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 주간 유통업계에서 있었던 주요 이슈들을 정리했다.
◆이연에프엔씨 "한촌몰 매출 170%증가"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촌몰'의 매출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지난해 기준 한촌몰 매출은 2020년 대비 약 170% 상승했다. 올해도 지난 1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매출보다 약 200% 증가했다.
이연에프엔씨는 40년동안 이어온 한촌설렁탕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간편식과 국물류 간편식을 전문적으로 다룬 점이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전자랜드, 단비교육과 제휴한 '윙크 패키지' 론칭
전자랜드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성한 스마트 학습지 '윙크 패키지'를 선보였다.
윙크는 단비교육이 2018년 론칭한 스마트교육 서비스다. 특허받은 전용 단말기 통해 매일 스케줄링 된 콘텐츠와 지면 교재로 학습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윙크가 전용 단말기기를 사용하는 학습지라는 점에 착안해 단비교육과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전자랜드는 매장 전 지점에서 윙크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윙크 패키지를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유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 소비자들의 전자랜드 방문 증가 효과와 함께 학부모들과 윙크의 접점 증대 효과까지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 아이스크림에 청정 소금을 더해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알프스에서 나온 프리미엄 소금 알펜잘츠를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깊은 단맛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을 한 통 가득 담은 '레디팩'과 찹쌀떡 디저트 제품 '아이스 모찌'도 선보인다.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 레디팩은 배스킨라빈스 무인 매장 플로우24 등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다나와컴퓨터, 업무·교육용 노트북 ‘퀀텀북’ 출시…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
다나와컴퓨터는 업무·교육용 노트북 ‘퀀텀북 M50DD’ 시리즈를 출시하고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신규 등록했다.
퀀텀북은 다나와컴퓨터가 출시한 최초의 노트북컴퓨터다. 행망PC시장에 데스크톱 컴퓨터 중심으로 제품을 공급해온 다나와컴퓨터는 이번 퀀텀북 출시로 제품군을 확대하는 한편, 비대면 컴퓨팅 사용 환경 등 다양한 수요에 공격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다나와컴퓨터가 출시한 퀀텀북은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수준의 고사양과 기능을 탑재한 것이 강점이다. 출시한 12종 모두 인텔 11세대 코어 i5 프로세서와 지문인식 센서, RGB 키보드를 탑재했다. 또 썬더볼트4를 이용할 수 있는 포트를 지원한다. 12종 중 6종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11가 설치되어 공급된다.
![이디야커피, 봄맞이 시즌 한정 '미르 텀블러 5종' 출시. [사진=이디야커피]](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207/art_16451750616464_665910.jpg)
◆이디야커피, 봄맞이 시즌 한정 '미르 텀블러 5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텀블러 브랜드 미르(MiiR)와 협업해 미르 텀블러 5종을 출시한다.
미르 텀블러 5종은 핸들 텀블러 3종과 플랫 텀블러 2종으로 출시된다. 밀폐형인 핸들 텀블러는 크림 아이보리, 아몬드 베이지, 브릭 브라운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뚜껑이 손잡이 형태로 제작돼 야외활동 시 휴대하기 용이하다.
플랫 텀블러는 크림 아이보리, 브릭 브라운 컬러로 출시되며, 종이컵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각 제품의 용량은 473ml다.
◆BBQ, '치빡이 NFT' 성원에 5천개 선 발행
BBQ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선보인 NFT(Non-Fungible Token)에 몰리는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5000명을 대상으로 선 발행을 시작했다.
1만개 한정으로 발행하는 NFT는 마스코트인 치빡이 이미지를 활용했다.
BBQ는 지난 11일 국가대표 선전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2500명에게 NFT를 선 발행한데 이어 남은 경기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16일부터 2500여명에게 추가 발행을 시작했다.
◆bhc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4000원 할인된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집관'으로 올림픽 경기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bhc치킨의 대표 메뉴 4종 중 1종과 뿌링치즈볼, 콜라 1.25L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모션 메뉴는 뿌링클과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등 총 4종이며 bhc치킨의 인기 메뉴로 구성됐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로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배달의민족 주문 시 최대 5천 원 할인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최대 5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이하여 기획된 것으로 주문 방식에 따라 두 가지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원할머니 보쌈족발 브랜드관에 접속해 원하는 쿠폰을 다운로드해 적용하면 된다. 배달 및 배민1 주문 시에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천 원 할인 쿠폰을, 포장 주문 시에는 4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천 원 할인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