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봄 호캉스를 위한 '웰컴 스프링' 패키지 출시. [사진=신라스테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208/art_1645755793204_3c71e1.jpg)
【 청년일보 】 한 주간 유통업계에서 있었던 주요 이슈들을 정리했다.
◆신라스테이, 봄 호캉스를 위한 '웰컴 스프링'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가 국내 여행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웰컴 스프링' 패키지를 선보인다.
'웰컴 스프링' 패키지는 혼자 자유롭게 여행을 즐기려는 나홀로족이나, 봄맞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가족, 연인들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기프트도 준비됐다.
나홀로족을 위한 1인 전용 상품으로 선보이는 '취미의 발견' 패키지는 여행, 호캉스와 함께 취미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천안, 부산, 제주도 등 국내 대표 여행지에 위치한 신라스테이에서 이용가능하며 조식 뷔페 이용 혜택을 준다.
◆생활맥주, 2022 엘리트파트너 60매장 선정…"7000만원 규모 특전 지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우수 가맹점에 7000만원가량 특전을 지원한다.
생활맥주는 2022년을 맞아 우수 가맹점 60곳을 '엘리트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엘리트 파트너는 지난 1년간 위생, 서비스, 품질 관리 등 실제 소비자 만족도와 직결되는 여러 항목에서 월등한 평가를 받은 가맹점에 부여하는 제도다.
엘리트 파트너 제도는 지난 2019년 도입돼 우수 가맹점 시상 및 지속발전을 위한 운영 독려에 목적이 있다.
2022 엘리트 파트너로 선정된 가맹점에겐 엘리트 파트너 인증서를 비롯해 필수 의복류 무료 지원, 필수 식자재 무료 지원, 가맹점 맞춤형 인쇄 홍보물 제작지원 등 총 7000만원 규모의 특전이 제공된다.
◆LF 핏플랍(FITFLOP), 애슬레저 운동화 '비타민 스니커즈' 출시
LF가 전개하는 영국 슈즈 브랜드 '핏플랍(FITFLOP)'이 인체공학적 설계로 완성한 브랜드 첫 번째 애슬레저 슈즈 라인 '비타민(Vitamin)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핏플랍이 새롭게 선보인 '비타민 스니커즈' 라인은 현대인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특히 자체 기술로 완성된 '네오다이나믹(NeoDynamic)' 미드솔(midsole, 신발 중창)은 발에 가해지는 압력과 충격을 완화해 어떤 활동에도 편안함을 유지시켜준다.
◆삼양식품, 여름 계절면 신제품 '비빔밀면' 출시
삼양식품이 신제품 비빔밀면을 출시하면서 한 발 빠르게 여름 계절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비빔밀면'은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와 무로 맛을 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면서 시원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특히 차갑게 헹궈먹는 면의 식감을 위해 11.1%의 감자전분을 배합해 쫄깃하면서도 찰진 식감을 구현했다. 감자전분을 첨가하면 면발을 탄력있게 만들 수 있지만 밀가루에 비해 원재료비가 두 배가량 된다.
◆외식인, 더본코리아와 'FC다움' 앱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더본코리아는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 빽다방,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홍콩반점0410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로 더본코리아의 약 20여개 전 브랜드에서는 외식인이 개발한 FC다움 앱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FC다움은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가맹점 품질(QSC) 점검, 가맹점 계약 관리, 가맹점 커뮤니케이션, 가맹점 요청사항 관리, 전자계약 기능 등 본사와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는 슈퍼바이저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주고 있는 앱 서비스다.
더본코리아는 FC다움 앱 서비스로 가맹점 품질 점검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가맹점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데이터화해 문제점 파악이 빨라짐에 따라 한층 효과적인 가맹점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자사앱 딜리버리 서비스 런칭. [사진=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208/art_1645755935134_fcd92c.jpg)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자사앱 딜리버리 서비스 런칭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앱 내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웃백은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월 자사앱 내 딜리버리 서비스를 런칭했다. 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주문 건당 스탬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아웃백 부메랑 혜택과는 별개로 딜리버리 주문 1건당 1개의 스탬프가 자동 발급되며, 3개의 스탬프에는 3천 원 할인쿠폰 1매, 이후 5회 10회 15회 기준으로 각각 다양한 쿠폰이 제공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티몬 모바일 쿠폰 20% 할인 판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사는 재미의 발견’ 티몬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20% 할인 판매한다.
대상 메뉴는 '솜씨보쌈(소)'과 '의성마늘떡보쌈(소)'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 대표 메뉴를 담았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25일 자정부터 총 4일간 티몬 E쿠폰 빅딜 카테고리에서 구매하면 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솜씨보쌈과 의성마늘떡보쌈을 각각 20%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구매한 모바일 쿠폰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원할머니 보쌈족발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매장 방문 및 방문 포장과 배달 전화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단 배달앱을 통한 주문 시에는 사용이 불가하다.
◆BBQ, 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에 응원 치킨 전달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이 지난 22일과 24일 양일 간에 걸쳐 패럴림픽 선수단이 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이천 선수촌에 160박스의 BBQ 치킨을 전달하고 곧 개막하는 동계 패럴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응원했다.
패럴림픽 선수단에 전달된 160박스의 치킨은 모두 인근 이천 마장면의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에서 메뉴개발을 담당하는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직원들과 교육생들이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조리한 것으로 선수촌으로 바로 배송됐다.
이번 동계 패럴림픽은 다음달 4일부터 10일간 중국 베이징, 옌칭, 장자커우에서 진행되며, 우리나라는 선수 32명을 포함한 선수단 총 82명을 파견, 파라아이스하키와 휠체어컬링을 포함한 6개 전 종목에 출전할 예정이다.
◆청호 자가관리정수기 셀프 누적판매 4만대 돌파
청호나이스가 지난해 1월 선보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가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누적판매 4만대를 돌파했다.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사용자가 직접 관리 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주기에 맞춰 8개월, 12개월마다 필터 배송을 받는 <자가관리방식>과 서비스 전문가를 통해 정기적으로 관리 받는 <정기점검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자가관리방식>을 선택한 비중이 약 88%로 이는 최근의 비대면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40대 이하의 구매비율이 전체정수기 보다 약 13%정도 높았다.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유로와 코크는 물론 필터 속까지 살균 세척해 주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직수형 정수기는 가볍고 작지만, 이물질 제거 과정에서 생긴 찌꺼기가 필터에 남을 가능성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이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필터 속까지 씻어주는 기술을 적용했다. 살균기능 작동 시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투입돼 살균과 동시에 필터 속까지 살균 세척해 필터의 위생은 물론 수명까지 증가시킨 제품이다.
◆구하다, 명품 모바일 라이브 방송 주문 건수 1000건 돌파
명품 유통 플랫폼 구하다가 대기업 쇼핑몰과 진행한 모바일 라이브 방송 누적 주문 건수가 1000건을 돌파하고, 누적 매출액은 10억 원을 넘어섰다.
구하다는 지난 5월부터 GS샵, 현대H몰, SK스토아, AK몰 등과 함께 국내 온라인 명품 유통 플랫폼 중 유일하게 명품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0회가량의 방송을 통해 누적 주문건수 1000건과 누적 매출액 10억 원을 각각 달성했다.
이 기간 동안 고객들이 평균적으로 구매한 명품의 가격대는 70~100만 원대이고, 주요 구매층은 30~50대 여성이 차지했으며 주로 구매하는 시간대는 주말 오전인 것으로 나타났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