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 주간 유통업계에서 있었던 주요 이슈들을 정리했다.
먼저 남양유업이 지난달 26일 미혼모자 생활 시설 '애란원'에 분유 등을 후원했다.
아울러 생활맥주는 가맹점주들에게 설맞이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이밖에 대상은 종합식자재 전문 온라인몰을 새단장하고 직영몰 명칭을 '제로푸드'에서 '베스트온'으로 변경했다. 이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대용량 식자재 사업의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남양유업,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에 분유 후원
남양유업이 지난달 26일 미혼모자 생활 시설 '애란원'에 분유 등을 후원했다.
애란원은 임신·출산 초기 양육의 어려움에 처한 미혼모자 및 임산부들에게 기본 숙식, 분만, 산후 조리, 양육, 중·고교 위탁교육 및 자립을 지원하는 미혼모자 기본 생활 시설이다. 남양유업은 시설 거주 임신부와 출산모를 비롯해 어린 아기들을 돕기 위해 이러한 후원 활동을 결정했다.
남양유업은 생활 시설에 있는 아기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남양에서 만든 프리미엄 분유 '아이엠마더' 제품 432캔을 후원했다.
아기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주는 자기 방어 및 성장인자가 함께 들어간 아이엠마더 분유는 시설 내 아기들의 사용량과 보관 장소 등을 고려해 월별로 전달될 예정이다.
◆생활맥주, 가맹점주에 설맞이 선물세트 증정
생활맥주는 가맹점주들에게 설맞이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선물세트는 생활맥주 브랜드 애니메이션 광고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한정 제작된 브랜드 굿즈로 구성됐다.
임상진 대표는 직접 작성한 메시지 카드를 통해 가맹점주와의 상생, 동반성장을 강조했다.
◆대상, 종합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 오픈
대상은 종합식자재 전문 온라인몰을 새단장하고 직영몰 명칭을 '제로푸드'에서 '베스트온'으로 변경했다. 이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대용량 식자재 사업의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개편한 베스트온은 UX/UI를 개선하고 업종별 전문관과 브랜드관을 신설하는 등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쇼핑 접근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식자재를 추천하는 맞춤 서비스와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제품을 주기적으로 받아보는 정기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비맥주, 이원일 셰프와 '한맥한상' 프로젝트 진행
오비맥주의 한맥이 스타 셰프 이원일과 함께 한맥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한식을 선보이는 ‘한맥한상’ 프로젝트를 펼친다.
‘한맥한상’ 프로젝트는 한식 전문가인 이원일 셰프와 함께 한맥과 찰떡 궁합인 새로운 한식 메뉴를 개발하고, 서울 주요 한식 맛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한맥이 한식과 함께하기 좋은 라거 맥주’임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한맥은 우리 국민의 주식인 쌀을 함유해 부드럽고 상쾌한 풍미가 어우러진 라거다.
이원일 셰프는 다수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한식의 매력을 전파해온 요리 연구가이자 최근 미국에서 한식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는 스타 셰프다. 한맥은 이원일 셰프와 협업해 한맥이 추천하는 지역별 한식 맛집 ‘힙맥 플레이스’ 주요 메뉴의 재료를 활용해 신메뉴를 개발하고, 해당 식당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한맥은 지난해 11월부터 한식에 가장 어울리는 한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힙맥 플레이스’로 지역별 주요 맛집을 선정, 인증마크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알려오고 있다.
‘한맥한상’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식당 및 이원일 셰프가 직접 소개하는 ‘한맥한상’ 영상 콘텐츠는 한맥 SNS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채용. [사진=중고나라]](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205/art_16439381924826_3deca3.png)
◆중고나라, 창사이래 첫 대규모 공개채용 프로그램 실시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100명 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개발 직군에서는 백엔드 개발, 웹 프론트엔드, 앱개발, 검색개발, 머신러닝, 인프라 부분과 함께 비개발 직군 마케팅, UX/UI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서비스 기획, QA, 신규사업기획 분야 등C2C 커머스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입사자에게는 기본급 100% 사이닝 보너스를 지급할 계획이다.
중고나라는 최근 우수 인력 확보와 직원 역량 강화에 기업 경영 중점을 두고 있다.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운영하던 ‘사내 추천 제도’를 개편해 기존 우수인력 확보 시 제공하던 일회성 보너스를 연금형 보너스로 변경해 퇴사 시까지 지급하고 있다.
◆맘스터치, 금빛 응원 담은 ‘대한민국 응원 프로젝트’ 진행
맘스터치는 오는 13일까지 맘스터치 인기 메뉴를 최대 20% 할인하는 '대한민국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매장 방문 및 포장 고객에 한해 1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싸이순살 금빛특가’ 프로모션은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후라이드 싸이순살’ 한 박스를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 자사앱 및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서만 이용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 '2월의 맛'…아이스 로아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월 '이달의 맛'으로 '아이스 로아커'를 출시한다.
글로벌 쿠키 브랜드 '로아커'(Loacker)와 협업한 제품이다.
달콤하고, 고소한 초콜릿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으로 코팅한 로아커를 넣어 바삭함을 더하고, 헤이즐넛 초콜릿 리본으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로아커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커피빈, 8일 음료 가격 100원 인상…총 49종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이 8일 티 10종을 제외한 전체 음료 메뉴 가격을 각 100원씩 인상한다.
커피빈 음료 가격 인상은 1월 수입 티 메뉴 10종 가격을 올린 것을 제외하면 2018년 가격 인상 이후 4년 만이다.
이번에 가격이 인상되는 음료는 스프레소 메뉴군, 브루드 커피 류, 아이스 블렌디드 메뉴군 등 총 49종이다. 매장별로 운영 메뉴 수에 차이가 있다.
다만 커피빈은 7일까지 발행된 '기프티콘' '카카오톡 선물' 등과 같은 메뉴, 리뉴얼된 메뉴와 동일한 메뉴에 한해 인상일부터 90일까지 100원 인상 없이 제공할 방침이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