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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1분기 매출액 2,978억원...지난해 대비 8.2% ↑

취급액 1조 951억원(+0.2%), 매출액 2,978억원(+8.2%), 영업이익 319억원(-16.9%)
모바일 취급액 비중 54.2%

 

【 청년일보 】 GS홈쇼핑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9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늘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취급액은 1조 951억원으로 0.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19억원으로 16.9% 줄었다.

GS홈쇼핑은 "취급액과 매출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 일반식품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소폭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 일회성 이익(부가세 환급) 발생으로 인한 기고 효과 영향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가 지속됐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구매고객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4.0% 늘어난 5,934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4.2%다. 같은 기간 TV쇼핑은 4,111억원으로 0.4% 늘어났다.

GS홈쇼핑은 고객과 쇼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1분기 기준 모바일 쇼핑앱 다운로드 수는 3,570만건(중복 제외)을 넘어섰다.

한편, GS홈쇼핑은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분석 역량을 제고하고, 국내외 벤처투자를 통해 M&A와 신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사업모델을 꾸준히 발굴하고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 청년일보=장한서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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