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1146/art_16371316531015_b0bc1a.png)
【 청년일보 】 힌국거래소가 코스피 상장을 지원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거래소는 기업들의 지배구조 개선 및 경영 투명성 확보를 당부했다.
한국거래소가 코스피 상장을 희망하는 비상장기업의 기업공개(IPO) 업무 담당 임직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1 언택트 상장설명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분야별 IPO전문가를 초빙해 최근 상장제도 개선내용ㆍ상장심사 핵심포인트ㆍ내부통제 및 회계관리ㆍ성공적 IPO 추진전략과 사례 등 코스피 상장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주제를 발표했다.
임재준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코스피 시장은 역대 최대 규모의 신규 상장과 공모금액 기록을 갱신해 자본시장의 새 장을 열었다"며 "거래소는 상장 제도와 심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미래 성장형 기업의 매출액 미달로 인한 관리종목 지정 유예 등 진입·퇴출 제도를 개편해 상장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들이 편리하게 상장하고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며 "기업들도 지배구조 개선과 경영 투명성 제고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 청년일보=나재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