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패션 브랜드 위크 봄 맞이 한정 세일. [사진= G마켓 옥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310/art_16466389044245_f54d0a.jpg)
【 청년일보 】 패션업계가 본격적인 봄철을 맞이해 올해 출시한 신상품 프로모션을 앞다퉈 전개하며 소비자들의 소구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8일 패션업계 등 따르면 본격적인 봄철을 앞두고 올해 신상품 할인전에 나섰다. 특히 일교차를 감안한 실용적인 제품부터 봄을 물씬 느낄수 있는 컨셉으로 디자인한 명품 신상들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여성 패션 브랜드위크’를 오픈한다. 이 기간 백화점 여성 브랜드 베스트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봄 신상 의류와 함께, 언더웨어, 쥬얼리, 잡화까지 백화점의 인기 패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할인혜택도 준비했다. 모든 회원에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투데이 브랜드’ 코너를 통해서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새로운 브랜드의 봄 신상을 할인가에 공개한다. 브랜드위크 기간 동안 온앤온, 쉬즈미스, 에고이스트·랩, 올리비아로렌 등 대표 인기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은 'LBL' '더 아이젤' '라우렐'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사진)을 연이어 론칭했다.
올해 봄 시즌은 단독 브랜드의 콘셉트 리뉴얼, 소재 차별화, 타깃 다양화 등을 통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매년 주문금액 300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패션행사 '패션 이즈 롯데'도 예년보다 일정을 앞당겨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하고, 의류·잡화 등 총 60여종의 봄 신상품을 선보였다.
자체 기획 브랜드 LBL은 올해 '뉴 포멀'을 콘셉트로, 격식을 갖추면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복장인 '워크레저'를 이달 20일 론칭 방송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메리노울, 텐셀, 린넨 등 신축성이 좋은 조직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23일 프리 론칭을 진행하는 더 아이젤은 35~45세 여성을 타깃으로 새로 론칭하는 브랜드다. V넥 배색가디건, 아우터 셔츠 등 합리적인 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3년 연속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한 라우렐은 이달 19일 우수한 신축성으로 일상복과 출근룩에 혼용 가능한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조르쥬 레쉬'는 올해 캐시미어, 프렌치 린넨, 오가닉 코트, 실크 등 프리미엄 소재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상품 수를 43% 이상 확대한다.
SSG닷컴은 브랜드 공식스토어 및 차별화 된 서비스를 앞세워 킬러 카테고리 ‘명품’ 경쟁력 강화 및 신뢰도 확보에 드라이브를 걸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략에 집중한다.
SSG닷컴은 7일 종합쇼핑몰 최초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 공식스토어를 열고 명품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 ‘SSG 개런티’ 전문관을 신설해 명품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먼저, SSG닷컴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 공식스토어를 오픈해 베스트셀러 및 신상품 90여종을 선보인다.
‘듀베티카’는 2002년 몽클레르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브랜드로 이탈리아와 프랑스산 원재료를 가공해 높은 퀄리티로 의류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재작년 대비 국내 매출이 400%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쌓고 있다.
‘듀베티카’는 올 SS(봄·여름) 시즌부터 사계절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로 브랜드를 확장해 골프, 여행 등 다양한 라이프웨어와 액세서리를 제안하고 있으며 SSG닷컴 공식스토어에서 해당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SSG닷컴은 듀베티카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구매 금액의 5%를 SSG머니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20명에게는 골프공과 볼마커 세트를 증정한다.
이밖에도 명품 직구 플랫폼 '구하다'는 추가 3%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2 S/S 시즌 컬렉션을 2주 간 진행한다. 해외 현지 부티크로부터 직접 수입하여 백화점 대비 30~40% 할인된 구하다의 기본 판매가에 3%의 추가 할인을 더한 기획전이다.
해외 무료 배송까지 지원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첫 구매 및 제휴 카드 혜택 등을 더해 최대 82% 수준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미우미우, 보테가베네타, 버버리, 겐조가 포함됐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