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콤, 여성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 캠페인.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309/art_1646280013326_57a59f.jpg)
【 청년일보 】 금일 유통업계에서는 랑콤이 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농어촌·도서 지역 여성 청소년의 진로 교육을 지원하는 '꿈을 그리다'(White Her Future)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울러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7~13일 '크루 채용 주간' 행사를 열고 2천400명의 매장 직원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배달앱 '배달의민족'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토마토소스에 생크림을 곁들인 로제소스 활용 음식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7배 증가했다.
◆랑콤, 여성청소년 진로교육 지원...'꿈을 그리다' 캠페인 진행
뷰티 브랜드 랑콤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농어촌·도서 지역 여성 청소년의 진로 교육을 지원하는 '꿈을 그리다'(White Her Futur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혀.
랑콤은 비정부기구인 '드림커넥트'와 손잡고 농어촌과 도서 지역 여성 청소년 약 600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돕는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에 나서.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드론 분야의 기술과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보거나 체험하는 비대면 과정으로 운영돼.
◆한국맥도날드, 매장 직원 2400명 신규 채용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7~13일 '크루 채용 주간' 행사를 열고 2천400명의 매장 직원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혀.
맥도날드는 "현재 전국 400개 이상 매장에서 약 1만5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며 "이는 단일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라고 설명.
또 "4개 사이버대학과의 산학 협력을 통해 매장 직원에게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고 근무 성과 및 팀워크, 리더십이 우수한 매장 직원에게는 정규직 매니저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해.
크루 채용 주간에 지원은 '맥알바' 누리집을 통해 지원할 수 있어.
◆배민 "지난해 로제소스 음식 주문건수 급증"..."7배 증가"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배달앱 '배달의민족'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토마토소스에 생크림을 곁들인 로제소스 활용 음식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7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우아한형제들은 또 민초스무디·민초빙수·민초라떼 등 '민트초코'를 활용한 메뉴의 주문 건수는 약 2.4배 늘었다고 소개.
연령대별 주문 건수를 보면 1위는 10대의 경우 마라탕, 20대·30대는 아메리카노, 40대·50대는 짜장면으로 나와. 떡볶이는 전 연령대에서 5위 안에 들어.
우아한형제들은 이러한 작년 주문 데이터 분석 결과 등이 담긴 책자 '배민트렌드 2022'를 이날 공개.
![배민라이더스 배달 오토바이.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309/art_16462800802853_89e748.jpg)
◆코로나 장기화에 배달앱 전성시대…중장년층 이용 급증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등 배달앱이 전성시대를 맞아.
20∼30대 고객 중심이었던 이용 고객이 중장년층으로 확대되는 등 배달앱이 일상 속에 뿌리를 내린 것으로 나타나.
3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신한카드 이용 기준으로 주요 배달앱 4개 업체의 이용 건수와 이용액은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보다 각각 206%와 240% 급증.
배달앱의 1인당 이용 건수는 2019년 3.1건에서 지난해 4.6건으로 1.5건 늘었고, 배달앱의 연령대별 이용 비중은 2019년 20대와 30대가 전체의 41%와 39%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30%와 37%로 각각 줄어.
◆추억타고 돌아온 포켓몬빵 불티나게 팔려…편의점 빵 매출 1위
1990년대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빵'이 재출시 이후 품귀현상까지 빚을 정도로 불티나게 팔리는 것으로 분석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에서는 포켓몬빵이 판매가 시작된 지난달 23일 이후 이달 1일까지 전체 빵 매출 중 1위 자리를 지키는 것으로 들어나.
포켓몬빵이 인기를 끌면서 이 기간 CU의 전체 빵 매출도 지난해보다 30.4% 증가. 세븐일레븐에서도 지난달 23일 이후 전날까지 '로켓단 초코롤', '고오스 초코케익', '파이리 핫소스팡' 등 포켓몬빵 3종이 나란히 빵 매출 1, 2, 3위에 올라. 이마트24에서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일까지 포켓몬빵 3종이 양산빵 상품군에서 1∼3위에 올랐고, 양산빵 전체 매출도 34% 상승.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