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저장 시설 둘러보는 김영록 전남지사.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310/art_16468961721477_d147bb.jpg)
【 청년일보 】 금일 유통업계에서는 전남도가 양파 주산지인 신안에 총사업비 100억원을 들여 양파 출하조절시설을 구축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울러 한국맥도날드는 고객 혜택 서비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10일 출시했다.
이밖에도 편의점 CU는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손잡고 제페토 아이템을 출시한다.
◆양파 대규모 출하조절시설 구축...전남 신안에 "총사업비 100억원 투입"
전남도는 양파 주산지인 신안에 총사업비 100억원을 들여 양파 출하조절시설 구축에 나서.
채소류 출하조절 시설 지원사업은 배추·무·마늘·양파 등 수급 안정이 필요한 품목을 산지에서 직접 출하 조절하도록 저온저장고 등 시설·장비를 갖추는 사업.
농식품부는 올해 이 사업을 신청한 전국 3곳 가운데 현장발표 평가 등을 거쳐 가장 우수한 점수를 얻은 신안농협을 선정.
신안농협은 2023년까지 저온저장시설 3천4㎡ 예냉시설 623㎡ 등을 갖춘 대규모 양파 출하조절 시설을 구축할 계획.
◆맥도날드, 포인트 적립 서비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출시
한국맥도날드는 고객 혜택 서비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혀.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이용객은 맥도날드 구매액 100원당 포인트를 5점씩 적립할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는 빅맥, 맥너겟, 아메리카노 등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로 교환 가능.
맥도날드 매장 내 키오스크나 주문 카운터에서 맥도날드 앱 속 QR코드를 스캔하고 주문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고, 포인트는 적립일 기준으로 1년 안에 사용할 수 있어.
현재 전 세계 31개국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3개월간의 시험 운영 기간을 거쳐 이번에 정식으로 출시.
◆편의점 CU, 패션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와 제페토 아이템 출시
편의점 CU는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손잡고 제페토 아이템을 출시.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템은 CU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인 보라색과 마르디 메크르디의 시그니처인 꽃모양 로고를 조합한 옷과 모자, 신발 등 10여종.
이 아이템들은 CU 캐릭터 하루의 제페토 피드 계정과 공식 아이템 샵에서 구매 가능. CU는 제페토에 가상편의점을 연 이후 빙그레, CJ제일제당 등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진행.
지금까지 CU 가상현실 편의점을 방문한 유저는 2천900만명에 달하고 CU로고가 새겨진 제페토 아이템도 90만개 이상 판매돼.
![카페24 창업센터.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310/art_1646896258584_8d3753.jpg)
◆홈플러스, 카페24 손잡고 소상공인 창업 지원 나선다
홈플러스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잡고 소상공인 창업 지원에 나서.
홈플러스는 이를 위해 인천시 계양구에 위치한 계산점에 카페24 창업센터를 오픈.
카페24 창업센터는 독립형 사무공간과 스튜디오, 1대1 컨설팅, 택배 서비스 등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양사는 소규모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인큐베이팅 공간을 조성해 창업을 돕기로. 홈플러스는 또 기존에 운영 중인 개인 창고 서비스 '더스토리지'와 연계해 제품 샘플 보관 등을 위한 물류 공간을 지원하고 문화센터와 연계한 창업 교육, 홈플러스 온라인몰 입점 기회 제공 등도 검토에 나서
◆홈앤쇼핑 성과공유제 시행…협력사 60곳에 1천만원씩
홈앤쇼핑은 총 6억원 규모의 지난해 성과를 중소 협력사와 공유.
지원 대상은 방송판매 부진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 60곳으로, 각 1천만원을 지급할 방침.
홈앤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성과공유제 시행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해.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