잡는다는 계획이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