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브로이 [이미지=세븐브로이 제공]](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1041/art_16340867005866_893121.jpg)
【 청년일보 】 편의점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곰표 밀맥주'로 유명세를 떨친 세븐브로이맥주가 내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준비에 돌입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키움증권도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다.
두 증권사는 연구개발(R&D) 역량 및 수제맥주 시장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세븐브로이맥주의 기업가치를 4천억∼6천억원 수준으로 책정했다.
한국 최초의 수제맥주 기업인 세븐브로이맥주는 강서·달서맥주 등 지역 이름을 딴 상품을 출시해 시장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서맥주는 청와대에서 건배주로 선택되기도 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상품의 인기를 바탕으로 세븐브로이맥주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매출은 약 650억원으로 전망된다.
세븐브로이맥주 김강삼 대표는 "국내 맥주 시장 내 수제맥주의 점유율이 점차 커지는 상황에서 양질의 수제맥주를 공급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언급했다.
【 청년일보=나재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