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지난 4일까지 2020 정시 합격자 발표가 진행된 후로 일반대학과 전문대학은 정시추가모집기간을 두고 정시 미등록 인원을 충원한다. 전문대학의 경우 자율모집을 개별로 시행한다.
미등록충원 및 자율모집이 진행되고 있는 이 시기에 2020 정시추가모집기간 학사학위 취득가능한 대학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알아보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4년제 대학 정시 합격자 발표 및 추가모집 및 자율모집 기간인 이 시점에 인,적성 면접요청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주로 전문대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 지방 소재의 대학 합격생의 경우에도 서울권 캠퍼스생활 및 학사편입,대학원진학, 취업의 진로를 목표로 입학을 희망하는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추가로 “숭실대학교 총장산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2년내지 2년 6개월의 기간 4년제 학력에 응하는 숭실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인서울 캠퍼스혜택을 동일하게 활용하여 졸업 후 유수대학 3학년으로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연계, 학사장교지원 방향을 안내하는 기관으로 수시,정시 원서접수 중복지원에 횟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또 다른 입시방안으로 많은 문의를 주고 있다”고 전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경영,회계,국제통상,비지니스창업,사회복지,심리,시각디자인,체육,컴퓨터공학,정보보안, 게임,멀티미디어,정보통신,전자공학,실용음악,교회음악,관현악,성악,피아노 등의 전공에서 모집중이며 면접전형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고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