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한 주 유통가는] 한국콜마, 고지속력 립제품 기술 개발...세븐일레븐, 윤민수 캐리커처 '오열맥주' 출시 外

 

【 청년일보 】 한 주간 유통업계에서 있었던 주요 이슈들을 정리했다.

먼저 한국콜마가 한번 바르면 덧바를 필요 없이 처음 색상이 그대로 유지되는 립 화장품 기술을 개발했다.

아울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열이형 가수 윤민수의 캐리커처와 싸인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차별화 수제맥주 ‘오열맥주(500ml)’를 선보였다.


이밖에 국순당이 설을 맞아 다양한 구성으로 품격과 실속이 있는 '국순당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한국콜마, 고지속력 립제품 기술 개발

 

한국콜마가 한번 바르면 덧바를 필요 없이 처음 색상이 그대로 유지되는 립 화장품 기술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립 화장품 사용시 입술에 발린 색상이 시간이 지나도 옅어지거나 변함이 없도록 착색시킨다. 고보습 오일 성분과 물에 잘 섞이는 천연 보습제로 입술 위에 이중 보습막을 형성시키는 원리다.

 

입술에서 색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일종의 코팅 기술로 각각의 보습 성분이 입술 온도에서도 녹아내릴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한국콜마는 이번에 개발한 기술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향후 립 화장품 이외에 스틱 블러셔 등에도 적용하여 기술을 확장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윤민수 캐리커처 '오열맥주' 출시

 

편의점 수제맥주에 연예인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열이형 가수 윤민수의 캐리커처와 싸인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차별화 수제맥주 ‘오열맥주(500ml)’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오열맥주’는 윤민수 특유의 애절한 발라드 감성 표현을 상징하는 ‘오열창법’을 직관적으로 네이밍해 재미를 가미한 상품이다. 

◆국순당,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

 

국순당이 설을 맞아 다양한 구성으로 품격과 실속이 있는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명절 조상님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했다. 국순당은 올해 1월에 1000병 한정으로 출시한 국순당 50주년 기념 최고급 증류주 '백세고百歲膏'를 명절 선물로 추천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 필승 다짐...BBQ, 국가대표 선수단에 HMR 전달

 

제너시스비비큐 그룹 윤홍근 회장이 지난 17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출전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고자 삼계탕, 닭곰탕 등을 포함한 총 1100개의 자사 HMR제품(간편식)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선수단장인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을 비롯하여 윤경주 부회장을 포함한 BBQ 임직원 총 4명과 유인탁 선수촌장 및 대한체육회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환영인사, 기증식, 사진촬영 등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할인 이벤트...방문 포장 최대 5천 원 할인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메인 메뉴 방문 포장 시 최대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메뉴는 ‘모둠보쌈’ 및 ‘의성마늘떡보쌈’, ‘의성마늘족발’ 등 보쌈·족발 메뉴이며 전체 메인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할인 금액은 메뉴 사이즈 별로 상이하며 대·중·소 사이즈 주문 시 각각 5000원, 4000원,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장수, SNS 퀴즈 이벤트 진행..."내달 6일까지"

 

서울장수주식회사가 KBS2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지원을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서울장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제품명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명을 추첨해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에서 수상한 유기 브랜드 '한놋' 콜라보 표주박 막걸리잔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0일 서울장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하다, '지마켓·옥션' 입점...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온라인 명품 직구 플랫폼 구하다는 G마켓·옥션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국내 온라인 명품 직구 서비스 중 유일하게 G마켓·옥션·G9에 명품 직구 서비스를 제공하며, 외부 전문 감정 업체의 명품 감정 서비스도 함께 지원한다.

 

국내 온라인 명품 직구 플랫폼 중 유일하게 ‘구하다’만이 G마켓, 옥션, G9에 명품 직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은 구하다의 서비스 모델과 뛰어난 기술력이 밑받침된 결과다. 이번 계약을 통해 G마켓·옥션은 믿을 수 있는 정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결식아동 등 소외계층 위해"… 지마이다스, 금천구에 쌀 2000㎏ 기부

 

프리미엄 레저 플랫폼 운영 기업 지마이다스가 서울 금천구 내 소외계층을 위해 쌀 2000㎏을 기부했다.

 

지마이다스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쌀 10kg짜리 200포를 금천구청에 기부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성품 전달식'을 최근 가졌다.

 

이번에 기부된 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가정, 독거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결식아동 등 금천구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