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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시 신속조치"...DB손보, 긴급∙현장출동 '모바일 시스템' 전면 재구축

위치정보 AI분석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출동서비스 지원
재해 시 긴급배당서비스 프로세스 적용...출동 누락 방지

 

【 청년일보 】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주)와 협력해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업계 최초로 출동요원의 위치 정보를 AI(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을 세분화, 정교화 해 출동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출동요원에게 사고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 배당서비스를 도입,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 해 고객에게 신속한 출동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긴급 배당서비스란 재해 지역 인근 출동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및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 외에도 출동 완료 후 보다 쉽고 편하게 조회 및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실수 및 착오방지 기능을 지원한다.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접수부터 완료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보다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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